지금 현재 저는 레가르 마스터 1개 그리고 저번 3차에서 당첨되서  또 레가르가 8렙인 유저 중 하나입니다.

1차에 당첨됬을 당시 원래 서포터만 하던 유저라 찬찬히 살피던 도중에 레가르가 아무래도 기동성과 

공격적인 유틸이 있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초창기에 거박 오레오맨 에로우 충젖님 등... 너무 잘하시는 분들과 운이 좋아 함께 하게 되었고..

[지금이야 제가 2차당첨 안되서 한동안 안하다가 3차 당첨되면서 다시 시작했는데..그분들은 이미 너무 고수가 되셔서...저 혼자 놀...고..있..]

3차 당첨 이후로도 현재 레가르를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일단 선 인증 부터 하고 갈게요..

에프엑스크리스탈은 친구계정인데 1차당첨되서 제가 했던 계정이고 위는 현재 사용중인 계정입니다.


저도 공략을 쓸만큼 실력자는 아니고 그저 운이 좋아 항상 묻어가고 있을 뿐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레가르의 고유능력은 이와 같습니다. 

일단 레가르의 가장 장점을 뽑으라면 기본 패시브인 늑정을 활용한 추노 도주를 할 수 있는 특징입니다.

늑정의 경우는 위 설명과 같이 전투 중에도 사용 가능하기에 활용성은 어마어마합니다. 

뭐...기본 스킬 설명은 인벤에서 잘해놔서...딱히 설명할 게 없네요..

아무래도 가장 궁금해 하시는게 스킬트리라던지 운영이기에...그걸 중심으로 적어볼게요.


특성



1레벨 특성 

  1레벨 - 영혼나그네의 은총 (Q)  1레벨 - 강화 충전(W)
  1레벨 - 거대 토템 (E)  1레벨 - 치유 토템


대체로 거대토템을 찍게됩니다. 예전에는 초반에 마나가 버티질 못해서 영혼나그네의 은총을 찍긴 했는데 요즘은 후반도 생각 하여 그냥 거대 토템을 찍습니다.

강화 충전의 경우는 다음 3회 일반 공격 피해량을 25% 증가시켜줍니다. [스킬 공격..ㄴㄴ]
이 같은 경우에는 제가 로밍다니는 클래스까지 맞춰서 찍어봤는데 그닥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치유토템의 경우 10초간 1초마다 일정 범위안에 아군을 %힐 해주는 토템이지만 평타 1방에 무조건 깨집니다.
[쿨타임 45초]
물론 난전의 경우 이 토템의 활용도는 올라가겠지만 아무래도 1방에 깨져버리고 난전이 치고빠지는 식의 싸우는 장소가

단시간에 바뀌는 곳이라면 안찍는 것이 낫습니다.




4레벨 특성 
  4레벨 - 야생의 심장 (고유 능력)  4레벨 - 연쇄 반응 (Q)  4레벨 - 집중 공격
  4레벨 - 반응 불꽃 (W)  4레벨 - 천리안

4레벨 특성에는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해야하고 돌아가는 판을 보고 특성을 정해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통 야생의 심장이나 천리안을 찍습니다.]

야생의 심장은 늑정으로 변신을 했을때 마나 / 생명력 재생량이 100%증가합니다.
집에 가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죠..이게 유용한게 레가르는 초반에 엥간하면 라인을 스게 되는데
초반 저질같은 라인클리어 능력을 그나마 이걸로 라인유지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장시간 전투가 벌어지는데 한번에 누킹딜이 들어오는게 아니라 깔짝깔짝 피를 갉아 먹힌다면 
레가르의 마나는 금새 바닥이 나버림..  장시간 전투에서 늑정폼이후 크리티컬데미지 노리는 것도 좋지만 
적당히 늑정 변신해서 마나 세이브 하는 요령도 필요해요.

연쇄 반응의 경우는 번보를 준 대상에게 연쇄 치유 효과 25% 증가인데 저 같은 경우는 이 특성을 아예 안 찍습니다.
뭐 물론 힐의 극대화를 위해선 찍겟지만 야생의 심장보다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판단해서 입니다.
물론 7레벨에 번보를 주면 보막이 생기는 특성과 함께 찍어 시너지를 노릴 수 있겠지만..그래도 야생의 심장보다는
음..

집중공격의 경우는 일단 현재로서는 모르셔도 될 특성입니다.

반응 불꽃의 경우도 뭐 현재로서는 찍지 않아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천리안이 가장 큰 문제인데..아무래도 팀vs팀의 경우는 시야싸움이라 봅니다. 롤과 마찬가지로..
아군에게 시야를 밝힐 만한 스킬이 없거나 혹은 매복할 곳이 많은 까마귀군주 맵의 경우는 왠만하면 모든 이점을 포기하더라도 천리안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천리안은 롤에서 사용하던 천리안과 똑같고 30초 쿨타임에 10초동안 해당지역을 보여준답니다.물론 은신 포함입니다.
천리안의 경우는 오브젝트 싸움 전 낚시 혹은 로밍다니는 챔프들의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고 굉장히 저렙에 찍을 수 있는 특성치고는 효율이 게임승패를 좌우할 만큼 크다 보시면 됩니다.


7레벨 특성 

  7레벨 - 전투 탄력  7레벨 - 대지 보호막 (W)
  7레벨 - 그림자 늑대 (고유 능력)  7레벨 - 불타는 공격


전투탄력 일반 공격할 때마다 0.5초 스킬 쿨이 줄어드는 건데...사용하셔도 무관하나 그닥 추천은 안함...

대지보호막을 대체로 찍게 되실 겁니다. 번개보호막 쿨이 8초인데 8초마다 아군에게 쉴드까지 쳐줄 수 있는 유용한 스킬 중 하나입니다. 
난전에서 마나는 딸리고 빠져나오는 타이밍에서 아군 1명이 독살이 걸려 애매한 타이밍이면 
번개보호막으로 살릴 수 있답니다. 
물론 힐이 마나 70 번보가 60 10차이라 힐쓰는게 이득이지만 간혹 진짜 안넣으면 사망할 것 같은 상황이 나옵니다.
그때마다 굉장히 쏠쏠하기도 하고 오브젝트에 번보가 들어가서..약간의 쉴드를..사용할..수..있지만 
뭐 조루 쉴드긴하죠..태사다르에 비하면 
그래도 20렙에 대지보호막 특성으로 520의 쉴드가 쳐지니!! 쏠쏠!

그림자늑대 특성은 늑정으로 변신시에 은신을 2초 주는 건데..특히 노바제라툴이 있는 게임에서 
유용하게 살아 돌아갈 수 있답니다. 
라인을 서야하는데 상대방이 로밍이 강하다. 
거기에 3라인 맵이라 라인에 혼자서게 된다. 이러면 뭐 보호막 포기하더라도 찍는게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불타는 공격 넵 고술.



10레벨 특성 

  10레벨 - 선조의 치유  10레벨 - 피의 욕망

10레벨 특성은 선조의 치유와 피의 욕망인데 쉽게 말해서 팀을 보호위주로 갈건지 공격위주로 갈건지 선택하게 되는 시점이죠

그냥 너 문과갈래 이과갈래? 이런 수준이라 상황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보통 선조의 치유를 찍게됩니다. 
다만 선조의 치유는 힐이 들어가기까지 약 1.5초 ? 정도 텀이 있답니다.
그 사이 선조의 치유를 시전받은 대상이 사망하게 된다면 30초의 쿨타임을 가지게 됩니다. 
이게 굉장히 큽니다. 힐 잘못땡기면 잘못 땡긴 만큼 리스크가 굉장히 큼.. 
궁극기를 한타에서 사용 못하는 거나 마찬가지라서..

하지만 20렙 기준 3400의 어마무시한 힐량으로 딸피인 아군을 만피로 만들어주는 미친 힐량을 보여준답니다.


피의 욕망의 경우는 백도어에 조합에 가끔 등장한답니다.
  아바투르  10레벨 - 최종 진화물 (R) 
  가즈로  10레벨 - 로보고블린 (R)
  레가르   10레벨 - 피의 욕망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예전에 한번 당한 적이 있어서...
평타 기반 딜러들이 많은 경우 찍는 것도 좋지만 뭐 웬만한 경우에는 힐을 찍게됩니다.





13레벨 특성 
  13레벨 - 치유의 파도 (Q)  13레벨 - 폭풍소환사 (W)  13레벨 - 번개 토템 (E)  13레벨 - 약생의 약진 (고유 능력)  13레벨 - 기술 보호막

13레벨특성은 대체로 기존에 찍었던 특성이나 스킬에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는 단계라 보시면 됩니다.

치유의 파도는 연쇄치유 주대상의 치유량이 25%증가하고 3명->4명에게 연쇄 치유가 들어간답니다.
뭐 더이상 긴 설명이 필요 없는 특성이죠

폭풍소환사의 경우는 번보의 쿨타임과 마나소모량을 줄여주지만 치유의 파도보다는 좋지 않습니다.

번개토템의 경우는 속박토템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속박토템에 번보가 써져있는 상태로 생성됩니다. 정글을 돌때 매우 유용하지만 치유의 파도가 더 좋...

야생의 약진인데 인벤팀 오타있네요.  늑정 변신했다가 최초 1회 공격이 크리티컬 적용인데 그 데미지를 2배 올려준다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약간의 돌진 효과도 붙게 되서 추노용으로도 괜찮고 이걸 바닥캔슬해서 도주용으로도 사용해도 된답니다. 
하지만 13레벨 쯤 되면 이미 다른 딜러들이 붙어서 추노도 해주고...
물론 딜이 도움이 되지만 앞에 나가서 싸우는 딜탱들 힐 좀 더 주는 게 도움..되....사실 묻어가려는..
[20렙 기준 600정도 데미지를 줌]

기술 보호막의 경우는 2초동안 기술 피해 50%감소라는 무지막지한...특성입니다. 거기에 내부쿨타임도 30초..
근데 힐로 버티면 됨..


16레벨 특성 
  16레벨 - 번개 유대 (W)  16레벨 - 결박 토템 (E)
  16레벨 - 피에는 피  16레벨 - 광폭화

번개유대의 경우는 번보를 아군에게 사용할 시 자신에게도 함께 적용되는 그런 특성입니다. 
번보보호막 특성 찍으셨으면 자신에게도 보막이 들어와요. 다만 16레벨 특성은 무조건 결박토템을 찍게 된답니다.

결박 토템은 속박토템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특성으로 cc기라곤 슬로우밖에 없는 레가르에게..
광역 스네어를....걸 수 있게 해주는 개꿀 특성입니다. 1렙때 거대토템 찍는게 이제서야 힘을 발휘하는...
결박 토템의 경우는 보통 추노에 사용하지만 속박걸리는 사정거리를 기억해두신 다면 
쫓기고 있는 아군을 살릴 수도 있는 굉장히 유용한 특성입니다. 무조건 16레벨에는 이걸 찍으시길 바랍니다.

피에는 피 롤하셧던 분이라면 이해하기 쉽게 몰왕검이라 보시면 됩니다.

광폭화 셀프 피의 욕망 도저히 나는 이 게임에서 꿈과 미래를 찾기 힘들다 그럼 투자하세요.



20레벨 특성

  20레벨 - 폭풍의 분노  20레벨 - 폭풍 보호막 
 20레벨 - 선견자의 축복 (R)  20레벨 - 검투사의 전쟁 고함 (R)


폭풍의 분노     면 너도 나도 딜짱짱...
찍으실 필요 없단 말입니다. 

폭풍 보호막의 경우는 선견자의 축복과 고민하는 분들이 계실 거에요. 그래서 두가지를 한번에 설명할께요.
아무래도 그냥 사용하기에도 폭풍 보호막이 낫습니다.  일단 선견자의 축복보단 스킬 적용 범위가 더 큽니다. 
그리고 폭풍 보호막은 아군 최대 생명력의 20%보호막을 무조건 줍니다.
20렙 기준 체력 5천이 전체 평균이라 하면 거의 1000짜리 보막을 5명이서 받는..그런..[총5천]
 
하지만 선견자의 축복은 스킬 적용 범위도 좁을 뿐더러 25%주변힐이라는게 선조의 치유로 들어간 힐에 대해 25%입니다. 20렙 기준 선조의 치유로 가능한 힐량은 3400입니다. 
[만약 선조의 치유로 1000힐만 들어갔다면 주변에 250밖에 힐이 안들어감]
선견자의 축복을 찍을 시에 50%힐이 더 증가 되서  5100정도의 어마무시한 힐이 들어가고 만약 운이 좋아 근처 아군이 다 다닥다닥 붙어있고 1명의 아군에게 힐 5천이 들어갔다면....
폭풍 보호막보다 효율이 더 좋겠지만 그런 상황은 자주 나오지 않습니다. 
잘받아 봐야 3분이 함께 받는 정도 물론 치고 빠지고 정비할시간이 단 몇초라도 있는 싸움이라면 
선견자의 축복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멧돼지 조합으로 가셧을 경우도 선견자의 축복을 추천드림.

검투사의 전쟁 고함은 피의 욕망이 사거리 무제한 모든 전장에 적용이 되며 아군 / 돌격병 / 획득한 용병에게도 적용되서 피의 욕망을 찍으신 분들은 꼭 찍으시는 게 좋습니다.







아직 히오스의 초반이라 매번 용량때문에 리플레이를 삭제하고 있어서 딱히 보여드릴 영상이 없는게 아쉽지만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레가르는 초반에 굉장히 취약한 챔프입니다. 

초반에 힐량이 딱히 높지도 않고 번개보호막은 거의 딜이 들어가는 건지 마는지.. 

거기다가 속박토템도 그렇게 큰 힘을 발휘하진 못한답니다.

게임 시작과 동시에 너무 무리한 파이트는 자제하고 힐1번 토템한번 번보 한번 쓴 뒤로는 라인으로 가서 겸치 먹는게 더 이득입니다.  [1~2킬 따도 라인 서있는게 더 이득]

레가르의 경우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기동성이 뛰어난 챔프라 언제든 한타 끝나고 솔로크립 라인경험치를 다 챙길 수 있답니다.

레가르는 초반에 라인클리어가 느린편에 속하고 상대방에 라인견제가 심한 챔프가 있다면 

속박토템을 미니언 한가운데 깔고 거기에 번보를 써서 라인클리어를 하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에 은신챔프가 로밍을 다닌다 하면 역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로밍을 저지해주시면 됩니다.

레가르는 4-5렙쯤에 솔로 오우거[쉬움]는 무난하게 정리가능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보통 2-3렙에 쉬움 크립을 정리하고 상대방이 [쉬움]을 먹지 않았다면
5렙쯤에 [오브젝트 싸움 시작 전]이라면 달려가서 솔로로 처리 후 오브젝트 싸움을 난감하게 만드는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물론 발각되서 역으로 난감한 경우도 있지만 4-5렙 때 상대방 딜과 레가르의 힐+늑정을 활용하면 

다른 챔프에 비해 수월하게 도주가 가능하기에 항상 약간의 도박적 플레이는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에 들어가서 힐을 사용하되 최대한 연치의 선이 끊기지 않게 자신의 중간에서 허브 역할을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ABCD가 아군인데 A가 힐이 급하고 B도 힐을 받아야 하는 상황

A가 B와는 너무 멀리 떨어져있어서 둘다 힐 주기가 애매하다 싶으면 A  ㅡ 레가르 ㅡ  B 연치가 안끊기게끔 허브 역할만 

해주시면 됩니다.

또 한타에서 중요한게    4레벨 - 야생의 심장 (고유 능력)

이 특성을 찍으셨다면 늑정풀면서 크리딜 노리는 것도 좋지만 틈틈히 한타에서도 마나 세이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늑정폼으로 20렙 기준 대략 7초만 변신해 있어도 힐 1방을 더 쓸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팁..

레가르는 탈것을 타지 못합니다.


ㅎㅎ 탈것을 탔을 시 이동속도 140% 레가르 늑정 130%입니다.


궁금하신 건 리플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릴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