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찍은지는 며칠 되긴 했는데  이제서야 올려봅니다 
최근에 상위티어에선 블러드 조합 아니면 안쓴다고들 해서 
글을쓸까 말까 했지만
마스터 찍을때까지 저말곤 한번도 안보이던 레가르가
요 며칠 근근히 보이길래 써봅니다.




  레가르에 대한 제 생각.



레가르는 다들 아시다시피 주도적으로 게임을 이끌수 있는.

즉 하드캐리형  영웅은 아닙니다 

물론 히오스 게임성향 자체가 애초에 한명이 캐리하는 그림이 나오는건 어렵습니다만 

그렇다 해도 레가르는 얼핏보면 큰 존재감이 없어보이죠

강한 딜링 혹은 탱킹이 되는것도 아니고
1티어 힐러로 뽑히는 우서처럼 엄청난 힐량을 가지지도 않았으니까요




허나 레가르는 고유의 장점이 있는데 바로 '유연성'입니다 





   패시브 부터      궁극기들 까지


레가르의 모든 스킬셋은 팀파이트에 도움을 주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가 뚜렷하게 눈에 띄는 활약을 하는 것처럼은 보이지 않을수 있지만

그 영향력은 엄청나죠. 

 힐을 강화하여 힐러로서의 역활에 좀더 집중할수도.

혹은 딜링을 강화하여 보조딜 및 어그로 역활을 수행 할수도 있고

또 어떤 트리를 탄다고 해서 꼭 궁극기가 정해져있는 것이아니라

전 특성들에 영향받지 않고  현재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궁극기를 고를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패시브로 엄청난 기동성을 낼수 있으며
 
   와의 조합으로 빠르게 약한 오브젝트 (항만 상자, 항만 해골,광산 해골) 를 챙기는 센스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후반으로 넘어가면    하나를 박아놓고  여기에  하나 감아 두면 라인도 빠르게 정리되는걸 볼수있죠

이 처럼 한분야에 특출나진 않지만 맵을 주시하며 자신이 할일을 찾아 팀에 기여하고 

한타에선 범위 슬로우 및 짤힐로 은근하지만 강하게 기여하는 레가르는 어느정도 이해도만 있다면 충분히 팀에서 1.5 인분 이상 할수 있는 영웅이라고 봅니다 
현실은 고술보단 복술



 

1. 스킬


아래는 스킬을 간단하게 다뤄 보겠습니다 



   연쇄 치유
 
   힐입니다. 자신 포함 3명에게 튕기며 주대상에겐 강하게 들어갑니다
  상대팀과 아군의 조합상 한타가 빠르게 끝나는 양상이라면 그리 큰 도움은 되지 못합니다만
  국지전이 잦거나 한타가 길어져 힐을 두세번 씩 쓰는 타이밍이 나온다면 엄청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번개 보호막
  대상 ( 토템 , 용병, 돌격병 포함) 에게 보막을 걸어줍니다. 
 이름은 보호막이지만 쉴드효과를 주진 않습니다.
대신 주변 적들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히는데 
이 역시 국지전및 한타가 길어지는 양상에서 어그로가 집중되는 대상에게 걸어주면 좋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자신의 몸에 두른후 늑대폼으로 달려가거나 예상위치에 토템을 박고 번개를 둘러 적의 은신을 푸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가라의 종양역시 파괴가능하며 
 위에도 설명했듯 후반에는 라인에 적돌격병이 쌓인 경우 
 적당한 위치에 토템을 박고 둘러주면 빠르게 라인정리도 가능합니다 



  속박 토템
   버릴게 없는 레가르의 스킬중 늑대폼 다음으로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엔 시전거리가 짧지만 16레벨의 '결박 토템'  특성을 고르게 되면 완벽한 CC기로 거듭납니다.
 적이 있는것이 의심되는 곳에 롤의 와드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늑대 정령
 
 레가르의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맵을 이리저리 휘젓고 다니는 기동성의 원천이며 레가르를 추노의 신으로 만들어줍니다.
피격되도 변신이 풀리지 않기때문에   을 선택한 레가르를 1:1로 죽이는 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상대보다 앞으로 달려가 토템을 깔고 길을 막는등 여러 센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늑대폼의 첫 평타는 무조건 치명타이기 떄문에  몸이 약한 영웅에겐 한 두방이 쌓이면 무시못할 피해를 줍니다





2. 특성 

특성은 제가 찍는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힐 및 CC 보조의 역활을 주로 수행역활로 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전방 어그로 꾼이나 딜러 무는 역활 등의 
다른 방식의 사용법과 트리가 다를수 있습니다.



1레벨 특성은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1레벨 - 영혼나그네의 은총 (Q) - 마나 소모 감소 
  1레벨 - 거대 토템 (E)  -  토템 범위 증가 

은총 같은 경우는 국지전이 활발한 광산에서 고려해 볼만하고
거의 대부분 후반 CC 강화를 위해 거대토템을 찍습니다
 

 
강화 충전 특성 같은 경우 그에 맞는 조합을 짜거나 혹은 딜레가르를 할때 쓰는데 
사실상 큐 돌릴때는 큰 효과를 보긴 어렵고 
치유 토템은 사실상 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 




4레벨 특성은 하나로 귀결 됩니다

  4레벨 - 연쇄 반응 (Q) - 번개 보호막 대상에게 힐량 25% 증가 

이거 말고 고려해 볼만한건 상황에 따라 천리안 정도가 될수 있겠지만
레가르의 모자란 힐량을 채워주기 때문에 거의 모든 상황에서 이쪽이 더 유용합니다

   4레벨 - 야생의 심장 (고유 능력) - 늑대상태일떄 체력, 마나  회복령 100% 증가

이거 찍는 분들도 있던데  넓은 맵에서 뛰어다닐때도 사실상 큰효율을 느끼진 못했기에 과감히 버렸습니다



추가 )  야생의 심장이 아예 무쓸모 스킬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무쓸모 였으면 아이콘도 안넣었겠죠 반응불꽃 처럼..
한타 종료후 멀리서 또 다른 한타가 벌어질것 같을때 집에 안가도 가까스로 한번 정도 한타에 참여할수 있게 해주고
지속력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눈 앞에서  싸움이 끊이지 않고 벌어지는 경우 늑대로 변신해 있어야 하는 특성상 큰 효율을 보기 힘들뿐 더러 아군 탱커가 자생이 힘들고 힐러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모자란 힐량을 채울수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그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13레벨 특성이 치유의 파도로 강제되죠.
자신이 한타 참여 보다는 맵 컨트롤 위주로 플레이 하고 싶다면 고려해 볼만 합니다만 
레가르는 한타 보조를 주로, 맵 컨트롤을 부로 볼때 가장 효율이 좋은 영웅이기 때문에
 야생의 심장보다는 연쇄 반응을 추천 드렸습니다.




7레벨도 어지간하면 하나로 갑니다

  7레벨 - 대지 보호막 (W) - 3초에 걸쳐 보호막을 생성
 번개 보호막을 진짜 '보호막' 으로 만들어주며 서포팅이 좀더 완벽해집니다
다른 특성으론 '전투탄력' '불타는 공격'  '늑대폼시  2초은신' 이 있습니다만 
거의 가지 않고  레가르만 노리는 암살이 있다 할때는 은신을 간간히 찍습니다.
불타는 공격은 딜가르 할때 찍습니다만.... 고술은 모다? 사실상  예능특성입니다 
 





대망의 궁극기입니다



  10레벨 - 선조의 치유
의 같은 경우 왠만한 상황에서 선호 됩니다
강한 암살력을 가진 적 영웅이 있을경우 뿐만 아니라
스스로 전방에서 어그로를 끌어야 하는 경우나 위급한 상황 및 전장 지속력등
쿨타임도 짧기 때문에 유용한 스킬입니다


  10레벨 - 피의 욕망

아군에 평타 위주 원딜이 2명 이상 이거나
빠르게 적에게 근접했을때 강한 효율을 보이는 영웅이 있을때 고려합니다

레이너, 발라, 티란데 등을 넣고 블러드 조합으로 쓰면 무지막지한 딜링을 할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또 딱히 조합을 보지 않고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을때 찍어도 무방 합니다.







고민하게 되는 13특성입니다

  13레벨 - 치유의 파도 (Q) - 힐량 25% 증가 및 1명 더 치유
  13레벨 - 약생의 약진 (고유 능력)  - 늑대 정령상태에서 공격시 적에게 도약하며 300% 피해를 줌



팀에 힐이 나밖에 없는데 탱커도 자생이 힘든 상황이라면 치유의 파도를 
아닌 경우엔 약진을 찍습니다, 이건 판 돌아가는 상황을 보고 찍으면 됩니다 어느쪽이든 장단이 있습니다만 

TIP) 약진 같은 경우 깨알팁을 이용해 폭발적인 기동력을 낼수있습니다

상대에게 도약하고 공격을 하지않으면 늑대폼이 풀리지 않는 것을 이용해

적 AB 가

A -- B -- 레가르  

식으로 도망가고 있다면   첫 도약을 B에게 한뒤 공격 하지 않고 A에게 한번더 도약하여 그자리에 토템을 박고 
두명다 잡아낼 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나 20레벨이 넘어 블러드 강화를 선택 했다면 

레가르 혼자 앞서 있는 상황이어도 혼자 빠르게 쫓아 두명의 발을 느리게 하며 블러드로 아군이 빠르게 올수 있게 해주죠

도약에는 쿨타임이 없는것을 이용한 팁입니다. 도약과 동시에 땅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





16레벨도 거의 하나로 갑니다 

  16레벨 - 결박 토템 (E) - 시전거리 증가 및 1초 속박 
  토템느님이 드디어 활개치기 시작합니다
  토템 시전거리가 엄청나게 증가하며 첫 1초는 슬로우가 아닌 속박을 걸어 추노/도주 어느쪽도 완벽하게 해낼수 있습니다

다른 고려해 볼만한 특성으론 '피에는 피' 가 있지만 광역CC기인 결박을 놓치기엔 아까우며 
광폭화도 있습니다만.... 고술은 모다?


20 레벨  같은 경우엔 

크게 정해진건 없습니다
10레벨에 선조의 치유를 선택했다면

 20레벨 - 폭풍 보호막
을 선택합니다.   선조의 치유 강화 해봤자 힐량 오르는건 이미 충분한 힐량을 갖기때문에 무의미 하고
주변 치유가 붙는건 범위가 너무 좁기 떄문에 
넓은 범위에 후반 기준 1000가량의 보호막을 줄수있는 보막이 낫다는 판단입니다 
물론 절대적이진 않습니다.


블러드를 선택했다면 
  20레벨 - 검투사의 전쟁 고함 (R)
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늑대폼에서 사용가능해지며 어디서 사용하던 전체 용병 및 아군 돌격병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한타를 이기다보면 라인도 밀고있는 꿀같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한타에 참여 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궁극기를 지원할수 있다는 점도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일단 여기 까지 입니다.
제가 고른 특성은 아군이 한타 및 소규모 대전에서 이길수 있게 서포트 해주며
동시에 맵마다의 할일을 찾아서 이득을 챙기는 '지원가' 다운 특성 셋입니다


평타강화 - 집중공격 -  은신 - 도약 

트리를 타면 늑대폼 윈드워크로 4초 마다 800씩 때려박는 딜가르를 볼수도 있습니다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만(..,) 

내가 저팀은 무조건 이길수 있을것 같다 했을때 즐겜용으로 가보세요 딜가르도 잘풀리면 ㄹㅇ 꿀잼입니다.
투기장 마스터의 위용을 제대로 보여줄수 있습니다. 엥간하면 고술의 서글픔을 보게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내용은 차후 수정 및 추가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