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서장인으로 우서공략을썼던 Beats입니다. 한글이 아직익숙하지않아서 맞춤법이 틀리거나 오타가많을수있습니다!
몇몇분들이 제가플레이하는 제라툴이 대부분사람들이하는 제라툴과 다르다하여서 또한번 공략을쓰게됐습니다!
기술설명:
    패시브 영구 은폐 -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자동으로 은폐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을 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폐가 풀립니다.

  Q 가르기 - 쿨 6초 마나 40 을 사용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W 특이점 폭발 - 쿨 12초 마나 60 을 사용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대상은 1초 뒤에 피해를 받고 3초 동안 40% 느려집니다.

  E 점멸 - 쿨 10초 마나 75 을 사용해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폐가 풀리지 않습니다.

궁극기 설명:
  R 그림자 습격 - 쿨 100초 마나 100 을 사용해 6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을 하면 적에게 돌진합니다.
or
  R - 공허의 감옥 - 쿨 100초 마나 100 을 사용해 5초동안 일정 지역 안의 모든 대상을 가두고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특성 설명:
1랩 -
  막기 -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주기적으로 5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거대 가르기 (Q) - 가르기의 반경이 33% 증가합니다.
  신출귀몰 (E) - 점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재생 전문가 - 재생의 구슬을 3개 모을 때마다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영구히 +4 증가합니다.
  노련한 명사수 - 자신의 영웅 주위에서 적 돌격병 또는 용병을 6명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영웅 처치는 돌격병 2명 처치로 간주합니다.

1랩 특성은 막기를 추천함니다. W 맞춘후 평타딜교를하는 제라툴은 은신으로 달라붙은후 W 평타 Q 평타 를날려서 딜교를 보는데 이와중에 막기를 사용하면 피가 많이안답니다! 그리고 E 로 언제든지 빠질수있고요! 대부분 딜교에서 평타를 맞기때문에 막기를 전 항상찍어줌니다. 많은분들이 거대가르기를 찍으시는데 반경 33% 증가는 손가락으로 커버가가능함니다. 막기를 찍으면 라인푸쉬가 느려진다는데 저는이말에 반대함니다. 라인푸쉬는 보통 제라툴이하지않습니다. 제라툴은 킬을먹는캐릭이기때문에 최대한 초반에 더강력한 효과와 이득볼수잇는 막기를찍습니다. 재생 전문가는 비추천함니다. 초반에 킬을먹고 유리하게싸워야하기때문에 후반에 투자하는것은 옳지않다봅니다. 노련한 명수는 재생 전문가와 같은이유로 후반 특성이므로 초반에 게임을 터트려야 유리한 제라툴에게는 별로라고봅니다.

4랩 -
  집중 공격 - 10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집중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흡혈 공격 -일반 공격 시 피해량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위력 축적 -기술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영웅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2%가 추가로 상승하며, 최대 12%까지 중첩 가능합니다. 이 추가 기술 공격력은 죽으면 소멸됩니다.
  끊임없는 변칙점 (W) - 특이점 폭발이 대상에게 적중하지 않아도 폭발하며 광역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4레벨 - 날카로운 칼날 -공격한 후 3초 안에 사용 시 마지막으로 공격한 구조물이 아닌 대상에게 순간이동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5초 입니다.

4랩 특성은 위력 축적을 추천함니다. 제라툴은 E, 점멸로인한 도주기가 매우좋으므로 노바와달리 위력 축적을 찍어도 죽기전 도망을갈수있습니다. 그러므로 도주기가 매우좋은 제라툴은 위력 축적을 찍어서 최대 중첩 12%와 기본 8% 증가를 더해 20% 증가시키면 Q 와 W 가 매우쌔짐니다. 날카로운 칼날은 별로라고봄니다. 대상한테 W 를 맞췃으면 이속이 느려지기때문에 따로 붙기가 필요하다안봅니다. 집중 공격과 흡혈 공격은 안좋으므로 안찍습니다. 제라툴은 라인전에서 평타를 치는 히어로가 아니기때문에 굳이 평타 스킬들에 특성을 투자할필요가 없다고 생각함니다.

7랩 -
  후속타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분쇄의 가르기 (Q) - 가르기가 5초에 걸쳐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그림자 폭발 (W) -특이점 폭발을 사용해도 은폐가 풀리지 않습니다.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응급치료 - 사용 시 6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5%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60초 입니다.
   불타는 공격 - 사용 시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공격마다 15의 마나가 소모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25초 입니다.

7랩 특성은 응급치료를 매우추천함니다. 1랩 에 막기를 찍었고 7랩에 응급치료를 찍었기때문에 랩이똑같다면 인제 제라툴은 1대1에서 절대안집니다. 대부분사람들은 분쇄의 가르기를 많이찍는데 Q 추가 데미지 50%는 별로 효과가없습니다. 차라리 평타를 한대더치고 응급치료를 사용해 빠지는게 더이득이라고봅니다. 응급치료는 사용할수있는방법이 매우많고 쿨이 60초라 매우빨리돌아옵니다. 초반에 갱을다니는 제라툴이 피가 자주빠지고 마나가 별로안딸리기 때문에 응급치료를 찍어주면 우물이나 집에 안가도됌니다.

궁극기 10랩 -
  공허의 감옥을 찍어줌니다. 공허의감혹이 버프를 먹었으므로 저주받은골짜기나 항만 맵에서 상대팀에게 궁을맞추고 스틸을하거나 조합에따라 궁연계를 만들수있고, 도주기로도 사용할수있습니다. 또한 한타때 뒷라인을 가두거나 앞라인을 가두어서 한명을 포커싱하거나 상대팀이 딜로스하게만들수있습니다.
  그림자 습격은 공허의 감옥보다 매우 비효율적임으로 안찍습니다.

13랩 -
  거인 사냥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불타는 분노 -주변에 있는 적에게 초당 일정한양의 피해를 줍니다.
  웜홀 (E) - 점멸을 사용하고 3초 내로 점멸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사용한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암살자의 검 (고유 능력) - 은폐가 풀리면 5초 동안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은폐 중 이동 속도 10% 증가합니다.
  기술 보호막- 기술 피해를 받으면 2초 동안 모든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13랩 특성은 웜홀을 추천함니다. 웜홀은 후반에 상대를 E 들어가서 치고 다시 E 를 눌러 빠지는 플레이가 가능하기때문에 원콤을내던가 포킹을 할수있게도와주는 웜홀이 좋다고봄니다. 거인 사냥꾼은 딜러를 암살하거나 녹여야하는 제라툴은 탱커를 칠일이 별로없기때문에비효율적이라고봄니다. 또한 불타는 분노는 제라툴이 탱커가 아니라 폭딜을 넣어주고 빠지는 딜러기때문에 탱커처럼 적에게 달라붙지않는한 효율을 못보는 불타는 분노는 안찍는게 좋다고생각함니다. 암살자의 검이 아좋은이유는 제라툴이 후반갈수록 안죽었으면 위력축적의 탄력을받아 스킬딜이 어마어마하게 쌔지는데 평타를 웜홀이 없으면 치기가 힘듬으로 안찍습니다. 기술 보호막은 안좋습니다. 제라툴은 기술을 점멸로 피할수있기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이라고봄니다.

16랩 -
  집행자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대상에게 일반 공격 시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공허의 습격 (Q) -은폐 중 가르기를 사용하면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이중 폭탄 (W) -특이점 폭발을 사용한 다음 3초 안에 비용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돌가죽 -사용 시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60초 입니다.
  광폭화-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60초 입니다.

16랩 특성은 이중 폭탄을 강력 추천함니다. 이중 폭탄은 위력축적과 함께 스킬딜이 증폭됨으로 W W 를 맞추면 딜이 어마어마하게 나옴니다. 집행자, 공허의 습격, 광폭화는 일반공격딜러가아닌 제라툴에게는 별로라고생각함니다. 돌가죽은 이미 응급치유가있고 5초동안 남는 30프로쉴드고 응급치유가있는 7 랩 특성과 달리 이중 폭탄딜이 평타한대보다 어마어마하게 나오기때문에 돌가죽을 포기하고 이중 폭탄을 찍습니다.

20랩 -
  폭풍의 분노 -일반 공격이 근처에 있는 2명의 다른 적에게 50%의 피해를 줍니다.
제가찍은 제라툴 특성의 주딜은 스킬이라 주딜이 평타가아닌 제라툴은 폭풍의 분노를찍지안습니다.
  폭풍의 번개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 입니다.
폭풍의 번개를 강력 추천함니다. 제라툴에게 도주기를 하나더줌으로 스킬을피하던가 더욱더 무리한 플레이를 해도 살아나갈수있게 도와줌니다.
  네라짐의 분노 (R) -그림자 습격에 30% 생명력 흡수 효과가 추가되고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래벨10에 그림자 습격을 안찍음으로 네라짐의 분노는 선택중하나가아닙니다.
  피아식별 감옥 (R) -아군은 공허의 감옥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팀원이잘하고 제라툴이잘한다면 피아식별 감옥은 안찍고 충분히 커버가됨니다. 때로는 발라궁이나 상대팀 디아블로불기둥같은 궁을쓸때 우리팀이 안맞게 제라툴궁을써주는것도 나쁘지는않다생각하여 피아식별 감옥은 제라툴이 공허의감옥으로 만들수있는플레이를 제한하기때문에 안좋다고생각하여 폭풍의 번개를 대신찍어줌니다.

TIP
1. 제라툴은 딜러를물어야함니다. 탱커한테딜넣어봤자 후반가면 탱커들이 재림있기때문에 못잡고 잡았다해도 한타를 질가능성이 높습니다.
2. 제라툴은 딜러를 물때까지 한타해서 기달렸다가 딜러만 죽이고 빠지고 다시들어가서 합류해도됨니다.
3. 첸한테 1 대1 걸면 짐니다. 첸풀피일때 싸울려고하지마세요 첸이 제라툴 카운터입니다.
4. 점멸있다고 상대팀한테 무리하게 들어가지마세요. CC 연계먹으면 제라툴은 물몸이라 잘죽습니다.
5. 죽으면안돼요. 위력축적이 매우좋아서 우리팀을 버리는한이있다해도 자기는죽으면안됌. 망하면 더망함니다.


 

 

ps. 질문하시면 다대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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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2 일패치후 제라툴한테 폭풍의 번개가 없어져서
되돌리기 를 찍어주시면됍니다. 되돌리기를사용하시면
풀콤보는 WWQ 되돌리기(2번)WWQ 하시면돼겠습니다. 이번패치로인하여 제 공략이 100% 국인특성이되서 기쁘네요!
막기/응치 많이써주신분들 감사합니다!

3월 26일 패치후 제라툴 16랩 이중 폭탄 (W) 이중폭발 2번쨰 W 데미지가 50% 만들어가는 너프를먹었어요 ㅠ 근데 찍을게 이중폭발밖에없네요! 계속 찍어줘영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