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를 하면서 느끼는건데, 대부분의 타이커스 유저들분들이    포화 위주로 게임을 하시더군요.

 

 

하지만 타이커스를 하면 할수록 저걸 풀로 유지하면서 딜을 넣는게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괜히 풀딜 넣는다고 저거 사거리 맞춰서 무빙 하는척 하다가 CC기 맞고 포화가 끊어지더군요.

 

 인간적으로 말해서 요즘 히오스 CC기는 컨으로 피한다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저 상대방이 나를 무시해주길 바라는것 뿐

 

 

그래서 그것보단 스트레스 덜받고 운영하기도 쉬운   수류탄 위주로 게임을 플레이 해봅시다.

 

 

 

일단 특성부터.

 

1레벨 특성

 

   1레벨 - 철갑탄 (Q)

  1레벨 - 분쇄 수류탄 (W)

  1레벨 - 질주 (E)

  1레벨 - 재생 전문가

  1레벨 - 정찰기

 

이중에서   1레벨 - 분쇄 수류탄 (W) 이걸로 갑니다. 운영하는 방법은 후술 하겠지만 라인 몹 7마리를 전부 쾅! 하고 맞춰서 라인을 빨리 밀기 위함입니다. 중후반엔 용병까지 합세해서 몰려오는 라인 쓰나미(?) 막기 위해서구요. 초반엔 이 특성 없이도 라인몹 7마리를 다 맞출수 있지만 중후반 부터는 아무래도 범위가 아쉬워집니다.

 

4레벨 특성

 

  4레벨 - 흡혈 공격

  4레벨 - 집중 공격

  4레벨 - 장거리 포화 (Q)

  4레벨 - 용해점

 

 

수류탄 공략이니까 당연히   4레벨 - 용해점 이걸 찍습니다.  이제부터 라인몹 정리 및 정글 사냥이 수월해지기 시작합니다. 사실상 수류탄 공략의 핵심이 되는 특성(!)이기도 하구요.

 

 

7레벨 특성

 

  7레벨 - 어깨 근육 강화제 (W)

  7레벨 - 속사 (고유 능력)

  7레벨 - 응급치료

  7레벨 - 불타는 공격

 

 뒤에 찍게될   16레벨 - 충격파 수류탄 (W) 이걸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강제되는 특성이죠. 의문점 따윈 가지지 말고   7레벨 - 어깨 근육 강화제 (W) 찍으세요.

 

 

10 레벨 특성

 

   10레벨 - 오딘 출격 (R)을 찍습니다.

 

다른 선택은 없습니다.   10레벨 -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이건 진짜 오딘에 비하면 모든면에서 한참 뒤쳐집니다. 절대   10레벨 -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찍지 마세요.

 

 

13레벨 특성

 

 

  13레벨 - 거인 사냥꾼

  13레벨 - 납탄 세례 (Q)

  13레벨 - 전투 자극제 (E)

  13레벨 - 불굴

 

 

 

수류탄 위주 공략인데다 초반에   포화 관련 특성이 찍히지 않았기 때문에   13레벨 - 전투 자극제 (E) 이걸 찍어야 됩니다.

 

  13레벨 - 불굴

 

 

이것도 나름 괜찮은 생존기(?)이기 때문에 취향껏 찍는다.....는 훼이크고 안찍습니다. 같은 생존기라면 공속에도 보너스가 붙는   13레벨 - 전투 자극제 (E)가 더 좋거든요.  

 

 생존기 없이 공격적인 특성을 더 부각 시키고 싶다면   16레벨 - 집행자 "이걸 찍는 아군 영웅이 있다는 가정" 하에   13레벨 - 납탄 세례 (Q)를 찍어도 좋습니다. 특히   악마사냥꾼 과의 시너지가 굉장하죠. 물론 악마 사냥꾼도 같이 생존보다 지속적인 공격쪽에 관심이 있어야 겠지만....

 

 

  13레벨 - 거인 사냥꾼

수류탄 타이커스는 수류탄 던지자마자   10레벨 - 오딘 출격 (R) 이걸로 변신해서 한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평타관련 특성은 찍지도 않았구요....

 

 

16레벨 특성

 

  16레벨 - 집행자

  16레벨 - 화끈한 사나이 (고유 능력)

  16레벨 - 충격파 수류탄 (W)

  16레벨 - 돌가죽

 

 

16레벨 특성은   16레벨 - 충격파 수류탄 (W) 이걸로 갑니다. 활용도가 무궁무진 합니다.

 

 

  16레벨 - 집행자

 

이건   악마사냥꾼 이 여자 말고는 활용하기 너무 힘든 특성 같구요... 타이커스랑 맞지도 않습니다.

 

  16레벨 - 화끈한 사나이 (고유 능력)

 

이건 그냥   13레벨 - 전투 자극제 (E) 찍으면 대충 비슷한 느낌납니다. 굳이 아까운 특성 포인트를 여기 투자할것 까진 없어보입니다.

 

 

  16레벨 - 돌가죽

이걸 써야 되는 위급한 상황이면   10레벨 - 오딘 출격 (R) 탑승 하거나 ,  수류탄 +  접근 사격으로 해결합시다.

 솔직히 이렇게까지 해서 안되면   16레벨 - 돌가죽 이걸 같이 쓰더라도 죽는다는 뜻입니다.

 

 

 

 20레벨 특성

 

 

  20레벨 - 폭풍의 분노

  20레벨 - 폭풍의 번개

  20레벨 - 커다란 빨간색 버튼 (R)

  20레벨 - 초점 조정 진공관 (R)

 

 

물론   20레벨 - 커다란 빨간색 버튼 (R) 이게 최고죠. 다른건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20레벨 - 폭풍의 번개 이게 생존기로는 최고긴 한데, 그래도!   20레벨 - 커다란 빨간색 버튼 (R) 이게 너무 아깝죠. 남자라면 핵딜!!

 

 

정리하자면,

 

 

  1레벨 - 분쇄 수류탄 (W)

  4레벨 - 용해점

  7레벨 - 어깨 근육 강화제 (W)

  10레벨 - 오딘 출격 (R)

   13레벨 - 전투 자극제 (E)

  16레벨 - 충격파 수류탄 (W)

  20레벨 - 커다란 빨간색 버튼 (R)

 

 

이렇게 되겠네요.

 

 

 

 

 

 

운영방법

 

-> "라인 빨리 정리하고 다른 쪽으로 지원을 가거나 거점 점령, 정글몹 사냥을 노린다" 는게 요점입니다. 

 

   4레벨 - 용해점 찍은 타이커스보다 라인 정리가 빠른 영웅이 별로 없기 때문에, 라인을 빨리 정리하고 움직여 주면 타워 탄약소모, 합류 속도 면에서 반드시 타이커스가 이득을 보게 되어 있습니다. 

 

   1레벨 - 철갑탄 (Q) 찍은것보다 훨씬 라인 정리가 빠를 뿐더러 안정적이며 마나소모도 적습니다.

 

 한타에서는   수류탄 던지고 나서 바로   10레벨 - 오딘 출격 (R) 쓸 각을 만들어야 됩니다. 아군이 이니시를 열어준다면 최고지만 그게 아니라면 수류탄을 최대한 잘 던져야 빠르게 오딘에 탑승할 수 있는 한타구도를 그릴수 있습니다.

 

 

 수류탄 타이커스의 한타딜은 오딘에 의존하는 바가 크기 때문에 오딘을 공격적으로 한타때 운영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오딘 보자마자 상대방이 빠지면 안되기 때문에 중요 포인트를 두고 싸우거나 , 상대방을 타워에 몰아넣고 싸우는게 쉽게 게임 이기는 방법이 되구요. 되도록 풀피로 궁극을 써야 됩니다.

 

 

 피빠져서 어쩔수 없이 쓰는 오딘이라면 한타하지 말고 그대로 빠져서 다음 기회를 보거나, 지속시간 되자마자 빛의 속도로 도주하세요.

 

또는 정원 공포와 같은 맵병기(?)가 가는 공격로를 따라가서 더욱 압박해주는 방법으로   10레벨 - 오딘 출격 (R)을 사용하는것도 있죠. 이럴땐 아깝다고 생각하지 말고 써주는게 핵심!

 

 

 

그럼 오딘이 없으면 거점 점령이나 포인트 획득이 어려운것 아니냐 할수도 있겠는데, 그럴땐 어쩔수 없이 견제만 해주는 쪽으로 가거나, 라인몹들에게 가서 수류탄 하나 던지고 옵니다. 라인이라도 밀면 상대방이 하나 빠져서 방어하러 갈지도 모르니깐요.

 

 

모든 상황,맵에 맞는 하나의 전략이 없는 히오스이니 만큼 그때그때 수류탄 스킬을 활용하는 탄력적인 발상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은 그냥 라인 미는거지만 ㅎㅎ;;

 

 그리고   수류탄이 더 매력적인 이유는...

 

 앞라인 서는 탱커들이   누더기,  아서스 이정도인데 애네들은 특성 찍은 포화를 쏴도 잘 안죽는데다 오히려 각자 가진 CC기로 타이커스를 위협하면 타이커스가 포화를 멈추고 빠져야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포화로 풀딜 넣기도 어렵구요. 넣어도 회복기도 나름 갖춘 애들이라 체력을 어디선가 채우고 쓱 다시 등장합니다.

 

또는   아눕아락,   우서 같이 닥탱보다는 순간적인 CC기로 이니시를 열어버리는 영웅들도 미처 포화를 다 돌리기도 전에 일점사 당할수 있습니다. 특히나 우서는 요즘   13레벨 - 전력 질주 이거 찍고 달려와서   심판의 망치 때려박고는   10레벨 - 천상의 폭풍 (R) 쓸 각도를 만들어내는 변태들이 많아져서 더더욱   포화 풀딜이 어렵습니다.   아눕아락도 일단  10레벨 - 메뚜기 떼 (R) 이정도만 해도 타이커스가 오딘 안타고는 죽이기 어렵게 되죠...애도 스킬 활용하기에 따라 이니시도 가능하구요.

 

  이런 점들을 봐서 앞으로는  10레벨 - 오딘 출격 (R) 쿨을 기다리면서 수류탄으로 게임을 운영하는게 타이커스의 주류 플레이 방식이 될것이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이만 타이커스 수류탄 공략을 마쳐봅니다.

 

 

수류탄 위주로 특성 찍어보시면 정말 색다른 재미와 비전(?) 볼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