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리엘

기본능력치                                           20렙기준 능력치

 

생명력       1020 (+220)                          생명력        5200

생명력회복 2.125 (+0.457)                      생명력회복  10.81

마나          500 (+10)                             마나           690

마나회복    3 (+0.098)                            마나회복     4.86

평타공격력 37(+7)                                 평타공격력  170

  

기술정보

  엘드루인의 힘 : 피해량 60(+9) 20렙 240

  정의 : 4초 동안 자신과 주변에 보호막시전. 자신은 200(+25) 아군은 70(+10)흡수 20렙 700 /280

  강타 : 피해량 75(+12) 20렙 315

  대천사의 분노 : 피해량 200(+40) 20렙 1000

 

이제 부터 개별 특성별로 인게임 설명에서는 찍어보기 전까진 알수없는 수치를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사견은 약간 들어가 있지만 판단은 본인이 직접 보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1레벨

  1레벨 - 죽음의 보호 (고유 능력)  : 5초간 20렙 티리엘기준 2600 이라는 꽤 강한 보호막이 주위 아군 에게 생기지만 티리엘이 죽어야 발동. 그것도 폭발 후에 생겨서 애매합니다. 보호막이 생기는 범위도 기존w범위와 동일. 보통 적원딜을 물고 쫓아가서 터지는걸 고려할때 쓰기 힘듭니다. 다른 보호막특성이랑 시너지가 없습니다. 요주의

  1레벨 - 호라드림 재련 (Q) : 공격력이 30% 증가.  20렙기준 240->312 72상승

  1레벨 - 징악 (E) : 공격력이 30% 증가. 20렙기준 315->410 95상승 상승량이든 쿨타임이든 징악쪽이 보통은 이득같네요. (엘드루인12초 vs 징악7초) 

  1레벨 - 재생 전문가 : 20렙까지 기본체젠 상승량은 총 8입니다.  구슬3개당 +4. 용병캠프에서 나오는 것도 카운트됩니다.

 

 

4레벨

  4레벨 - 회복 증폭 : 회복량 30%증가. 힐받는 건 물론 기본 체력재생도 영향받습니다. 20렙기준 초당 체력회복 10.81 -> 14.05

  4레벨 - 흡혈 공격 : 평타 시 15% 생명력 회복. 20렙기준 한대당 26회복. 흡혈로 다 채울려면 체력재생없이 딱 200대만 패면됩니다. 티리엘 공속으로는 2분40초간 쉼없이 패면됩니다.

  4레벨 - 천사의 흡수 (W) : 보호막 시간 중 맞으면 3초에 걸쳐 30(+6)만큼 체력회복. 20렙기준 총 156 실제로는 3틱으로 나눠서 틱당 48정도씩 회복됩니다. 여러대 맞으면 갱신이 아니라 중첩도 됩니다. 다만 보호막이 터지거나 시간이 끝나면 회복이 아직 2틱 남았더라도 회복도 바로 끝납니다. :( 생각보다 안좋았던 특성.

  4레벨 - 응보 (E) : 적중 대상당 쿨타임 0.5초 감소

  4레벨 - 죽지 않은 의지 (고유 능력) : 터지기 전에 스킬사용 가능 피해량은 없음. 아군에게 보호막도 적용되고 cc는 들어가니까 엘드루인이나 심판으로 따라가서 맞추라는 특성 같네요.

 

 

7레벨

  7레벨 - 전투 탄력 : 일반공격 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

  7레벨 - 천사의 은총 (Q) : 엘드루인의 힘 뒤 이속이 3초 동안 25%증가. 탈것이 40%증가입니다.

  7레벨 - 화답 (W) : 보호막만료시 폭발하여 90(+12)의 광역피해. 20렙 기준 330. 시간만료 외에 맞아서 깨져도 폭발합니다.

  7레벨 - 열광 (W) : 보호막 지속시간 100%증가.  1레벨 특성 죽음의 보호로 생기는 보호막이 10초가 되진 않습니다. w에만 적용. 기존4초->8초

  7레벨 - 불타는 공격 : 일반 공격력이 5초간 50%증가. 공격시 15마나소모. 20렙기준 170->255 85증가. 5초간 최대 6회 타격가능

 

 

 

10레벨

  10레벨 - 심판 (R) : 돌진하여 대상에게 1.5초 기절 및 60(+8)피해 대상 주변에게 밀쳐짐 및 30(+4)피해. 20렙기준 대상 220 주변 110

  10레벨 - 축성 (R) : 3초간 주변 일정범위의 아군이 무적 및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티리엘은 적용안되고 못 움직이는 채널링 계열입니다.

 

 

13레벨

  13레벨 - 불타는 분노 : 주변 적들에게 초당 10(+2)피해. 20렙기준 초당50.  범위는 w사거리와 비슷합니다.

  13레벨 - 위풍당당 (W) : 보호막에 감싸여 있을때 공격을 받으면 공격한 적은 2초간 공속 및 이속 50%감소. w로 아군에게 돌린 보호막을 상대가 쳐도 마찬가지로 발동합니다.

  13레벨 - 격리 (E) : 강타가 적들을 대상 지역 밖으로 밀어냅니다. 정신집중류 스킬(축성,혼령,챈술마시기 등) 차단가능. 위치에 따라 밀고 당기고 입맛대로 가능.

  13레벨 - 천사의 힘 (E) :  강타가 적중한 대상 하나당 다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다음 평타까지 유효시간 있음. 약3초. 스택이 많을 경우. 시간이 만료되면 스택이 순차적으로 줄어 들다 효과가 사라집니다.여러 웨이브 쌓인 돌격병이 아니라면 최대 10스택 정도가 한계 인것 같네요.건물도 대상에 포함됨. 유효시간만 없었으면 활용할 구석이 보이는데..좀 아쉽네요.

 

 

 

16레벨

  16레벨 - 정의의 칼날 (Q) : 엘드루인의힘 순간이동후 5초 이내의 다음3회의 일반공격 피해가 75%증가.

20렙기준. 170 *3 ->298 *3  증가량 128*3 총384 콤보나 추노에 제법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다만 세대 다 맞춰도 피에는피 보다 못한건 염두에 두세요. 쿨타임이 짧은게 강점이네요.

  16레벨 - 신성한 땅 (Q) : 엘드루인의 힘을 사용해서 순간이동한 지역에 적이 들어오지 못하게 막는 고리를 만듭니다. 아군은 통행가능. 

  16레벨 - 구원 (W) :  보호막으로 감산 영웅 하나당 보호막이 25% 강화됩니다. 티리엘 본인은 카운트 안됨. 아군에 생기는 보호막도 같이 강화됨. 20렙기준 1명 700->875 상승량 한명당175 최대 700예상. 아바투르 최종진화물. 첸 분신들도 카운트 되는지 확인이 어려운 관계로 확실해 지면 보완하겠습니다.  

  16레벨 - 피에는 피 :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 20레벨 티리엘기준 적 피해 780 자신회복 780.발라를 기준으로 하면 2790체력 중 419피해. 4레벨 특성 회복증폭 적용 받음.

 

 

 

20레벨

  20레벨 - 폭풍의 재림 : 사망 시 5초 후 제단에서 부활. 3분 쿨타임.

  20레벨 - 폭풍의 분노 :  일반공격시 주변 적에게 두번 튕기며 50%피해를 줍니다. 건물에도 튕김. 튕기는 범위는 대략 돌격병 두개 사이즈 정도. 범위 기준은 티리엘이 아니라 맞은대상에서 다시 계산하는 듯. 일렬로 길게 서있으면 줄줄이 타고 갑니다.

  20레벨 - 정의의 천사 (R) : 시전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 기존 80초->50초

  20레벨 - 신성한 투기장 (R) : 축성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고 아군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