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쉬운 난이도

약간의 이해도만 있으면 빠르게 숙련가능

 빠른 기동력    (16레벨 - 이중 도약 )   20레벨 - 폭풍의 번개 이거 두개들면 왠만한 근접유닛들은 못따라잡음


단점

나약한 생명력+양날의 검인 앞도약
적이 주위에 없는것을 완전히 파악하고  앞으로   을 써야함 도약 잘못썻다간 롤 베인충꼴을 면할수업음 


심한 마나소모

발라는 스킬의 마나소모가 하나하나가 다 높은편이라서 스킬을 난사하면 초반에 마나가 매우 딸려서 집으로 강제귀환하는 경우가 생김

특히 흡혈을 평타로 안치고 굶주린 화살로 하는 스킬 발라는 더더욱 마나부족을 뼈저리게 느낌


스킬
  증오(패시브)
일반공격하나당 증오1스텍을 얻으며 10중첩되고 중첩1개당 공격력 2% 이속1%증가

발라가 보통 스킬발라보다 평타발라가 더 많이 쓰이는 이유 마나소모도 마나소모지만 평타만 많이쳐줘도 이속과 공속이 보너스로 올라감

  굶주린 화살

 보통 하나맞고 다른 대상한테 튀는데

혼자 있는 적한테 쏘면 한대상이 3번맞음

라인전에선 견재한답시고 남발 안하는게 중요 마나소모 더럽게 심함



  다발 사격

발라의 파밍기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화살을 쏘며   13레벨 - 냉기 사격 (W)를 달면 롤의 애쉬처럼 슬로우가 묻어나감 추노및 생존기로 냉기사격 꽤 쓸만함


  도약

원작에서 쓰던 주력 돌진기겸 생존기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절대 앞으로 구르지말자 한타에서 맨먼저 찢겨나감


 

  10레벨 - 난사 (R) VS   10레벨 - 복수의 비 (R)

난사가 압도적으로 좋음

왜냐?


  는 표시범위가 그대로보이는데다가 범위가 더럽게 좁음 더군다나 발라는 노바처럼 암살자도 아니고 다른 CC형 탱커들처럼 CC나 넣으면서 앞에서 몸하는 애가 아님


  의 장점은 복수비보다 압도적으로 넓은 범위로 광역딜링을 할수 있다는거임
대상제한은 없고 사거리안에 들어오면 무조건 화살에 맞음
다만 범위가 살짝 좁은편이라 딜러까지 맞출려면 앞으로 굴러야되는데->상황보고 구르자

참고로 채널링이라서

         등등에 가차없이 끊기니 사용시 주의할걸 적들 스킬 쓰는걸 항상 염두하고 써야됨



난 평타 발라를 쓰니까 평타 발라 특성으로 씀


  1레벨 - 원한 (고유 능력) 필수

4레벨에서 살짝 갈림

우리팀에     같은 힐러가 없으면   힐러가 있으면  

 7레벨   다른게 다 쓰레기라 쓸게 없음

10레벨  


13레벨        같은 극혐체력괴물들을 잡을땐    시너지가 꽤 뛰어남

적이 날 너무 잘 물어죽여서 도약으로 도망가기 어려우면     

  이 두가진 잘 안씀 나쁘진 않은데

본인이 냉기화살을 너무 애용해서...


16레벨 취향에 따라 갈림

    이중도약은 두번 구를수 있으나 마나소모도 2배이고 피에는피는 롤 몰왕처럼 적 생명력+흡수후 이동속도 증가 돌가죽은 액티브 사용에 자신있다면 사용


20레벨 이것도 취향인데 맨밑에건 안씀여

 는 평타를 Q스킬로 바꿔줌 평타 쏠때마다 번개튀어서 적영웅들한테 피해

 는 생존기 보통 암살자 한두놈섞이면 이거듬

 는 보통 탱커놈들이 좁은곳에서 딜러 뒤에두고 앞에서 탱커들이 막을때 가끔 쓰는데 거의 안씀여...



카운터픽

   잡힐시 끔살 


   쓰면 진심 개토나옴

타이커스 오딘처럼 체력바를 하나 더두르고 시작하는데 타이커스는 딜러지만 이놈은 탱커임

더군다나 워3 판다는 저셋 다 죽으면 판다도 사망이였는데 이놈은 다 죽여도 다시 원래대로 돌아옴

술맞고 날아차기 맞으면 살려주셈이 저절로 나옴

  롤의 바이급 확정 CC기    

 이걸로 도주도 개쩔음 으읔...유틸기도 좋고 몸도 튼튼한데 죽으면  로 자폭도 함

성가심



   


다루는 사람에 따라 천차 만별인데 고수 기준으로 하면

옆에 은신 두명은 몰래 다가와서 쓱싹하고 사라짐 발라는 은신을 따로 풀수 있는 방법이라곤 흐물흐물 거리는데다가 다발사격쏘고 도망가야됨

일리단은  쓰면서 무슨 롤 녹턴마냥 갑툭튀해서 써걱써걱 썰어죽이고 사라짐

대응할수있는거라곤 냉기화살이랑 도약으로 튀는거라서 타이커스처럼 밀어낼수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