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나 프라우드무어 테마곡



워크래프트 휴먼의 중요인물이자


전 테라모어의 지도자


현 키린 토의 수장


얼라이언스의 대마법사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냉기 마법사의 영웅으로


워크래프트 3의 모습으로 등장하였습니다.


냉법 해봄? 컨 쩔어야댐ㅡㅡ 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닌듯


적은 생명력과 부족한 생존기가 제이나 자체 난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이 방심하여 제이나에게 틈을 준다면


강력한 광역 기술로 적 여러명을 빈사상태로 만들거나 죽음으로 끌고갈 수 있는 강력한 누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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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능력치/기술 데미지는 LV .0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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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능력치


생명력

500 (+120)

생명력 회복

초당 1.23 (+0.25)

마나

490 (+10)

마나 회복

초당 2.9 (+0.1)

공격력

34 (+8)

공격속도

1.0

사거리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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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스킬



동상


고유능력


모든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동기 또는 생존기가 없는 적에게 제이나가 강한 이유이자

제이나를 누커로 만드는 패시브

다만

50% 추가 데미지인 만큼 패시브가 없을 경우의 스킬 데미지는 심심한편이며

그만큼 제이나가 패시브 의존도를 높이기 때문에 단점이 되는 패시브입니다.



얼음화살


Q스킬


대상에게 45(+14)의 기술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마나 : 30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사거리가 길지만 판정이 좁고 투사체 속도가 애매합니다.

단일 스킬 피해량은 미미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적고

패시브로 인한 슬로우가 붙어있기 때문에 슬로우 용도로 쓰거나 콤보의 시작, 수풀확인, 적을 견제용도로 씁니다.

한 때 누커 제이나의 주력 기술이였으나

너프로 인한 데미지 감소가 어느정도 큰 편이라 눈보라와 냉기돌풍의 의존도가 높아졌습니다.



눈보라


W 스킬


대상 지역에 얼음을 2회 쏟아부어 각각 40(+15)의 기술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 75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제이나의 핵심

강력한 딜은 기본이고 범위 스킬이기 때문에 라인 푸쉬용으로도 좋으며 풀히트시 어마어마한 딜량을 내뿜습니다.

범위 내에 강력한 광역딜을 퍼붓지만 초기 시전거리가 애매하며 쿨타임이 길어 사용하기 어려운 스킬 입니다.

가장 중요한 스킬이며 빗나갈 경우 콤보는 커녕 딜도 반토막 납니다.


 


냉기 돌풍


E 스킬


대상들에게 50(+17)의 기술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마나 : 50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즉시 발동하는 범위 스킬입니다.

예전에는 딜량이 얼음 화살(Q스킬)보다 낮았으나 패치로 인해 딜량이 얼음화살 데미지가 냉기 돌풍으로 움겨왔습니다.

다만 사거리와 범위가 애매하기 때문에 차후 특성을 안찍는 포킹 제이나는 마무리용도로 쓰이는 정도이지만

누커 제이나에겐 핵심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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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



서리 고리


궁극기


일정 시간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200(+24)의 기술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 70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누커 제이나의 궁극기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와 3초 동안 이동 불가로 만들어버린 한타를 뒤엎는 궁극기.

다만 원작의 서리 고리를 그대로 들고 왔기 때문에 적절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고난이도 스킬입니다.

고리의 범위와 넓이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단독으로 맞추기가 어려우나

맞춘다면 어마어마한 딜량과 메즈기를 넣기 때문에 한타를 뒤엎을 수 있는 궁극기 중 하나입니다.



물의 정령 소환


궁극기


대상 위치에 물의 정령을 소환해 주위 적들에게 65(+7)의 기술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물의 정령의 일반 공격이 50(+6) 피해를 주며, 그 피해의 25%은 방사 피해를 주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지속 시간 20초


마나 : 75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포킹 제이나의 궁극기

제이나가 쓰기에 가장 무난한 궁극기이자 지속딜링을 해주는 궁극기

원작의 그 워터엘리멘탈을 소환하여 같이 싸우게 합니다.

다만 소환시 데미지가 늘어나고 평타 데미지가 줄어들게 되어 데미지 너프가 은근 체감되는편

LV.20 특성과 함께라면 누커 제이나 못지않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으나

물의 정령의 체력이 높지않기때문에 사용시 조심해야 됩니다.

누커 제이나가 쓰기에도 좋으나 순간적으로 높은 딜링을 넣어야 되기때문에

또한, 그 폭딜을 낼려면 점멸을 포기해야하기 때문에

 서리고리를 추천하는 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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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커 제이나


제이나의 패시브를 극대화 시켜 순간적으로 높은 딜링을 넣는


유리대포 입니다.


제 공략은 누커 제이나를 집중적으로 공략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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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커 제이나의 특성


* : 추천특성


LV.1


지속되는 한기

고유 능력 강화

한기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안정된 스킬 콤보를 넣거나

약간이나마 얼음 화살의 포킹능력을 살릴 수 있는 특성입니다.


*

극심한 한기

고유 능력 강화

한기의 감속 효과가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슬로우를 극대화 시켜서 뚜벅이들을 괴롭히거나 

서리 고리, 눈보라의 딜을 조금이나마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게 만드는 패시브입니다.

또한 추노와 도주에도 유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추천


LV.4


눈폭풍

W 스킬 강화

눈보라의 반경이 30% 증가합니다.


눈보라의 범위를 증가시켜 보다 더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게 하는 특성입니다.

또한 더 넓은 범위에 스킬 콤보를 넣을 수 있게 하는 특성입니다.


*

독살

사용 특성

사용하면 적 영웅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210(+35)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이 특성이 추천특성이라 의문점이 많으실껍니다.

"제이나 자체가 피가 얼마 없는데 그걸 또 붙어서 독살을 쓰겠다?"

대부분 이생각이실껍니다.

포킹 제이나라면 이 특성을 찍는다는 자체가 말이 안되지만

누커 제이나로선 E가 딜상향으로 인해 누커로서 E스킬을 안쓴다는것 자체가 말이 안되고

E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딜을 넣을려면 어쩔 수 없이 가까이 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딜링을 채워주며 

LV.4 때 순간적인 라인 갱과 폭딜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추천


LV.7


얼음발

E 스킬 강화

냉기 돌풍의 너비가 두 배로 증가하고, 적중하는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더 넓은 범위에 스킬 콤보를 넣을 수 있고, 라인 클리어에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

동창

고유 능력 강화

오한의 피해 증가 효과가 50%에서 65%로 증가합니다.


누커의 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특성.

궁극기를 포함한 모든 기술의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추천


얼음창

Q 스킬 강화

얼음 화살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콤보 후 긴 쿨타임의 스킬들의 공백을 채워줍니다.

지속되는 한기 특성과 같이 사용하면 포킹 제이나 운영도 가능해집니다.


LV.10


궁극기


서리 고리

궁극기

일정 시간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200(+24)의 기술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 70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순간적으로 딜링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한타를 뒤엎기 위해

서리 고리를 추천합니다.


LV.13


*

향상된 얼음 방패

사용 특성

 사용하면 정지장 안에 자신을 가둬 3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될 때 주위에 있는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이 특성을 찍는 경우


1. 자신을 무는 적이 CC기가 많을 경우

2. 적 딜러에게 스킬 콤보를 넣고 안정적으로 살아남지 못하는 경

추천


*

전력 질주

사용 특성

사용 시 3초동안 이동속도가 75% 빨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이 특성을 찍는 경우


1. 자신을 무는 적이 CC기가 적거나 논타겟이라 피할 수 있는 경우

2. 적 딜러에게 스킬 콤보를 넣고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경우

3. 적 딜러에게 다가가기 힘든 경우

추천


LV.16


북극의 추위

E 스킬 강화

냉기 돌풍의 피해를 받은 적들이 취약 상태가 되어, 받는 피해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데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특성

다만 이 특성을 찍을 경우 서리고리 콤보가 불안정해집니다.


*

마비돌풍

E 스킬 강화

냉기 돌풍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서리고리 콤보의 핵심 특성

먼저 깐 서리고리 범위 안에서 마비돌풍을 맞는다면

99% 서리고리를 맞을 수 밖에 없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도주 추노에도 유용하기때문에

서리 고리 콤보의 안정성을 위해

WE 콤보의 안정성을 위해

이 스킬을 추천합니다.

추천


LV.20


*

폭풍의 번개

사용 특성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스킬 콤보의 안정성

도주기

기동성

어느하나 빠질것 없는 꿀특성

무엇보다 서리고리의 20특성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때문에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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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02.17)


추가 특성 트리


제라툴 일리단같은 영웅이 많을 때 추천하는 생존트리.


냉기 갑옷 


향상된 얼음 방패


얼음 보호막


궁극기


물의 정령 소환


운영 방법


요약


1.누커 제이나가 가장 먼저 노려야 할 대상은 자기 근처의 대상이 아닌

적의 딜러와 암살자 입니다.


2. 우선순위는 언제나 딜러와 암살자이며 적의 방어선이 강하다면 정면으로 들어가지 마시고 적의 뒤쪽으로 들어가시되 상황 보고 들어가셔야 됩니다.


3. 마땅히 이니시를 걸 아군이 없다면 점멸로 들어가서 서리고리 콤보로 이니시를 걸고 모든 딜을 다 퍼붓고 산화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이 경우엔 얼음방패를 찍어주세요.


4. 포지션이 언제나 중요합니다. 적 위치 신경써주세요.



초반


팀원의 조합을 보고 라인 갱을 마땅히 할 영웅이 없을 경우나 라인클리어가 되는 영웅이 많을 경우엔

제이나가 갱을 다닙니다.


라인을 찌를 땐 아군영웅하고 같이 들어가서 도주 경로에 W를 깔아주세요.


단,


미니맵을 보면서 적이 시야에 안보이는 경우 조심스럽게 움직이거나 라인에서 라인드시는걸 추천하며,

어느 경우에든 Q로 수풀 확인을 자주해주세요.


2인 1조로 운영하는게 가장좋습니다.


오브젝트 싸움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초반엔 생존기가 아예 없으므로 1선에서 싸우거나 혼자 가지는 마세요.


독살 타이밍은 케리건 못지않게 강합니다.



중반


서리고리를 배운 직후 어느정도 1:1에 강해졌으며 노바같은 암살자의 위치를 파악 후 선공을 하셔도 좋습니다.

거리 유지는 필수


한타 도중 딜러에게 다가갈 수 없다면 과감하게 뒤로 돌아서 딜러쪽에다 서리고리를 써주세요.

늦겠다 싶으면 전력 질주로 달리세요.


후반


마비돌풍을 배웠다면 적이 서리고리를 빠져나가지 못하게 콤보를 바로 써주세요.


적이 20 되는순간 제이나의 포지션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냉기돌풍이 즉발기이니 패시브가 묻었다면 바로 ER서리콤보를 쓰세요.


아군에 이니시가 없다면 점멸로 들어가서 최대한 많은 적을 서리콤보로 묶어주세요.

이 경우엔 얼음방패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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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상대법


☆☆☆☆☆

1:1에서 절대적으로 질 수 없는 영웅


★☆☆☆☆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지만 크게 위협적이지 않는 영웅


★★☆☆☆

큰 위협은 아니지만

생존기가 있어서 스킬을 날릴 위험이 있거나, 피할 수 있으나 맞으면 큰 한방기가 있는 영웅.


★★★☆☆

싸우다 사망 할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주의가 필요한 영웅들.


★★★★☆

만나지말고 최대한 피해다녀야 하는 영웅들.


★★★★★

픽하지마세요.



===

가즈로

★★☆☆☆


더러운 횡령범. 내 주둔지를 그따위로 만들다니..


  깔리기전엔 무섭지 않습니다. 뚜벅이니까요.

그러나  포탑이 깔린 상태라면 말이 다릅니다. 이 경우엔 싸움을 피해주시고

한타 때 가즈로의를 조심하면서 거리를 유지 하세요.

를 찍었다면 서포트에게 를 권하고, 아군 용병을 빠르게 먹어주시길 바랍니다.


===

나지보

★☆☆☆☆


혼령 셔틀

만 조심해주세요.


뚜벅입니다. 전혀 안무서워요.


을 썼다고 해도 서리콤보로 나지보를 빈사상태로 만들기엔 충분합니다. 나머지는 팀원들에게 맡기세요!


단, 노궁이면 빠지세요.


한타때는 를 쓸려고 대기하는 나지보를 유심히 보고 뒤로 돌아서 콤보를 써주세요.


는 고리 콤보를 끊기 때문에 조심.

 

 

===

노바 테라

★★★☆☆


사장된 엉덩이녀

때문에 약간 거슬립니다.


누가 먼저 찾나, 누가 먼저 선공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단, 이 6스택이면 정말 조심히 싸우셔야 됩니다. 6스택 맞으면 훅 갑니다.


근접 했을 때  조심하세요. 러브샷 당할 확률 높습니다.


만약 을 찍었다면 편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노바가 배웠다면 1:1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추천.


===

누더기

★★★☆☆


갓더기, 실바나스의 하수인따위가 어딜

로 끌렸는데 를 쓴다.주위 아군은 없고 적군만 있다면 키보드에서 손 놓으세요.


를 안쓰거나 주위에 아군이 있다면, 쓰고 달리거나 로 버티세요.


만 피하면 만사 OK입니다.


근데 피통이 더럽게 많아서 그냥 피해서 딜러 때리세요.

 

 

===

디아블로

★★★☆☆

호구의 군주입니다.


악마는 다 호구에요. 호구들

 

근데  생각보다 아파요.


 찍었다면 맞딜은 피하시고


 로 배달도 당할 수 있으니 거리유지는 필수.


무엇보다 돌진기인 가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변수는 예상하셔야됩니다.


어짜피 죽여봤자 로 다시 부활할테니


그냥 피해서 딜러 치시는게 이득입니다.


===

레가르 어스퓨리

★☆☆☆☆


우리 멍멍이는 그렇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애초에 복술이 냉법한테 덤비는것 자체가 사망플래그


는 로 카운터 치기때문에 한타 도중 기동성을 떨어트리고


 가 터지는 시간보다 콤보가 훨씬 빠릅니다.


다만 예상하고 쓰거나 데미지 계산 잘못하면 무용지물이 되버리니


잘 생각해서 쓰세요.

 

 

===

제임스 레이너

★★☆☆☆


네 다음 뚜벅이.


 안찍었다면 훨씬 상대하기 편합니다.


 터지기전에  한방으로 박살 내버리세요.


근데 한번에 못죽이면   에 역으로 녹아요.


실수하면 저세상입니다.


===

리 리 스톰스타우트

★★☆☆☆


이 요망한 판다뇬은 겁나 잘 튀어요.


 카운터  패시브 스킬 하나 버리는군요.


어짜피 는 스킬딜러라 무시가능.


 있는지도 모르는 쓰레기는 무시가능


근데


제이나는 를 못끊어요.


심지어 만병통치 특성 배우면 골치가 아파요.


 쿨타임 때 콤보로 한방에 죽이셔야됩니다. 그러나 쿵푸 허슬 뜨면 후..


그냥 얘 상대할 땐 귀찮습니다.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드루따위가 냉법을 이길 순 없지.


순간힐이 아닌 지속힐


뚜벅이


좋은 먹이감 입니다.


===

머키

★☆☆☆☆


좋은 경험치 입니다. 어짜피 여기서나 저기서나 사냥당하는 멀록.


근데 다만 가 스킬 쿨이 길어서 한타가 터지기 직전이라면


죽인다고 스킬 쓰지마시고 스킬 아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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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딘 브론즈비어드

★★★☆☆


 전사가 겁도 없이 냉기 법느님에게 덤비다니.


아프지도 않습니다.


그저 귀찮은 CC기 셔틀일뿐이죠.


혹시나 를 찍어서 적한테 날라가면


당황하지말고 적딜러에게     쓰고 산화하세요.


어그로 끌고 딜 다넣어주면 할일 다 한겁니다.


초강타 찍으면 무라딘 상대할 때 조심하세요.

 

 

===

발라

★★★★☆


제이나 후드까지 훔쳐갈꺼만 같은 후드 애착녀.


최상급 생존기 


덤벼들었다가 맞고 역관광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심지어 까지 있어요.


그냥 한타 때 기회봐서 뒤치기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

빛나래

★★★☆☆


갓나래 입니다.


가 적진을 완전히 파고는게 아니라서 가 생각보다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다만 딜러를 물 때 때문에 콤보가 끊길 위험이 있고


가 힐량은 낮아도 즉발기이기 때문에


  쓴다면 딜러는 커녕 오히려 핵스맞고 역관광 당할 수 있습니다.


크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만 주의가 필요합니다.


===

소냐

★★★★☆


소냐입니다.


근데 왜 별 4개냐고요?


 를 못끊어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콤보 다맞춰도 피통이 은근히 많아서 한방에 뒤지질 않아요.


그리고 얘가 겁나 잘 물어요.


마비돌풍 안배웠으면 튀는게 답입니다.

 

 

===

스랄 - 고엘

★★★★☆


옆동네 대족장입니다.


족장 버프인가 .. 냉법보다 쌔다니?


그나마 피통이 생각보다 낮긴한데


미친  때문에 더럽게 안죽어요.


심지어 얘가 겁나 잘무는데   ->  라도 걸리는 날엔


키보드에서 손 놓으셔도 됩니다.

 

 

===

아눕아락

★★★☆☆


더러운 벌레입니다.

 

극혐 CC기가 무려  나 있습니다.

 

 피통 탱커 중 최하위입니다.  피하면 역으로 녹이면 됩니다

 

 흡혈이 아무리 좋다고해도 이 공략의  는 한방기입니다.

 

===

아바투르

★☆☆☆☆


더러운 벌레2입니다.

의 라인관리 능력은 제이이이이일!

 

구지 따고싶다면 워터 엘리멘탈 몸빵으로 새워서 들어가서 패세요.

 

===

아서스 메네실

★☆☆☆☆

 

뚜벅이네? 꺌꺌꺌꺌꺌.


여기서도 전 여친한테 발리는 불쌍한 패륜아

 

만 피하시면 가지고 노셔도 됩니다.

 

설마.. 우주 쓰레기 찍은 아서스라도 제이나의 슬로우엔 당해낼 수 없죠.



===

아즈모단

★★☆☆☆

 

호구모단입니다.


악마들은 죄다 호구들이에요. 호구

 

죄악의 행진을 배운 는 아프지만

 슬로우로 무장한 제이나는 쉽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근데 20제 특성 찍었다면 로 빠르게 나와주세요.

 

돼지답게 피통은 더럽게 많아요.


뒤로 돌아서 딜러들 때려주세요.

 


===

빛의 수호자 우서

★★☆☆☆


성바퀴의 무적귀환


얘도 뚜벅이에요.


3단 힐인   만 빠지면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쓰고 달려와서 를 맞으시면 뒷감당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아군 팀원들과 거리유지 잘해주세요.



===

일리단 스톰레이지

★★★★★


만년동정


얘 만나면 그냥 픽을 하지마세요...


멘탈 터져요... 제이나 스킬이 논타겟인데 쟨 이동기만   ( or ) 3개 에요...


그나마 상대하고 싶으시면


일리단이 자기한테 달려들 때 자기한테   써주세요.


또는 을 찍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만년동정이라 쌘가봅니다.


 추천.


===

자가라

★★★☆☆


오우! 각선미!


 는 되게 아픈데, 자가라 자체가 은근히 피통이 많아요.


그래도 가      넣으면 자가라는 빈사상태까지 갈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변수에요. 콤보 넣다가 전투 이탈당하고 혼자 남겨질 수 있어요.


한방에 못죽이면 반대로 역으로 녹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뚜벅이는 뚜벅이입니다.



===

정예 타우렌 족장

★★★☆☆


탈것


가 시전모션 없이 즉발로 발동되기 때문에 거리유지는 필수입니다.


정말 거리 유지 못하시면  맞고 적군에게 강제로 끌려갑니다.


이땐 그냥 포기하고 적군에게      박고 산화하세요.


그래도 저건 발악이라도 하는데


라도 걸리는 순간엔 그냥 키보드에 손 때시는게 정신건강 상 미련없이 좋습니다.



===

제라툴

★★★★★


네.


포기하세요.


 빠졌을 때 잡아드시면 되는데


 빠졌을 때 과연 제이나 앞에 있을까요..?


 추천.


===

포킹 제이나

★☆☆☆☆


쉽습니다. 포킹 제이나는 CC기가 슬로우 밖에 없어요.


화력면에서도 CC기면에서도 누커 제이나가 한수 위 입니다.


사거리 안에 든다면 한방에 제이나의 모가지를 딸 수 있어요.


다만 포킹을 맞지않도록 뒤로 돌아가서 모가지를 따주세요.



누커 제이나


손싸움 입니다.


===

★★★★☆


음주 판다새끼


전사영웅 답게 피통도 많은데 까지 먹어서 더럽게 짜증납니다.


폭딜로 못죽여요.


심지어      콤보는 드럽게 아파요.


최대한 피해서 다니는게 최고입니다.


다만 술을 빨리 끊었다거나 CC기 맞아서 술이 취소됐다면 그때를 노려서 폭딜 넣어주세요.


적어도 빈사상태까지 끌고갈 수 있습니다.


 추천.


(2015.02.12)


첸 너프


고인확정


난이도


★★☆☆☆




===

케리건

★★★★☆


케리건 맞나요? 제가 알던 케리건은 인게임이 아줌마가 아닌데


쌔고 강려크합니다.


이  을 콤보를 써서 맞는다면 는 최소 빈사상태입니다.


를 까는 위치를 잘봐서 대각선으로 피해주세요.


그러나  시점부턴 한번은 피할 수 있어도 다른 한번은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추천합니다.




===

타이커스

★★★★☆


     노답.


서리고리 콤보를 그대로 다 처맞아도 버팁니다 얜.


심지어 못죽이면  맞고 저승으로 가실 수 있어요.


차라리 이때만큼은 포킹 제이나를 추천하는 바 입니다.


===

태사다르

★★☆☆☆


위협적이지도 아프지도 않습니다.


근데 얘가 특성이라도 찍는날엔


다른사람을 노리세요.


괜히 스킬쿨타임만 버립니다.


===

티란데

☆☆☆☆☆


만 피하시면 되요.


뚜벅이

폭딜도 없고

체력도 그저그렇고

생존기도 없습니다.


먹이에요.



===

티리엘

★★★★☆


탱커인데 잘물어요.


아프기까지 해요.


돌진기에 생존기 까지 있어요.


맞자마자 쓰고 도망치거나 맞기전에 로 피하시고 딜넣으세요.


까지 써서 쫒아온다면 생존기가 없어진거니 콤보 넣어서 녹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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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드

★★★☆☆


냉동닭 될 운명


너프 되었어도     는 최소 빈사상태까지 갑니다.


폴스의 직각 방향이나 대각선으로 피하세요.


다만 이걸 피하고 나서 까지 빠진 상태라면


그저 닭입니다.


후딱 패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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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 상사

★★☆☆☆


드워프 여캐


스킬 범위 내 진입만 성공하면 쉽습니다.


다만  로 밀어내거나  로 어느정도 딜을 버티기 때문에


빠르게 진입에서 한방에 녹이셔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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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약간 느리게 사용하였습니다. )


기본 콤보


1:1 극대화 콤보


 ->   ->   


Q -> W -> E (W 피격과 동시에) -> 평 Q 독살


다수 콤보


  ->   


 W -> E (W 피격과 동시에) -> 평 Q 독살


서리고리 콤보


마비돌풍을 배웠을 시 사용 가능한 콤보

이 경우엔 서리고리를 먼저 깔고 범위 안에서 즉발스킬인 마비돌풍특성의 냉기 돌풍을 맞으면

99% 서리고리를 강제적으로 맞게되기때문에

안전하게 고리를 맞출 수 있게 됩니다.


1:1 극대화 콤보


 ->    ->  ->   


Q -> RE -> W -> Q평Q평(독살)


1:다수 범위 콤보


 ->   ->   


W -> RE -> Q평Q평(독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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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나의 스킬 구성은 단순해서 응용하는건 많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고 패시브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콤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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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글


패치가 된 후 일주일정도 지켜보고


영웅이 어떻게 되었냐에 따라 영웅별 상대법은 꾸준히 업데이트를 합니다.


물론 제이나가 확 바뀐다면 어느정도 연구를 한구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5.02.11 최종수정.


- 패치 후 완성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