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티리엘을 시작할때, 특성을 무엇을 찍는게 좋을지,

 

취향이 있지만, 저처럼 다른사람의 특성을 보고 참고하시는분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적어놓습니다.

 

이 공략은 궁극기 [ 심판 ]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 축성 ] 은 한번 찍어봤는데 완벽한 팀플레이가 나온다면 좋을거같긴한데 ..

 

그러기 위해서는 티리엘이 구조물로 안보이는 위치에 숨거나 ,상대방의 cc 유/무를 파악하면서 해야합니다.

 

그런데 팀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상대팀에서 " 내가 축성 끊을께 " 라는 티리엘을 위한 cc를 남겨놓기 때문에 ^^;;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시간이 없으신분들은 굵은 글씨만 읽어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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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기술 설명

 

고유 기술


[ 대천사의 분노 ]
- 죽으면, 무적 상태가 되고 폭발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의 코그모 챔피언 패시브와 유사합니다

차이점은 티리엘의 패시브는 지형지물을 무시할수있다는 점입니다.

시작 기술


[ 엘드루인의 힘 ] - Q
- 마나 55, 재사용 대기 시간 12초
-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지역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 상대방의 경로차단에도 좋습니다, 거꾸로 도주에도 좋습니다.

+

(티리엘) > Q

      한번더 사용시,

             > (티리엘)



[ 정의 ] - W
- 마나 65, 재사용 대기 시간 12초
- 잠시 동안 보호막을 얻습니다.
+ 주위의 모든 동맹군 ( 아군 영웅 , 돌진병 ) 모두 보호막을 얻습니다.


[ 강타 ]- E
- 마나 50, 재사용 대기 시간 7초
- 대상 지역에 피해를 주고 주위 아군들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주위의 아군이 아닌 그곳을 밟고 지나가야 합니다.


◆ 궁극기


[ 심판) ] - R
- 마나 100, 재사용 대기 시간 80초
- 대상에게 돌진하여 주위 적들을 밀쳐냅니다. 대상은 피해를 받고 기절합니다.
+

 

                적

티리엘 >      적(타겟팅)
                적

                

                 궁극기 사용시 타겟팅된 적을 중심으로 주위의 적들이 원모양으로 밀려납니다.

 

                적 ←

          >(티리엘) 적(타겟팅)
                적  ←   

                   


 


[ 축성 ] - R
- 마나 75, 재사용 대기 시간 50초
- 티리엘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을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이 때 티리엘은 무적이 되지않습니다 , 오로지 아군 영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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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 재생 전문가 ]
- 재생의 구슬을 3개 모을 때마다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영구히 +4 증가합니다.

[ 호라드림 재련(Q) ]
- 엘드루인 힘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징악(E) ]
- 강타로 적 영웅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죽음의 보호(고유 능력) ]
- 대천사의 분노가 폭발할 때, 주변 아군들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이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여기서 보통

 

[호라드림의 재련] 혹은 [ 징악 ] 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취향이지만

 

저는 4레벨의 응보를 사용하니까 , 징악을 사용합니다.

 

 

4레벨

 

[ 회복 증폭 ]
- 재생 효과 및 받는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 흡혈 공격 ]
- 일반 공격 시 피해량의 15% 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천사의 흡수(W) ]
- 보호막에 감싸여 있을 때 적의 공격을 받으면 3초에 걸쳐 3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응보(E) ]
- 강타가 적중한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죽지 않은 의지(고유 능력) ]
- 폭발 전에 궁극기 외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피해는 주지 않습니다.

징악과의 시너지를 위해 응보를 사용합니다.

 

1 + 4 특성으로 챔피언과 돌격병에 명중하실경우 특성으로 빠른 라인푸쉬력을 가지게됩니다.  

 

(강타 돌격병에만 긁지마시고, 적 영웅에게도 같이 긁어주시면 좋습니다 XD)

 

 

7레벨

 

[ 전투 탄력 ]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천사의 은총(Q) ]
- 엘드루인의 힘을 사용해서 순간이동한 후, 이동속도가 3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화답(W) ]
- 자신의 보호막 지속 시간이 만료 되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90의 피해를 줍니다.

[ 열광(W) ]
-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 불타는 공격(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 시간 25초, 사용 시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공격마다 15의 마나가 소모됩니다.

여기서 평타위주의 플레이를 하시는분들이 자주, 불타는 공격을 사용하시는데요.

 

티리엘 하다가보면 개인적으로는 마나소모가 좀 크더라구요;

 

이유는 E스킬의 쿨감으로인해 반복되는 스킬사용때문에 마나가 부족합니다 ㅋㅋ

 

저것을 쓰면서까지 마나를 유지할수없었고, 보호막으로 수비하는쪽보다 공격하는쪽인 티리엘의 컨셉상

 

전투탄력 혹은 천사의 은총을 사용하는데

 

위에서 엘드루인의 힘보다 강타스킬에 중점을 맞췃기때문에, 전투탄력까지 더해서 강타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 강타( 맞는수에따른 쿨타임감소 + 전투탄력 쿨타임감소 )

 

 

10레벨


[ 심판(Judgment) ] - R
- 225 피해와 2초간 기절을 시키고 목표에 달려듭니다. 가까운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축성 ] - R
-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자신을 제외한 주변 모든 아군 영웅을 무적 및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3초동안 지속됩니다.

서론에서 언급하듯이 심판을 사용합니다

 

13레벨


[ 불타는 분노 ]
- 주변에 있는 적에게 초당 10의 피해를 줍니다.

[ 위풍당당(W) ]
- 보호막에 감싸여 있을 때 공격을 받으면, 공격한 적은 2초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 격리(E) ]
- 강타가 적들을 대상 지역 밖으로 밀어냅니다.

[ 천사의 힘(E) ]
- 강타가 적중한 대상 하나당 다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여기서 나뉘게됩니다, 격리인가 천사의 힘인가 ..

 

( 저는 불타는 분노를 사용하지않습니다, 한타때 30초 붙어있어도 300입니다;; 5초안에 평타 세대칩시다 그냥 )

+ ( 불타는 분노 수치와 다른 데미지가 나와도 엄청난 피해가 아니라면 격리로 상대방의 딜러를 괴롭힙니다 )

 

16레벨에 피에는 피를 사용하기때문에, 심판외의 하드cc기가 없기때문에 격리를 사용합니다.

 

[ 저의 하드cc기 기준은 첸의 술마시기를 끊을수있냐, 입니다. ]

 

e를 자주쓰는 만큼 격리도 자주 사용하게되니까요,

 

단점: 가끔 팀원의 스킬을 격리로 밀춰서 빗나가게하는 점에 유의해주세요 ㅋㅋ

 

+ 현재 위풍당당의 효과가 동맹군에게도 적용되는지 모르겠습니다 ,

아시는분 제보부탁드려요.

 

 

16레벨

 

[ 정의의 칼날(Q) ]
- 엘드루인의 힘을 사용해서 순간이동한 후, 5초 이내의 다음 3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75% 증가합니다.

[ 신성한 땅(Q) ]
- 엘드루인의 힘을 사용해서 순간이동한 지역에 적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고리를 만듭니다.

[ 구원(W) ]
- 보호막으로 감싼 영웅 하나당 보호막이 25% 강화됩니다.

[ 피에는 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Q스킬위주로 스킬셋팅을 하지않았기 때문에 ,Q는 찍지않고

 

보호막도 물론입니다, 그리고 피에는 피라는 액티브 스킬이 너무나 사기적이기때문에 무조건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티리엘에게는 되돌리기 스킬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레벨

 

[ 폭풍의 재림 ]
- 사망하면 5초 후 제단에서 부활하며, 이 효과는 12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폭풍의 분노 ]
- 일반 공격이 주위 적들에게 두 번 튕기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 정의의 천사(R) ]
- 심판의 시전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 신성한 투기장(R) ]
- 축성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고 아군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폭풍의분노 < 쓰레기

신성한 투기장< 축성 사용하지않음.

 

필자는, 거의 99 퍼센트 폭풍의 재림을 사용합니다, 2분에한번 5초부활이라는 옵션이 말도안되게 사기에요.

 

그리고 정의의 천사라는 옵션이 좋긴하지만, 어느정도 피지컬로 커버가 되는부분이고,

 

저 쿨타임량으로는 한타때 두번사용하는것도 극히 드문일입니다.

 

그래서 폭풍의 재림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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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시에이팅 : 팀 싸움을 시작하게 하는것

 

티리엘의 심판이라는 *이니시에이팅 스킬로는 최적입니다.

 

스킬연계 

 

[기본콤보]

 Q Q로 붙은후 E로 밀어내고 자신은 빨라지면서 계속 평타를 치면서 QE 를 사용하여 적의 딜러를 괴롭힙니다.

 

1. 상대가 멀리있을때.

 

심판 >강타 평타평타.. > Q  Q 로 도망치는 상대를 쫒아가서 [피에는 피] 사용 >[기본콤보] (반복)

 

2. 상대가 가까울때.

 

Q Q > E > 피에는피 평타평타.. > 도망치는 상대에게 심판 > [기본콤보] (반복) 

 

3. 내가 끊어야할 스킬이 있을때. [ 대표적인 예 : 나지보 궁극기 ]

 

나지보는 눈 앞에서 궁쓰는 경우는 거의 적습니다 , 초심자의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지형지물의 뒤에서 사용하기때문에 , 한타가 일어날꺼같으면 Q의 사용을 자제하고 E로 라인클리어와 딜을하다

 

나지보의 위치를 계속 주시하고 궁극기를 사용할때 Q Q R > [기본콤보] (반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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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리엘의 기본적인것을 적어봤구요, 스킬연계순서는 상황에 따라 달라져야해서

 

플레이를 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

 

패시브의 딜까지 포함해서 딜 견적을 내는것도 어느정도, 플레이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

 

자세한 질문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유익하셨다면 추천도 잊지마시길 ㅋ_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