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한명 꼬드겨서 로아 시작하게 했는데
뉴비친화적인 패치가 점점 쌓이고 있다는게 느껴짐

내 친구 기준평가라 모든 뉴비가 100% 똑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진 않을테지만
첨에 패스권 주고 모코코익스 시작하고 보여주는 스토리기 간단하고 동화같아서 맘에 들었다고함

얘가 내가 예전에 한창 아브 16 무한 뺑뺑이할때 대려온애였는데 스토리먹다가 폐사했었거든
그렇게 간단한 스토리밀고 튜토리얼? 하고
이제 뭐함 할때 내가 골드 40만골 정도랑 모코코 패스 대신 질러주긴했음

강화하는 도중에 5연 테메르 당하고 좀 어지럽긴했는데

그렇게 강화하고 모르둠 싱글 헤딩부터 지금은 카제로스까지 잡고 후일담 퀘스트하는데
모르둠부터 컷신이란 컷신은 모조리 다보더라
이땐 앞에 스토리를 이해할만한 뭔가를 만들었으면 좋겠지만
그건 내가 옆에서 다 설명해주고 이해시키면 되니까 ㄱㅊ
나중엔 자기가 스토리 이해해서 나한테 설명해줌 ㅋㅋ

싱글도 모르둠은 진짜 뉴비가 먹기좋게 순한맛임 카운터해야시간을 길게 늘리면서 카운터가 뭔지 무력화가 뭔지 알수있게 도와주는 레이드가 모르둠 싱글이라고 생각했음
(그리고 가디언나이트 업화하던거 내가 드드하면 어쩔피면 할수 있다니까 만족하면서 대부분의 레이드를 금방 깸)

내실익스프레스도 첨엔 잘 모르다가 나 잘때 어느샌가 해오고 궁금한거 있으면 이벤트섬 가서 지역챗으로 물어보고 혼자서도 잘하더라

너네도 뉴비한명 키워봐 이번 모코코익스프레스 진짜 잘만든듯 평소에 해오던 뉴비완화들이 어울러지면서 점점 시너지가 나는거 같아

뉴비키울때 조금의 집착과 설명만 있으면될듯 그리고 골드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