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구단가치 0 BP, 0카팀 챌린지 유저의 공략★ 라는 제목으로 글을 썼던 문승훈 이라고 합니다.


본캐 닉네임 : 문승훈

부캐 닉네임 : 0카챌린지문승훈


이번에 본캐도 계속 챌린지 잔류를 하고 0카팀으로도 7승 0무 0패 전승무패로 챌린지 잔류를 하게되었는데


이전 글에 올린 포메이션은 동일하지만 팀전술과 개인전술의 미세한 변화를 알려드리고자 글을 써봅니다.


댓글에서 역습에 좀 취약하다고 하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여러가지 테스트해보다가 좋은 전술을 찾게되었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동일하고 팀전술과 개인전술의 미세한 변화만 있기 때문에 간략히 적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전 글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먼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글 : ★구단가치 0 BP, 0카팀 챌린지 유저의 공략★





===========================================================================================================




보시는 바와 같이 포메이션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사실 개인전술도 나머지 선수들은 모두 동일하지만


ST의 개인전술이 공수참여도 3/1 , 타겟맨, 수비라인 압박으로 바꼈습니다.


이렇게 변화시킨 이유는 원래 가짜공격수를 사용했는데 그러다보면 너무 ST의 존재감이 없어지는 것같았고


공격수가 자꾸 내려와서 상대방 수비라인을 끌어내리는 것까지는 잘 되지만 그 이후에 공격수가 미드필더 진영에


머물러 있어서 공격에 조금은 답답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걸 해소하고자 타겟맨과 수비라인 압박 그리고


포메이션에서 ST를 가장 아래쪽으로 배치시킴으로써


상대 수비라인을 끌어내려서 묶어두고 역습시에도 빠르게 공격수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팀전술에도 아주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슛 수치가 1에서 100으로 바꼈습니다.


아무래도 피파온라인4가 역습이 가장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공격부분에서 패스를 낮추고 슛을 높이면 역습에 안정적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슛 수치만 100으로 바꿨습니다.



이상입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드리겠습니다.

3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리시즌 챔피언십 3인 1팀이라 같이 나가실 챌린지 실력자 분을 모집합니다.

제 소개를 간략히 하자면 피파온라인3 1on1 순위경기 최고기록 전설A 1010점 승률 89퍼 유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