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파를 즐기는 직장인 아재의 주관적인 프랑스 국대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스쿼드를 바꾸시거나 선수보강이 필요하신분들은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어디까지나 똥손인 제가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되어진 주전선수들만 추스려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독성이 떨어져도 천천히 읽어주셔요!

 

 

 

 

주전

-공격수-

 

 LP+5 벤제마 - 개인기 5성이라는 이유와 현재 벤제마 시즌 중 스탯, 피지컬은 최상이라 생각되어 구매하여 쓰게되었습니다.  LP벤제마의 같은경우는 C드리블과 연계로 플레이하고 있으며 특히 볼의 배급또한 뛰어나다 생각되어 침투로 활용하

기보다는 유동적인 타겟터 역할과 혹은 볼키핑을 통한 공격의 활로 역할 및 패스(큐떡,쓰루..) 뿌리는 역할로 톡톡히 잘하

고 있다 생각되어집니다. 또한 현재 포지션특성상  CF로 두게되면 선수고유의 참여도가 잘 반영되듯 세컨볼을 근근히 잘

따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주전 공격수로는 (앙리, 트레제게 제외)... 꼭필요한 선수라 여겨집니다.

 

 LP+5 라카제트 - 이 선수를 말씀드릴것 같으면... 처음에는 14T+6 라카제트에서 넘어왔었는데요. LP+5라카제트는 14T 라카제트에 비해 치고나가는 드리블에서는 둔탁한 면이 있습니다. 약간 묵직하다고 해야하나.. 무튼 연계, 위치선정, 침투는 준수합니다만 다이버 특성상 2:1 패스를 할시 수비와의 경합상황에서 자주 넘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라카제트는 14 t가 가성비면에서는 월등하다?고 보여집니다. 혹여라도 라카제트를 프국에서 쓰시게된다면 14T 고강을 추천해드려요..

 

 EC+5 그리즈만 - 제 스쿼드 中 최애선수라고 말할정도로 너무나 좋게 쓰고있습니다. 드리블이면 드리블 방향전환 또한 부드러운 편이며 특히 쓰루패스,롱패스, 큐떡 등 오프더볼 상황에서의 움직임 위치선정은 최고수준이라 여겨집니다.

순간속가가 뛰어나며 골결정력 또한 만족스러우며 특히 상대 골키퍼의 펀칭으로 나온 세컨볼 상황에서 공에 대한 적극성?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간혹가다 수비와 경합 상황에서 종잇장마냥 넘어질때도 있습니다만 그 부분을 커버할수있는 장점들이 많기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미드필더-

 

 16시즌+6 캉테 - 음.. 최근 실축에서의 역할과 다소 차이가 많겠으나 어디까지나 중원에서의 볼차단은 잘표현되어진 선수라 생각되어집니다. 그러나 볼을 잡았을시 치고나가는 가속과 드리블이 엉망이라 볼을 간수하고 끌고 나가는 역할보다는 뒤에서 끌어주고 차단해주는 롤이 게임상에서도 잘 표현되어진 것 같습니다. 게임을 하시다보면 상대의 중원보다 앞에서는 모습을 종종 보실수 있습니다.

 

 EC+5 포그바 - 최근 맨유에서도 작년시즌에 비해 활약이 점점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와 더불어 제가 쓰는 시즌에 포그바도 그렇게만 해주었으면 하지만 ㅜㅜ 체력이 너무나 빨리 소모되어지는 것과 드리블이 긴편이라서 세밀한 컨틀롤이 저에게는 어렵더군요.. 물론 제가 느리게 반응하는것일수도있는데 드리블이 둔탁이라는 다른표현으로 다리가 길어서 그런건지 공을 굴리는 모습은 제빠르나 항상 그 긴다리에 둔탁함이 묻어있습니다. 불편하게느껴지면 불편하지만 별로 느끼지 못하시는분들도 되려 있다고 봅니다.  14w>14t>16>EC로 넘어왔지만 시즌중에서는 16시즌이 저에게있어서는 체감상 부드럽고 드리블도 준수한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게 설마 개인기4성과 5성의 차이는 아니겠죠? 되려 제가 다시 묻는 경우가 생기네요.. 하지만 스탯은 최상위 시즌이며 박스안에 서의 위치선정은 거의 공격수 못지않게 움직임이 좋습니다. 골을 마무리 짓는 것도 (특히 헤딩) 나쁘지않다고 생각하기에 팔지않고 쓰고있는것 같네요 ㅎㅎㅎ

 

 06w+5 비에이라 - 제가 이선수를 처음 나오자마자 1카로쓰다 3카만들고 그후 5카가 되어진 선수! 비에이라입니다.

제 말뜻은 1카도좋고 3카도 좋았고 5카가 되어도 더 좋았단 뜻입니다. 그 만큼 이선수의 빈자리 또한 대체할수있는 선수가 프국에서는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CDM이든 CM이든 CB이든 중원과 수비 어디서든 제 몫을 해내고 그 포지션에서는 어디하나 이질감이 느껴지질 않습니다. 적극추천입니다!

 

 

 

 -수비수-

 

 10u+6 에브라- 왼쪽풀백 에브라입니다.. 속가, 볼차단, 쓰루패스, 공격의 참여도 모두 10점중에 10점을 준만큼 적재적소의 딱딱 알맞게 돌아가는 에브라입니다. 처음에는 월베 에브라를 사용해왔으나 윙쪽에서의 몸쌈이 너무나 별로였던 기억이나네요. 그래서 10+6 에브라로 갈아타게되었는데.. 헤딩빼고는 전체적으로 제기준으로는 완벽에 가까운 왼쪽풀백이라 여겨집니다. 너무 튀어나오지도 않고 오히려 상대편이 공격을 하다 왼쪽 윙에서 볼차단을 통해 역습을 잘 만들어주네요.

단지 가속력이 붙는 속도가 조금 늦는구나.. 딱이정도만 느끼는 선수입니다.

 

 

 LP+5코시엘니- 음..  빠른발에 속하는 수비수인지라 확실히 역습을 당하는 상황이나  혹은 좋은 위치선정과 속가를 겸비한 선수와 부딪혔을 시 굉장히  잘 뺏어냅니다. 몸싸움으로 비비는 수비수라기 보다는 빠른발을 이용한 수비가 번번히 생기네요. 그리고 헤딩또한 좋으며 개인적으로 프랑스국대를 할시 필요한 수비수입니다.

 

 LP+5바란- 속가면 속가 몸싸움이면 몸싸움 볼차단이면 볼차단 3박자가 다 이뤄지는 수비수 바란입니다. 상대편의 지공을  수비시 약간의 역동작이 있으나 긴다리로 인해 잘뺏어옵니다. 그러나 E,C 수비로 할시에는 바란의 역동작모션이 제대로 비춰지는지라 E,C 수비보다는 C수비를 선호합니다.

 

 LP+5세르티치- 원래처음에는 LP+5포파나를 구입하여 오른쪽 풀백에 박아두려했으나 매물도 잘안나오고 저에게는 너무 비싸더군요.ㅜㅜ 그래서 이와같이 비슷한 친구가 있나하여 구매하게 된 세르치티입니다. 중원에 컨디션이 안좋은 선수들과 자리도 바꿀만큼 이 선수또한 멀티자원이라 말씀드립니다. 수비도 준수하게 해내주며 최소한 이 선수로 인해 경합과정중 혹은 코너킥상황시 실수로 골을 먹힌적은 없다고 할 수 있을만큼 단점을 꼭 짚을수있는 시즌의 선수는 아닙니다. 다만 풀백 특유의 치고올라가는 속가는 좋지않은편이라 공격상황 시 올라오는 모습은 많이 못보입니다. 참여도때문일까요 ㅎㅎ? 그래도 멀티자원이 필요하시면 LP세르티치 또한 나쁘지않다고 생각됩니다.

 

-골키퍼-

 

CP+5뤼피에 - 하...  이선수는 구매한지 1달이 안되어가는 골키퍼입니다.. 여지껏 프국 골키퍼만 5번 교체하였습니다.

뷔텔, 쿠르트아(옆나라 벨기에지만 같은 불어캐미없나..할정도롴ㅋㅋ 오죽했으면...), 카라소, 요리스, 망당다,프레이.. 등등 처음에는 골키퍼는 멀리던지기만 하면되지하는마음에 카라소 프레이 뷔텔을 사용해봤으나... 선방률이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과 함께 안정감을 줄수있는 골키퍼가 프국에는 존재하지않나 하여서 주변 인벤분들의 프국골키퍼 추천중 CP뤼피에가 있어 사용해봤습니다. 일단.. 말씀드리는건 역습상황시 패널티 박스안의서의 활동범위가 다른 골키퍼들에 비해(쿠르트아 제외) 넓으며 안정감있게 볼을 캐칭하고 간혹가다 다리밑으로 흘러가는 슈팅들을 잘막아 내어서 굉장히 기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여지껏 프국골키퍼중에 제일 안정감이 있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추천드립니다 !

 

 

 

이상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프국선수 후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체 및 후보 선수들의 체감과 후기가 궁금하신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말씀드리며 혹여라도 제스쿼드에 태클이나 선수

 

에 관한 후기가 자기 생각과 다르다고 하여 비난은 말아주시며 ㅎㅎ 너그러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ㅜㅜ 객관적인 태클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

 

 

아무튼 스쿼드 변경이나 선수후기가 궁금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