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피파를 한 3년째 하는 유저입니다.

제가 방랑벽이 심해서 팀을 많이 돌아다니다가 3년만에 딱 정착한 팀 바로 시티 오브 맨체스터 입니다.

 

팀 스쿼드는 14오리지날 맨시티입니다.

참 다사다난 했던 팀이라 더 애정이 갑니다. 14맨시티 0카로 전설C를 바로 찍고 나서 얼마 안있어서 G.졸라를 득해서 맨시티 5카팀으로 다시 부활 했습니다. (참고로 맨시티 올은카 가격은 현재는 2억이 넘으나 평소에는 2억 이하입니다.)

 

현재 밑에 스쿼드에는 올스타 선수들도 분포해 있지만 올스타 친구들은 이적생 친구들만 많이 사용합니다.(ex. 제코, 요베티치, 나스타시치)

 

팀 전술과 참여도가 나와있는 사진을 올리고 싶은데 자꾸 사진이 짤리네요 ㅠ..ㅠ 수기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여도는

                                                    ST 공3수1

                                                                  CF 공3수1

                     LM 공3수1                                                       RM 공3수1

                                                                  CM 공2 수3

                                                     CDM 공1수3

                     LB 공1수3                                                        RB 공1수3

                                            CB 공1수3            CB 공1수3

                                                            GK

 

이런식으로 참여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CM자원에 야야투레나 페르난지뉴 둘다 활동량이 좋기 때문에 공2수3 을써도 충분히 커버 합니다.

 

다음으로는 전술 입니다. 맨시티를 떠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전술이면서도 금장C까지 쉽게 올라갈수 있는 비법

그것은 바로!! QW패스 OR QS패스 입니다. 이 두가지만 기억하셔도 금장 찍는것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팀 전술에 대해 설명 드릴께요.

속도 85, 패스 35, 위치선정은 조직적!

패스 70, 크로스 90, 슛 60, 위치선정 자유로움, 측면공격 보통, 중앙수비수 공격 아니오

압박 45, 적극성 40, 선수간격 55 수비라인 자유로움

팀성향 보통입니다.

 

일단 전술적인 면을 떠나서도 Q전술 쉽게말해 QW와 QS 그리고 QA만 잘 이용하시면 여러분들도 쉽게 금장을 가실수 있습니다.

 

맨시티가 Q전술을 쓰기에 아주 적합한 팀입니다. 제공권과 결정력이 갖춰진 제코가 있구요 빠른 침투와 결정력을 지닌 아구에로도 있습니다. 윙플레이에 적합한 실바,나스리,나바스와 중앙에 강력한 코어 투레형님이 지키고 있죠!!

 

일단 쉽게 Q전술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QW라는것은 중앙 혹은 측면에 이르기전에 전방으로의 패스를 주는 플레이입니다. 이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약간 안목이 필요합니다. 선수가 뛰어갈것이 예상되면 그쪽으로 올려준다면 바로 아구에로나 제코가 냄새를 맞고 쫒아 갑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QW는 역습을 초래하기 때문에 각이 나올때 사용하셔야 합니다.

(쉽게 할수 있는 방법으로는 예를 들어 상대 수비가 우리 진영쪽으로 바라보고 우리선수는 침투할려는 모션을 취할때 월베, 월레 수비수들도 역동작 걸리면 못잡습니다.)

 

다음으로 QS패스 입니다. QS패스란 쉽게 말하면 2대1 패스입니다. 이 패스에 장점은 공을 패스해준후 빠른 침투로 연계 된다는 것인데요. 이것또한 QW패스의 초석이라 할수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코가 공을 소유하고 있다가 아구에로에게 QS패스로 공을 주면 바로 제코 선수는 침투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예상 못한 상대수비수가 우리 진영을 바라보며 멍청하게 서있을때 QW로 주시면 100%로 골입니다. (QS와QW는 함께 쓰는것으로 빛을 바랍니다. 다만 CDM이하 지역에서는 왠만하면 QS패스 금지합니다. 잘못쓰면 가출합니다. 그래도 혹시 실수로 수비로 QS를 쓰시고 달리셨다면 QS를 시전한 수비에게 바로 패스해주시면 전방으로 안나갑니다.)

 

다음은 QA패스 입니다. 맨시티는 윙자원들이 아주 좋은 팀 중에 하나입니다. 실축에서도 윙플레이어들이 크로스로 하여금 연결되는 골이 많은데요. QA패스란 쉽게말하면 조금더 정확한 측면에서의 크로스 입니다. 제코의 키와 아구에로의 윛치선정을 이용하는 플레이인데요. QA패스를 하실땐 완전히 측면쪽에 붙어서 사용하시지 마시구 약간 안쪽에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너무 멀리서 차시면 반대쪽 까지 날라가거나 키퍼한테 차단 당합니다.

 

이렇게 3개의 전술을 팀에 간략적인 설명에 대해 드렸는데요. 솔직히 저도 운이좋았기 때문에 금장B 승급전까지 가보기도 했고 아프리카 BJ와 게임도 해보기도 했는데요. 제가 올린 전술이 답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다만 좋은 실력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슬럼프를 겪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 이렇게 올립니다. (아직 선수후기가 남아있습니다.)

 

선수후기

GK 조하트 : 하... 잘하십니다. 반반이에요.. 잘막거나 못막거나... 거의못막는듯...(주관적인 평가에요..)

DF 사발레타: 지립니다.. 그냥 지려요.. 사냐형한테 항상미안해져요...

     콤파니: 좋습니다!! 하지만 돈있으시면 WC콤파니 쓰세요..

     망갈라: 대체불가... 누가 나올수 있을까요 올스타 맨시티를 가도 망갈라는 주전입니다.

     클리시: 미친듯한 속가 입니다. 다반 프리킥 기회가 왔을때.. 만약 콜라로프가 있었다면 이런 생각을 들게하네요.

     데미첼리스: 에휴.. 금카를 써도 속가 60도 안되요.. 그냥.. 쓰지마세요.. 저는 오리지날이라 샀지만 친선경기

                      아니면 안나옵니다

     콜라로프: 가끔 CDM으로 중용해도 매우 좋은 활약을 펼지구요 프리킥은 예술입니다.

     사냐: 사냐형 좋습니다. 항상 마음속으로는 좋아합니다. 하지만 사발레타는 넘사벽..

     데나이어 : 이번에 임대후 복귀하는 선수입니다. 작은키 이지만 빠른 속가덕분에 가끔 출전합니다. 어린데 잘합니다.

MF 페르난두: 전형적인 CDM 입니다. 체감은 약간 묵직합니다. 오버롤에 책정되있는 속가보다 빠르게 느껴져요!!

      투레: 닥 주전... 입니다만 실축과 게임은 다릅니다.. 투레로 최전방까지 끌고 다니고 하지마세요

      페르난지뉴: 아쉽게 후보 입니다만.. 좋습니다. 활동 범위가 굉장히 넓고 잘 안지치는 선수 키때문에 주전이 아니에요

      나스리: 11시즌을 보면 부럽습니다만 우리는 오리지날입니다. 후보입니다.. 오른발잡이지만 왼쪽으로 실바가

                 컨디션이 안좋을 경우 사용합니다. 나바스랑은 비교불가.

     나바스: 그냥 크로스나 침투 못하는게 없는 만능 플레이어 스태미너가 사랑스럽습니다. 지려요..

     실바: 우리팀 1대장... 하지만 왠지 모르게 컨디션은 맨날 안좋음.. 진짜 왼쪽에서 크로스 지리게 올려요.

    수쿨리니: 이번에 임대복귀하는 선수입니다. 몸놀림은 좋습니다. 뭐랄까요 몸싸움안되는 페르난지뉴 입니다.

    마르코스 로페스: 이번에 임대 복귀 선수입니다. 안좋아요 이걸 몇백만 주고 사기는 아깝네요..

    데브라위너: 혹시....몰라서 사놨습니다..

FW 아구에로: 득점왕 이 한마디로 종결 그냥 다 좋습니다. 크로스도 잘해요.

     제코: QW패스 전술로 바꾸고 나서 느낀점은 제코는 발리슛이 일품입니다.

     보니: 그냥 암... 암.... 암....

    스털링: 빠릅니다. 아주 좋아요 골결도 좋구요 CF로 쓰시면 극강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