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일단 제 플레이 스타일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중미-공격-윙어-중미-공격 식의 삼각패스를 이용한 빠른템포를 사용해서 전개를 해나갑니다. 물론 그런다고 크로스를 사용하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중앙전개와 크로스 사용 빈도율이 6:4 정도로 크로스는 자주 사용합니다.
그럼 이제 감히 제가 전술수치에 대해서 설명 해보겠습니다.
일단 주 플레이인 빠른 중앙전개를 하기위해서 전개수치의 속도와 공격 수치의 패스를 높에 설정하였습니다. 이상태에서 전개의 패스수치가 낮으면 아스날의 공격전개인 두두다다 전술이 구현되는데 전개패스를 평균정도로하여 쓰루패스와 안전한 패스가 공존하게 설정해봤습니다.
다음으로 크로스 솔직하게말해서 크로스를 잘 사용하는것은 아닙니다.
타 랭커분들처럼 정확한 타이밍 찬스를 보고 노리는것이 아니라 크로스의 기본인 스트라이커와 센포워드가 교차할때 시도를 하는정도라 더 빠르고 큰 교차를 위해 크로스 수치를 높게 잡았습니다.
위치 선정을 조직적으로 한것과 측면공격을 보통으로 한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플레이 스타일이 중앙전개라 윙어들이 적극적인 공격참여가 아닌 다리역할을 해주기위해 저렇게 설정해놨구요.
수비는 제 제일 취약한 부분인데요. 수비수들이 조금만 앞으로 나와도 컨트롤을 못해서 로빙쓰루패스나 쓰루패스에 쉽게 당했었습니다. 그 이유로 다른분들에 비해 압박과 적극성을 낮춰서 수비가 튀어나가는것을 방지했고 선수간격을 좁은편으로 설정해놨습니다. 다른 전설분들은 압박수치를 높인뒤에 Q수비를 하여 차단하는 플레이와 풀백을 공격에 참여시켜서 수적우위를 점하는 플레이를 보여주지만 전 그게 부족했기에 이렇게 설정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다음은 포메이션을 이렇게 배치한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공격참여도 부분에서는 타 유저분들과 다를바 없지만 수비참여도에선 CF를 한칸 내려놨는데요.
이런한 이유는 아프리카 BJ분중에 인헤릿태원이라는 BJ분이 계십니다.
그 BJ분이 전개를 하실때 CF가 내려와서 패스하기 좋은위치를 점하고 더욱 안전하고 원활한 전개를 위해서 이렇게 사용하시는걸 보고 저도 따라하는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순위경기 점수입니다.
전시즌도 전설A 130점 정도로 끝을 냈습니다.

아직 잘하지도 않고 배울점도 많고 장점보단 단점이 많은 유저입니다.
전술 수치나 포메이션에 대해서 잘못된 점이 있으시다고 생각되시면 댓글로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혹여나 포메이션과 전술을 써보신분들은 객관적인 평가를 쪽지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까진 연구중인 전술이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아직 풋내기인 유저의 글이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__)
다들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애초에 여기에 올렸어야했는데 자유게시판에 올려버렸네요.
많은 관심과 댓글,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