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격앙키는 재미로 수호를 즐겼던 1인입니다,
그렇기에 초기에 격앙 상시를 원하는분들이 있을때 반대했던 입장이었습니다
(욕 쳐먹어도 쌉니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진것 같습니다...
당장 초월만 봐도 막넴에서 격앙 가동률이 너무 떨어집니다.
숙련도의 차이가 아닌 기믹 자체가 격앙 가동률이 떨어집니다.
이후 이런 던젼이 안나온다는 보장도 없고, 상시 또는 무조건발동으로 가는게 오히려 맞는거 같습니다

아무리 격앙 벨류가 높아진다고 하든 가동이 안되면 수호의 필요성 자체가 없어집니다

수호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