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10.10 : 저는 손이 구린 편이라 최대한 포장 없이 내용 전달해보려고 썼습니다. 
 광사부 쓰시는 분들에게도 고점은 아니지만 ㅍㅌㅊ 사이클로써 활용이 가능하다 봅니다.
 건피 잘 부탁드립니다. 
- 25.10.10 : 크라티오스 영상은 너무 잘나온 영상 쓰면 주작삘이라 중간 DPS 영상으로 올렸습니다.
- 25.10.10 : 다크문 옵션 설명 / 장점 부분 오류 / 세팅의 성격 수정. 기본 개념, 단점 추가
- 25.10.10 : Cafebene님 스킬 트포세팅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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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3 데스피날레 사이클 운영 가이드 (다크문/광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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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개념
  • 기본적으로 413 스킬 + 데스 피날레를 사용하는 세팅이면 
    해당 사이클은 다 사용 가능 
  • 광사부든 광크문이든 돌아가는 구조는 그 나물에 그 밥인데
    본 가이드는 다크문 옵션의 쿨감소를 더 소화하기 좋은 성격
    = 고점 온몸 비틀기 보다는 뇌빼고 해도 사이클이 덜꼬이게


     1) 아래와 같은 스킬로 구성된다 
       살귀 스킬 4개 : 루나틱 엣지, 스레싱, 리탈 스피닝, 러스트 엣지
       망자 스킬 1개 : 소울 드레인
       사신 스킬 3개 : 길로틴 스윙, 베스티지, 소울 시너스


     2) 다크문 + 광월야 옵션 소화에 좋은 사이클
       - 다크문 (질서의 해 코어, 17P 기준)
        : 스킬 피해 +6.5% +7.5% 증가, 운명 발동 시 마다 
       사신 스킬 쿨 절대값 1초 감소

       - 광월야 (질서의 달 코어, 17P 기준)
        : 살귀 스킬 피해 -20%
       사신 스킬 피해 +22% / +24% 증가
       살귀 스킬 4회 사용 마다 운명을 발동 시킨다


      3) 세팅의 성격        
        : 경계이탈에 사용하는 프랜지 사이드 대신 데스 피날레 채용
        = 경계이탈 신경 안써도 된다
        : 다크문 - 광월야로 살귀 스킬을 사용할 수록 쿨이 빨리 온다
        = 사이클을 끊임 없이 돌리면 고점이 오른다
        = 광월야의 살귀 -20% 옵션으로 살귀 딜을 덜 신경쓴다

        다크문의 쿨감 옵션 ≒ 잔재 블레이드 
        = 사이클을 끊임없이 굴려 쿨감 고점을 취하는 성격


 
# Setting
      1) 스킬 / 보석 / 룬
      : 속행 / 출혈 / 중독 3가지는 상황 / 취향에 따라 바꿔도 된다
      루나 - 스레싱단죄 - 심판은 고정 or 3/4속행으로 가도 된다
      (단, 3/4속행의 경우 쿨타임 편차가 심해진다)

      : 2가지 스킬 세팅
       (1) 기존 일반 스킬 세팅 (길로틴 : 크로스스윙 / 시너스 : 약점포착)

길로틴 쿨 26초 = 시너스 쿨 26초 / 베스티지 쿨 22초 세팅

       (2) 트포 변형 스킬 세팅 : (길로틴 : 약점포착 / 시너스 : 연속베기) - [추천] 

△ 길로틴 쿨 30초 / 시너스 쿨 22초 = 베스티지 쿨 22초 세팅 [Cafebene님 트포]


      2) 아크 패시브
      : 진화 고점 = 치명30 / 신속10 / 한계돌파3 / 무한한마력2 / 입식타격2
      질량증가 채용 or 다크문의 쿨타임을 소화하지 못한다 판단 시,
      아래와 같이 차선책으로 가면된다 (무마1 / 파전1)


△ 위 그림의 '진화' 노드는 고점이 아닌 차선입니다.



# 운영 사이클
      1) 사이클 개념
      : [망자 & 살귀로 영혼석 3개 채우기] - [강화 사신] - [사신] 반복 
      : 간단하게 말해 강화 사신 스킬효율 좋게 때려넣는 순서이다

      2) 아덴 사이클 묶음
      : 원활한 흐름을 위해 [망자 & 살귀로 영혼석 3개 채우기]가 2가지로 고정된다

      : 아덴 사이클 1번 [소드 - 루나 - 스레싱]
      

      : 아덴 사이클 2번 [리탈 - 러스트 - 루나 - 스레싱]
      

      3) 운영사이클의 흐름과 규칙 
  • 아덴 사이클 1번을 쓰면 중간에 쉬지 않은 이상 
    다음은 2번 사이클을 쓰게된다
  • 사이클은 굳이 순서대로 쓰지 않아도 된다 
    Ex. [루나 - 리탈 - 스레싱 - 러스트]
  • 사이클 사이에 일반 사신스킬을 섞어도 된다 
    Ex. [루나 - 리탈 - 베스 - 스레싱 - 러스트]
  • 단심 채용 시, 루나보다 스레싱을 먼저 써서는 안된다
    Ex. [스레싱 - 루나] - X

      4) 단죄 - 심판 룬의 효용 
       → 2가지 아덴 사이클 속에 [루나 - 스레싱]이 수없이 
       반복되면서 [단죄 - 심판]이 계속 발동된다
       기본 흐름만 이해하고 뇌빼고 사이클 굴리다보면
       데스피날레 or 길로틴 중 하나는 심판이 발려서
       사이클 운영 중 생길 병목을 완충해주는 역할을 한다
       [심판 : 6초간 사용 스킬 쿨감 -15%, 마나회복 +200%, 내부쿨 30초]


      5) 수련장 사이클


        위 영상의 55초까지 스킬 사용 순서이다 
       [강화 사신] - [사신] 사용을 목표로 쓰고 있으며 
       베스티지 / 소울시너스 쿨이 안오면 연속으로 
       [강화 사신]을 2번 쓰는 사이클로 흘러간다 (복구 타임)



      6) 사신 스킬의 강화 우선 순위
  • 강화 필수 스킬 : 데스 피날레(28.77%), 길로틴 스윙(21.17%)
  • 그냥 사용 스킬 : 베스티지(12.55%), 소울 시너스(12.49%)
  • 사신 스킬 비중 : 피날레 [2.8] >> 길로틴 [1] > 시너스 [0.8] > 베스티지 [0.8]
  • 경계 이탈 대응 : 살귀 비중이 낮아 리탈스피닝 신경 안써도 된다
      = 리탈 있으면 쓰고, 없으면 그냥 영혼참수 박으면 된다



# 실전 적용
      1) 크라티오스 영상 [스펙 : 전투력 3534 / 길로틴 베스티지 9겁, 나머지 8겁작]

△ 해당 영상은 DPS 6.5억 입니다. 매칭 서폿과 시너지에 따른 편차가 크니 플레이 감성만 보시길 권장


      2) 여러 상황에 따른 성능
  • 크라티오스 10회 DPS 범위 : Min 5.50억 ~ MAX 7.50억 
  • 수련장 2분 사이클 10회 DPS 범위 : Min 2.95억 ~ MAX 3.05억  
  • 루메루스 킬 사이클 10회 DPS 범위 : Min 2.80억 ~ MAX 2.95억 / 5분 30초 ~ 6분 30초 
      [스펙 : 전투력 3534 / 길로틴 베스티지 9겁, 나머지 8겁작] 기준


      3사용후기에 따른 장단점
  • 장점
      : 크레센트와 달리 운명이 살귀로 발동한다 
       = 허공에 살귀 써서 운명 스택 쌓기 가능
      : 사신의 부름 및 프랜지 경계이탈 같은 족쇄가 없다
       = 뇌빼고 굴려도 된다
      : 다크문의 쿨감이 유동적이다 
       = 숙련이 될 수록 고점이 증가한다 

  • 단점
      : 다크문의 쿨감이 유동적이다 
       = 숙련도가 낮을 때 저점이 나락간다 
      : 극고점(10작+무마2) 시, 쿨 감당 힘듦 
       = 무마2 → 무마1/파전1 타협봐야 함
       = 10레벨 작열의 효율이 구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