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8 00:41
조회: 529
추천: 0
222무상 나르카 2관 , 성당3단 1-2관 , 222 생각정리![]() 스펙은 무상 단천만 10겁준 노예둔 5946점인데, 제가 예둔 유각이 없어서 그렇고 뭉가도 저받보다 예둔이 기대값 약간 더 높을거에요 작열은 제 생각에, 단천만 음난+1작 이면 나머진 고고익선 정도인듯. 7작이여도 딜레이는 거의 없습니다 (무상기연 퍼쿨감 구조라) 치적 시너지한명 있을때를 상정한 뭉가 세팅이구 (81.2+아달27+시너지10=118.2%라서 1.8%는 섬구 줍거나 폿 팔찌 치적시너지로 떼웁니다) 치적 없을땐 회심 입타 97.2% 에 저받>예둔으로 하는데, 예둔 유각이 없어서 치적시너지 없으면 확연하게 더 약한듯 레이드 돈 순서대로 ![]() 나르카 2관 ![]() ![]() 성당3단 2관 영상초반에 아덴쌀먹하는거 넣어둠 쭈욱 내리시면 권장 내역만 따로 박스처리 ----- 개쳐늙어서 스페 타이밍 실수를 몇번한건지 222 나르카가 첫 레이드라 사이클 자체 실수도 좀 많이 나온듯. 하면서 실시간으로 숙련도 늘더라고요 ![]() 나머진 똑같을거고 룬만 이렇게 숙련도 쌓기 쉽고 익숙해지면 실수할 여지가 거의 없는게 강점입니다 앞서 언급했던대로 1싸 1군을 최대한 하기위해 허답군림보 들어주세요 세맥 앜그 조합중에 222가 제일 딜로스 요소가 적은 쉬운 세트입니다 zzz 한번에해서 단음난 고정쿨감 로스나는게 손해 아닌가? 했는데 어차피 아덴비중 거의 50%이라 아덴 타이밍 늦어지는게 제일 손해라 이것만 신경쓰면 됩니다 다만 3신기가 다모이면 25-30% 되니까 수급 시간을 20초정도라고 생각하면, 수급완료때 단천 3s이하면 단음난 쓰고 zzz하는게 좋은듯. 물론 그것보다 우선인건 폿 피증버프가 몇초 남았냐구요 (zzz를 무조건 집어넣어야 하므로) 그리고 이 빌드는 구성상 혼원진기 거의 필요 없습니다. 세트중에 제일 단전대성 효율이 좋기도하므로 깨달음 오기3 단전2 추천드립니다. 진기 수급 극단적으로 계산해서 혼원주고 zzz 타이밍 압축하면 dps 오를 여지는 있습니다만은 (잔재블레나 업화 111처럼) 지금으로썬 애매하네요 그리고 단천 312 약포 쓰는데, 1트포 3단갑은 경면패턴 맞딜용이고 2트포는 차징이 딜고점 더높아서 써봣는데 결국 거리메리트랑 후딜에 선입력 불편한거때메 1진원으로 돌아왔네요 3트포 약포는 프레임 손해봐도 결국 dps 효율 더좋은거 같아서 채택했습니다. 특히 저처럼 단음난이 불균등 겁화라면 약포 안쓸이유가 없는거 같아요 갠적으론 zzz 군림보 환단음난이 zzz 다음에 벽여회로 시작하는거보다 낫다고 봅니다 보통 폿 버프 올라온거 확인하고 zzz쓰니까 빠르게털고 잔여버프안에 계수효율 좋은 35초+ 기술 쓰는게 맞다고 보니까요 이럴경우 단점은 zzz하면 단음난 쿨감이 무조건 손해보는거긴한데 버프압축률이 더중요한듯 (젤큰 문제는 군림보 쿨이 45초라 1수급 1군림보 장담이 안되기도하고) 그리고 번여 채용이랑 회선 쿨마다 돌리는거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면 빠준여래는 고정, 번vs낙인데 기쿨은 솔직히 번여 정렬이냐 여낙 정렬이냐 차이라 의미가 없고 (cpm차이 x) 번천 - 모션 짧음, 약간 더 셈 but 경면없음 후퇴함 낙영 - 경면 있음, 수급 약간 많음 but 모션 김 정도이므로 아덴을 봐야합니다 ![]() 43434 군 구성이 나온 이유입니다. 중간에 순보 2회 사용으로 딱 아덴이에요 여기서 회선을 상시로 아끼려면(0회사용) 혼원 0기준 13, 2기준 12, 5기준 9써야합니다 ![]() 이렇게요 (혼5기준 카운터상시킵 순보3체인) 즉 깨달음 손해없이 카운터를 상시킵하려면 순보를 매사이클 3-4회 써야하는데, 쿨적으론 가능하지만 모션상 딜로스가 날수밖에 없죠 그렇기에 앗싸리 카운터 쿨마다 굴리면서 아다리로 치되, 딜포텐을 최대로 가져가는 오기3 단전2를 쓰기로 했습니다. 순보 2체인 다굴리는 정도만 신경쓰구요 그리고 이미 딱 아덴인 탓에 현재로선 낙영 채용메리트가 디메리트보다 적다고 생각해서 번천 쓰기로 했습니다. 번천의 단점은 경면없음인데, 모션이 워낙 빠르기도하고 순보가 준상시로 있다보니 번천직후 순보 하는거로 경면 가능해서 경면 디메리트는 크게 느껴지진 않네요. 애초에 비경면이 익숙한 캐릭이기도 하고 이 정도면 취향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다만 깨포가 3 더풀려서 혼4가 가능하다면 ![]() 이렇듯 낙영은 'zzz 직후에 회선을 1회 쓴다' 는 원칙만 세우고 사이클을 굴리면 카운터를 오래 킵할수 있게됩니다 다만 낙-번이 유의미한 아덴 차이가 나는건 아니라, 번천이면 순보 1회정도 더쓰면되고, 순보 횟수 6-7은 2체인 3체인차이라 유의미하지만 7-8은 체인 차이는 없어서 여전히 메리트는 크지 않다고 봅니다 222에게 혼4-단4 딜차이도 유의미해서 아마 카운터 상시사용 단4로 계속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은 익숙해지면 단4여도 순보가 덜 놀아서 'zzz직전과 직후에만 카운터를 쓴다=2회' 로도 아덴 다쌓을만하구요 사실 카운터 zzz하면 쿨초되는거라 카운터 2회와 1회는 차이가 없기도합니다. 순보를 의식해서 누르는걸로 카운터 대응력을 꽤 갖출수 있겠네요 (대충 수급구간 20초 중에 초반 5초정도만 카운터가 없음) 저도 회zzz회 이후 사이클 굴리면서 순보 최대한 많이 쓰기, 의식하면서 해봐야겠습니다. 이럴경우 cpm상 여래 보라속행, 회선은 파랑속행 써야겠네요 이번주 다돌고나서 계산한거라 좀 늦게 깨달았는데 번여 세트는 번천직후 여래쓰는거라 8s = 9초 쿨이므로 단천쿨이 10s 남을때까진 좀 미뤄서 써도 되겠네요. 단음난만 쿨마다 굴려주고, 번여는 단천 10s 남을때까지 우선순위 미뤄서 순보 우선으로 굴려주는게 속행기대값이나 수급측면에서나 좋을것 같습니다 그렇게 정립한 카운터 킵하는 zzz-zzz 사이의 사이클은 zzz-군-회환 단음난 순순번여순 환 순순순 번여 단음난 순순환 회번여-zzz 이 정도가 최적. 마지막 회번여는 여번회 해서 킵시간 올려도 되지만, 해코어 퍼쿨감상 회여번 해도 시간차이 거의 없어서 회선부터 쓰는게 낫다고 봤습니다 순순번여순 하는이유는 위의 단천 10s 원칙 지키려고 해코어 퍼쿨감 고려한것. 단천 작열레벨따라 순번여순순이나 순순순번여 최적화가 달라질것 같습니다 이렇게 카운터 대응력을 올릴수 있겠습니다만, 순보 쿨마다 굴려서 3체인하는거라 의식적으로 빡세기도하고 무상기연 코어 퍼쿨감 효과 손해보는거라 카운터가 정말 중요한거 아니면 굳이 싶네요 그리고 군림보 쿨이 점점 밀리는구조라 수급내에 안올때가 있는데 그땐 별수 없습니다 3단음난 굴려야합니다 그래서 요약하자면
그래서 필자는 역천 세팅도 쓰는데 뭐가 더 좋냐? 하시면 환경상 역천이라고 답할 수 밖에 없네요 다만 신속에 의한 짧은 스페쿨, 공이속 같은 쾌적함은 역천에 없는 장점이므로, 취향껏 하셔도 좋습니다. 역천 대비아쉬운거지 경쟁력이 없진 않아요
----- 계산기 ver S3 아크패시브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100350 공용 (앜그전 임시) ------ 이론치 기공사 스킬 계수표 (26-06-24 리메이크) 블레이드) 버스트 스택별 뎀증% 추론 (시즌2 매커니즘 변경 完) 블레이드 스킬 계수표 (24-08-24 업데이트 지원 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