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개발팀은 전체 확장팩에 기반을 둔 큰 덩어리의 패치(Monolithic Patches)를 해왔습니다.
6.2.3 패치같은 방식은 매우 효과적이였습니다. 개발팀은 수많은 컨텐츠를 한 번에 넣으려고 하지 않아도 됬기 때문입니다.
7.1 패치는 중간 규모의 사이즈 패치의 좋은 예시입니다.
7.1.5 패치는 군단의 첫 소규모 패치입니다. 이는 6.2.3 패치의 규모와 비슷할 것이고, 시스템의 전반적인 개선, 새로운 보상 그리고 'Evergreen'한 컨텐츠를 제공할 것입니다.
작은 패치를 적용하는 것은 개발팀으로 하여금 새로운 컨텐츠를 더 빠르게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패치는 여러 가지의 조각들이 합쳐져 있는 형태로 디자인되어야하는데, 이는 어떤 조각이 준비가 되지 않았을 때 제거하여 패치를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7.1.5 패치는 판다리아의 안개 확장팩의 6개 던전의 시간여행이 추가됩니다.
시간여행은 이후에도 전전 확장팩까지만 적용될 것입니다. 누구도 지금 드레노어의 군주 던전을 가는 것에 대하여 즐거워하진 않을테니까요.
7.1.5 패치에 싸움꾼 조합이 돌아옵니다! 수많은 새로운 보스가 추가될 것입니다.
싸움꾼 조합에는 새로운 형태의 조합이 추가됩니다. 이는 간간히 난투라 불리는 형태로 공격대 급의 보스가 소환되어 전투를 기다리는 플레이어들이 뭉쳐 싸우게 될 것이고, 보상은 모두가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싸움꾼 조합에 새로운 화폐가 추가됩니다. 이는 싸움꾼 조합을 이용하는 플레이어에게 공유될 것이고, 전투 지역 바로 옆에서 부활하게 해주는 무덤을 만드는 등의 효과가 존재할 것입니다.
셔츠와 바실리스크 탈것이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새로운 소규모 축제가 추가될 것입니다. 이는 일주일 이상이라기보다는 하루나 이틀정도 동안 진행됩니다. 이는 역동적인 세계를 만드는 데에 일조할 것입니다. ex) 1월 22일 - 안퀴라즈 추모일, 발렌타인 경호의 날 - 도시를 순찰하며 공격해오는 NPC로부터 안전을 보장, 히포그리프의 탄생 - 어깨에 얹을 수 있는 새끼 히포그리프 제공(펫 아님), Boat Day - 아제로스의 봄방학
이러한 휴일들은 이벤트를 놓쳐서 슬퍼하게 만드는 탈것이나 펫이 제공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7.1.5 패치에는 칼날 투기장 업데이트가 있을 것입니다. 게임플레이 적인 변화는 없고 단지 외형 업그레이드일 것입니다.
7.1.5 패치에서는 많은 직업별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팀이 단지 수치 조절보다는 더 큰 변화를 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개발팀은 현재 같은 티어의 특성 간의 우위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현재 같은 티어에 절대 쓰지 않는 몇몇 특성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특성들은 조절하거나 재설계 될 것입니다. 만약 플레이어들 중에 98%가 사용한다면 그냥 전문화 속으로 집어넣을 필요가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 패치는 또한 개발팀들이 2차 스탯 간의 밸런스를 살펴볼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특정한 2차 스탯이 너무 가치가 없어지는 것을 막고자 합니다. 만약 아이템이 더 높은 아이템레벨을 지니고 있다면 업그레이드가 되어야지 2차 스탯 때문에 다운그레이드가 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개발팀은 직업 별로 주는 느낌들을 강화하고자 하고 너무 많이 기술이 쳐내진 직업들에게 유틸리티를 추가하려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오직 생존 사냥꾼만이 덫을 지니는 것은 실수였습니다. 다른 전문화들이 덫이 없어서 사냥꾼이 아닌 것처럼 느껴서는 안될 것입니다.
7.1.5 패치에는 유물 지식 레벨 따라잡기 매커니즘이 추가됩니다. 10레벨 이상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지식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리즈컨이 끝나는 직후 7.1.5 패치가 PTR에 도달할 것입니다.
7.2 패치 - 살게라스의 무덤
우리는 다시 살게라스의 무덤으로 돌아가지만, 이번에는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가 끝날 수도 있습니다.
직업 전당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새로운 진영, 직업별 전역 퀘스트를 포함한 새로운 전역 퀘스트의 추가가 있을 것입니다.
무덤으로 향하기 위해서는 거점을 확보하고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반을 닦고 전투 계획을 세우는 것은 쿠엘다나스 섬에서의 그것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어떤 건물을 세울 지 정하게 되는데, 건물마다 다른 보상을 얻으며 스토리의 전개도 달라질 것입니다. 전역 퀘스트, 보상, 상인, 필드 보스들을 해금하세요. 이번에는 일직선식의 전개는 아닐 것입니다.
군단과의 전투 - 사전 확장팩 전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부서진 섬에서 군단의 침공을 방어하게 될 것입니다.
한 지역이 침공을 받게 되면, 그 지역의 전역 퀘스트는 비활성화 되고, 하늘이 어두워지며 군단의 병력이 하늘에서 쏟아질 것입니다. 지역에서 군단을 쫓아내려면 일련의 전역 퀘스트를 완료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사절 퀘스트로 가산될 것이고, 충분한 병력을 몰아내게 되면 군단 사령관을 추적할 것입니다.
땅에서 침공을 방어한 후, 3인으로 진행되는 시나리오에 참가하여 하늘에서 군단의 비행선과 전투를 벌일 것입니다.
지역마다 침공 컨텐츠는 다를 것입니다.
비행이 돌아옵니다! - 부서진 섬 탐험가의 두 번째 챕터가 추가됩니다. 여기에는 던전이나 공격대 컨텐츠가 아닌, 단지 필드에서의 게임플레이를 요구할 것입니다.
비행은 계정 단위로 해금될 것입니다.
각각의 직업은 이 패치에서 고유의 직업 탈것을 가지게 됩니다. 이는 직업 전당 캠페인의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밤의 요새 이후 9 마리의 보스가 기다리는 살게라스의 무덤이 추가됩니다.
살게라스의 무덤은 엘룬의 신전이였습니다. 아즈샤라 여왕의 병력들이 기다리는 지하동굴로 진군하세요.
무덤의 다른 부분은 'The Great Sundering(고대 전쟁의 결과로 아제로스의 지각변동이 일어난 것) 이후로 봉인되어 있었습니다.
지옥불정령 / 지옥 군주 형태의 보스가 여러분들의 공격대 진행의 첫 보스가 될 것입니다. 근접 공격을 하는 간수가 두번째 보스가 될 것이고, 나가 근위병과 바다 마녀가 그 뒤를 따를 것입니다. 또한 살게라스의 타락한 화신이 보스로 존재할 것이고, 킬제덴 본인이 마지막 보스로써 여러분들을 기다릴 것입니다.
새로운 던전 - 영원한 밤의 성당(Cathedral of Eternal Night), 4마리의 보스로 구성되며 일반, 영웅, 신화+ 난이도로 구성됩니다. 아그라마르의 방패를 사용하여 길을 열게 될 것입니다.
PvP 난투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다양한 게임플레이 방식을 제공하는 주 단위의 이벤트로, PvP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난투는 흥미를 돋구어 줄 것이며 개발팀으로 하여금 PvP 게임플레이의 다양한 방식을 실험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만약 그러한 방식들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 일반적인 게임의 부분으로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ex) 사우스쇼어 vs 타렌 밀, 노래방(자기 진영의 깃발 없이도 깃꼽 가능), 가득찬 집(Packed House : 15vs15 투기장), 겨울의 아라시 분지(날씨 때문의 시야가 좁아지며, 물이 얼어붙음), 뿔의 눈(폭풍의 눈에서 모두가 산양 탈것을 타는 것)
유물을 더 강화하고, 금테 하나, 3포인트를 필요로 하는 유틸기를 포함한 새로운 유물 특성이 추가됩니다. 또한 현재 존재하는 3포인트 짜리 특성이 4포인트짜리로 늘어납니다. 총 15의 새로운 포인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유물 지식의 상한선 또한 증가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