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0355988 공홈에도 포스팅이 올라왔습니다.

7.1.5 패치
  • 과거의 개발팀은 전체 확장팩에 기반을 둔 큰 덩어리의 패치(Monolithic Patches)를 해왔습니다.
  • 6.2.3 패치같은 방식은 매우 효과적이였습니다. 개발팀은 수많은 컨텐츠를 한 번에 넣으려고 하지 않아도 됬기 때문입니다.
  • 7.1 패치는 중간 규모의 사이즈 패치의 좋은 예시입니다.
  • 7.1.5 패치는 군단의 첫 소규모 패치입니다. 이는 6.2.3 패치의 규모와 비슷할 것이고, 시스템의 전반적인 개선, 새로운 보상 그리고 'Evergreen'한 컨텐츠를 제공할 것입니다.
  • 작은 패치를 적용하는 것은 개발팀으로 하여금 새로운 컨텐츠를 더 빠르게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 패치는 여러 가지의 조각들이 합쳐져 있는 형태로 디자인되어야하는데, 이는 어떤 조각이 준비가 되지 않았을 때 제거하여 패치를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7.1.5 패치는 판다리아의 안개 확장팩의 6개 던전의 시간여행이 추가됩니다.

  • 시간여행은 이후에도 전전 확장팩까지만 적용될 것입니다. 누구도 지금 드레노어의 군주 던전을 가는 것에 대하여 즐거워하진 않을테니까요.
  • 7.1.5 패치에 싸움꾼 조합이 돌아옵니다! 수많은 새로운 보스가 추가될 것입니다.

  • 싸움꾼 조합에는 새로운 형태의 조합이 추가됩니다. 이는 간간히 난투라 불리는 형태로 공격대 급의 보스가 소환되어 전투를 기다리는 플레이어들이 뭉쳐 싸우게 될 것이고, 보상은 모두가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싸움꾼 조합에 새로운 화폐가 추가됩니다. 이는 싸움꾼 조합을 이용하는 플레이어에게 공유될 것이고, 전투 지역 바로 옆에서 부활하게 해주는 무덤을 만드는 등의 효과가 존재할 것입니다.
  • 셔츠와 바실리스크 탈것이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 새로운 소규모 축제가 추가될 것입니다. 이는 일주일 이상이라기보다는 하루나 이틀정도 동안 진행됩니다. 이는 역동적인 세계를 만드는 데에 일조할 것입니다. ex) 1월 22일 - 안퀴라즈 추모일, 발렌타인 경호의 날 - 도시를 순찰하며 공격해오는 NPC로부터 안전을 보장, 히포그리프의 탄생 - 어깨에 얹을 수 있는 새끼 히포그리프 제공(펫 아님), Boat Day - 아제로스의 봄방학
  • 이러한 휴일들은 이벤트를 놓쳐서 슬퍼하게 만드는 탈것이나 펫이 제공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 7.1.5 패치에는 칼날 투기장 업데이트가 있을 것입니다. 게임플레이 적인 변화는 없고 단지 외형 업그레이드일 것입니다.
  • 7.1.5 패치에서는 많은 직업별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팀이 단지 수치 조절보다는 더 큰 변화를 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 개발팀은 현재 같은 티어의 특성 간의 우위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현재 같은 티어에 절대 쓰지 않는 몇몇 특성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특성들은 조절하거나 재설계 될 것입니다. 만약 플레이어들 중에 98%가 사용한다면 그냥 전문화 속으로 집어넣을 필요가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 이번 패치는 또한 개발팀들이 2차 스탯 간의 밸런스를 살펴볼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로 인하여 특정한 2차 스탯이 너무 가치가 없어지는 것을 막고자 합니다. 만약 아이템이 더 높은 아이템레벨을 지니고 있다면 업그레이드가 되어야지 2차 스탯 때문에 다운그레이드가 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개발팀은 직업 별로 주는 느낌들을 강화하고자 하고 너무 많이 기술이 쳐내진 직업들에게 유틸리티를 추가하려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 오직 생존 사냥꾼만이 덫을 지니는 것은 실수였습니다. 다른 전문화들이 덫이 없어서 사냥꾼이 아닌 것처럼 느껴서는 안될 것입니다.
  • 은폐의 장막이 없어져 아쉬워했던 도적들은 7.1.5 패치에 돌아오니 기뻐하셔도 될 겁니다.
  • 7.1.5 패치에는 유물 지식 레벨 따라잡기 매커니즘이 추가됩니다. 10레벨 이상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지식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블리즈컨이 끝나는 직후 7.1.5 패치가 PTR에 도달할 것입니다.

7.2 패치 - 살게라스의 무덤

  • 우리는 다시 살게라스의 무덤으로 돌아가지만, 이번에는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가 끝날 수도 있습니다.
  • 직업 전당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 새로운 진영, 직업별 전역 퀘스트를 포함한 새로운 전역 퀘스트의 추가가 있을 것입니다.
  • 무덤으로 향하기 위해서는 거점을 확보하고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반을 닦고 전투 계획을 세우는 것은 쿠엘다나스 섬에서의 그것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어떤 건물을 세울 지 정하게 되는데, 건물마다 다른 보상을 얻으며 스토리의 전개도 달라질 것입니다. 전역 퀘스트, 보상, 상인, 필드 보스들을 해금하세요. 이번에는 일직선식의 전개는 아닐 것입니다.
  • 군단과의 전투 - 사전 확장팩 전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부서진 섬에서 군단의 침공을 방어하게 될 것입니다.
  • 한 지역이 침공을 받게 되면, 그 지역의 전역 퀘스트는 비활성화 되고, 하늘이 어두워지며 군단의 병력이 하늘에서 쏟아질 것입니다. 지역에서 군단을 쫓아내려면 일련의 전역 퀘스트를 완료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사절 퀘스트로 가산될 것이고, 충분한 병력을 몰아내게 되면 군단 사령관을 추적할 것입니다.
  • 땅에서 침공을 방어한 후, 3인으로 진행되는 시나리오에 참가하여 하늘에서 군단의 비행선과 전투를 벌일 것입니다.
  • 지역마다 침공 컨텐츠는 다를 것입니다.

  • 비행이 돌아옵니다! - 부서진 섬 탐험가의 두 번째 챕터가 추가됩니다. 여기에는 던전이나 공격대 컨텐츠가 아닌, 단지 필드에서의 게임플레이를 요구할 것입니다.

  • 비행은 계정 단위로 해금될 것입니다.
  • 각각의 직업은 이 패치에서 고유의 직업 탈것을 가지게 됩니다. 이는 직업 전당 캠페인의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 밤의 요새 이후 9 마리의 보스가 기다리는 살게라스의 무덤이 추가됩니다.
    • 살게라스의 무덤은 엘룬의 신전이였습니다. 아즈샤라 여왕의 병력들이 기다리는 지하동굴로 진군하세요.
    • 무덤의 다른 부분은 'The Great Sundering(고대 전쟁의 결과로 아제로스의 지각변동이 일어난 것) 이후로 봉인되어 있었습니다.
    • 지옥불정령 / 지옥 군주 형태의 보스가 여러분들의 공격대 진행의 첫 보스가 될 것입니다. 근접 공격을 하는 간수가 두번째 보스가 될 것이고, 나가 근위병과 바다 마녀가 그 뒤를 따를 것입니다. 또한 살게라스의 타락한 화신이 보스로 존재할 것이고, 킬제덴 본인이 마지막 보스로써 여러분들을 기다릴 것입니다.





  • 새로운 던전 - 영원한 밤의 성당(Cathedral of Eternal Night), 4마리의 보스로 구성되며 일반, 영웅, 신화+ 난이도로 구성됩니다. 아그라마르의 방패를 사용하여 길을 열게 될 것입니다.



  • PvP 난투
    •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다양한 게임플레이 방식을 제공하는 주 단위의 이벤트로, PvP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난투는 흥미를 돋구어 줄 것이며 개발팀으로 하여금 PvP 게임플레이의 다양한 방식을 실험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만약 그러한 방식들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 일반적인 게임의 부분으로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 ex) 사우스쇼어 vs 타렌 밀, 노래방(자기 진영의 깃발 없이도 깃꼽 가능), 가득찬 집(Packed House : 15vs15 투기장), 겨울의 아라시 분지(날씨 때문의 시야가 좁아지며, 물이 얼어붙음), 뿔의 눈(폭풍의 눈에서 모두가 산양 탈것을 타는 것)
  • 유물을 더 강화하고, 금테 하나, 3포인트를 필요로 하는 유틸기를 포함한 새로운 유물 특성이 추가됩니다. 또한 현재 존재하는 3포인트 짜리 특성이 4포인트짜리로 늘어납니다. 총 15의 새로운 포인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유물 지식의 상한선 또한 증가될 것입니다.
  • 두 가지 특성을 강화시켜주는 새로운 타입의 성물이 추가될 것입니다.

  • 7.2 패치는 유물 퀘스트 라인을 연장시켜 상기 언급되었던 새 특성들을 해금하게 해줄 것입니다.
  • 또한 새로운 유물 외형을 해금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는 현재 전문화에서의 플레이어의 스킬과 경험을 증명할 것입니다. 이는 저주/축복의 지팡이와 흑마법사의 녹색 불꽃 퀘스트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 수호 드루이드는 웨어울프-곰 스타일의 외형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 전사들에게 마침내 도리깨 형태의 무기가 주어집니다.
  • 7.2 패치에서 영웅 및 신화+ 던전의 난이도와 보상이 조절됩니다.
  • 카라잔은 상층과 하층으로 나뉘어 무작위 파티 신청을 통하여 영웅 난이도로 신청 가능해집니다. 신화+ 역시 나뉘어 집니다.
  • 별의 궁전과 비전로도 영웅 난이도가 추가되어 무작위 신청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 새로운 쐐기돌 접두사가 추가됩니다. ex) 폭발 : 죽을 시, 보스가 아닌 적이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4초 동안 최대 체력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7.2 패치는 '곧' 추가됩니다. 7.1.5 패치 직후 PTR에 적용될 것입니다.
  • 7.2.5 패치가 7.2 패치 이후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르거스
  • 7.2 패치 이후 우리는 아르거스로 향합니다.
  • 스포일러가 되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하지는 못하지만, 우리의 모험은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