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wowhead.com/news=258357/this-week-in-broken-isles-12-13-legion-pvp-season-2-legion-dungeon-event-world-b
https://www.youtube.com/watch?v=Vp-Thc6BCmU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스포 주의.) 일리다리 영혼 프리즘 이후 퀘스트에 대하여.


이번주 목요일 이후 많은 분들이 머무는 영혼 파편 80개를 모아서 일리다리 영혼 프리즘 퀘스트가 완료될 것입니다.


(*머무는 영혼 파편의 모습.)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다음 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판금 - 신발 (가속/특화) / 허리 (가속/특화)
  • 사슬 - 신발 (가속/특화) / 허리 (가속/특화)
  • 가죽 - 신발 (가속/특화) / 허리 (가속/특화)
  • 천 - 신발 (가속/특화) / 허리 (치명/특화)

그리고 다음 퀘스트인 영원한 어둠의 군주 라는 퀘스트가 진행하게 됩니다.



영원한 어둠의 군주 퀘스트 설명.
 

영혼착취자 알라리 : 주인님의 육신을 추적하는 일은 쉽지 않았지만, 수라마르 밤의 요새 안에 있다는 사실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입수된 정보에 따르면, 굴단이 살게라스의 영혼을 일리단 님의 육신에 밀어넣기 위해 밤샘에 마지막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사태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일리단 님의 불멸의 영혼을 되돌려 놓는 것뿐이죠.

일리다리 영혼 프리즘을 갖고 헬하임으로 가십시오. 거기서 헬리라를 처치하고 일리단 님의 영혼에 프리즘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빛의 심장에게 가져가세요.



영원한 어둠의 군주 퀘스트의 목표는 용맹의 시험에 있는 헬리아를 잡고 일리다리 영혼 프리즘을 사용하여 일리단의 영혼을 어둠땅에서 데리고 오는 것입니다.


(*일리다리 영혼 프리즘의 모습.)
(*"길 잃은 강력한 영혼을 붙잡는 데 사용됩니다.")


(*헬리아를 잡은 후 오른쪽 단상 위에 가면 일리단의 영혼을 볼 수 있습니다.)

완료시 870 장비를 보상으로 줍니다. 일리다리 영혼 프리즘 퀘같이 보상으로 둘 중 하나만 얻을 수 있습니다.

  • 판금 - 어깨 (가속/특화) / 장갑 (가속/특화)
  • 사슬 - 어깨 (가속/특화) / 장갑 (가속/특화)
  • 가죽 - 어깨 (가속/특화) / 장갑 (가속/특화)
  • 천 - 어깨(가속/유연) / 장갑 (치명/특화)

이후 카드가에게 돌아가라는 밤의 요새라는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밤의 요새 퀘스트 설명.


빛의 심장 : 일리단의 영혼은 빛의 심장 안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다. 이 매개체를 카드가에게 가져가고, 내가 하는 말을 전해 다오.

굴단이 하늘을 찢고 암흑의 티탄을 우리 세계에 불러들이러 할 때면, 이 매개체의 힘을 불러내 일리단의 영혼을 그의 육신으로 돌려보내라.

이제 가라, <이름>. 시간이 없다. 어둠의 의식이 곧 시작된다.



이 후 퀘스트는 끊겨있습니다. 제 생각에 이후 별도의 퀘스트 없이 스토리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밤의 요새 엔딩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스포 주의.) 밤의 요새 엔딩.


(*굴단이 쓰러지며 창조의 근원 중 하나인 아만툴의 눈으로 유지되던 붉은 차원문이 약해집니다.
  흐릿하게 보이던 아르거스로 추정되는 행성이 사라집니다.  
  공중에 있던 일리단의 영혼을 봉인한 지옥 수정이 땅에 떨어집니다.  
  차원문이 극도로 약해집니다.  
  굴단 : 아냐.... 아니야.... 이럴 리가...없어...  
  차원문이 사라지며 굴단이 절망합니다. 낙담하는 굴단 뒤로 악마의 날개가 보입니다.  
  굴단이 뭔가 이상해서 뒤를 돌아보는데, 그 순간 일리단이 굴단의 목을 조릅니다.  
  이후 일리단이 굴단을 바리안이 죽을 때처럼 폭발시켜버리고, 굴단의 해골만 일리단의 손에 남습니다.  
  일리단이 굴단의 해골을 부셔버립니다.  
  일리단 : 너희들도 내가 본 것을 봤겠지. 이제 너희도 우리가 어떤 상황인지 알겠군.            
  필멸자들아, 이제 심연으로(into the abyss) 나를 따라오라.  
  그러면서 일리단이 카드가, 바리사, 리아드린 등의 필멸자를 보며 영상이 끝납니다.)



밤의 요새 굴단 신화 막페 던전 도감.


3단계: 내면의 악마-

굴단의 남은 생명력이 10%가 되면, 대마법사 카드가가 생명을 잃은 일리단의 육신에 그 영혼을 되돌리려 합니다. 카드가는 알지 못하지만 어두운 이계의 존재가 일리단의 필멸의 허울을 채우고 있으며, 이 시도로 끔찍한 결과가 도래하게 됩니다... (신화.)

(*이 내용은 7.1 테섭 도감에는 있었지만, 본섭에 오면서 삭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