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wowhead.com/news=258239/legion-developer-q-a-liveblog-for-december-7th#artifact-power-and-knowledge-in-7-1-5

오역과 의역이 많습니다.

전문을 번역하기에는 영어 실력도 부족하고 시간도 없어서 요약본에 대한 것을 위주로 올립니다.

lunaway, 리븐데아 님 감사합니다.





직업에 대한 질문에 대하여.


우리는 대게 각 전문화에 대한 질의 응답을 피하려합니다. 예를 들어 생존 사냥꾼의 겨우 우리가 이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하려하면, 청중의 90%는 이에 대해 듣지 않습니다. 또한 저(이언)는 직업 디자이너가 아닙니다. 하지만 말 나온 김에 각 직업에 대한 가장 뜨거운 주제에 대해서는 약간 다뤄보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내가 무지한 것'에 대해 사과합니다. 그러나 각 직업 팀에 이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직업별 Q&A에 대한 요약.



죽음의 기사.


우리는 대재앙이 고름상처를 모두 터뜨리는 아이디어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의 랜덤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름 상처가 터지는 숫자를 4로 제한하는 대신 소환되는 구울을 2배 늘리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악마 사냥꾼.


지옥 포화의 변경과 다른 시너지등을 통해 탄력을 찍은 지옥 돌진,복수의 퇴각에 의존하지 않는 쓸만한 특성 트리를 만들기 위해 작업중입니다.


ㅋㅋㅋㅋ 

사냥꾼.


사격 사냥꾼에 대해서는 대체로 만족합니다.




수도사.


폭풍과 대지와 불의 기술적인 문제는 7.1.5 무렵에 수정될 것입니다.

평온도 이와 마찬가지로 버그가 수정될 것입니다.




마법사.


마력의 룬은 현재 논란이 많은 특성입니다. 원래는 지금처럼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특성이 아니었어야 합니다. 조만간 같은 줄 특성들을 상향할 것이며, 마력의 룬은 디자인 자체의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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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사.


신성 성기사의 경우 강한 단일 치유에 특화돤 직업입니다. 더 많은 광역힐과 도트힐이 생기지는 않을 것입니다.

상급 축복 시스템은 현재 좋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사제.


광기에 굴복하라의 특성 외에 같은 줄에 있는 특성을 강화해서 다른 특성 선택도 나쁘지 않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긴 전투에서는 광기에 굴복하라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딜을 뽑을 수 있게 하여고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도적.


뼈주사위의 랜덤 시스템은 현재 무법 도적의 특징이며,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난도질이 단점에 대한 대안이 될 것이지만, 아직은 논의중입니다.




흑마법사.


고통의 경우 7.1.5에서 많이 변할 것이고, 영혼 인형의 경우 많은 피드백을 듣고 있습니다.

악마의 경우 악마의 권능이 느리게 시작하는 시스템을 바꿔보려하고 있습니다.

파괴의 경우 우리가 불씨의 장점을 못보고 삭제시킨 것 같습니다. 우리는 불씨를 다시 도입하여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2차 스탯, 유물력에 대한 요약.


도감상에서 전사 티어 19의 경우 가속/특화 장비가 없는데, 이는 최근 빌드에서 수정되었습니다.

티어 19는 6부위가 있지만 세트 효과는 2/4장비일때 발동됩니다. 이는 장비 착용의 유연성을 줄 것입니다.

에메랄드 꿈잡이의 경우 있는 자와 없는 자의 딜 차이를 낮추기 위해 너프될 것입니다.

전설템에 대한 조절 작업을 기대해주십시오. 더 유용해 질것입니다.

전설 드랍 확률은 게임이 진행되면서 증가할 것입니다.

탱커의 경우 더 높은 방어도와 체력을 가지고 있어, 이를 아이템 레벨 업그레이드의 보조 통계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차 스탯에 대한 변경점은 처음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아이템 레벨 증가에 따라 바람직한 2차 스탯 증가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최근 빌드에서 변경 사항을 보완하기 위해 아이템의 2차 스탯이 증가하게 하였습니다.

유물력의 경우 7.2까지는 현재같이 35특이 4금테 시스템이 유지될 것이고, 7.2에서 4금테의 추가 20포인트는 다른 유물 특성으로 옮겨질 것입니다. 유물력을 모아둘 필요는 없습니다. 

유물 지식이 계정 공유되지는 않지만, 7.1.5에서 같은 계정내 다른 케릭의 유물 지식을 올리는 다양한 계정 귀속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케릭 중 가장 높은 유물 지식이 20이면, 유물 지식 15까지는 바로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나가며.


우리는 특정 직업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직업이 재밌기를 바라며, 더 많은 소통을 할 것입니다.

다음 Q&A는 1월 1~2주차에 진행될 것입니다 아마 7.1.5는 이 무렵일 것입니다. (연휴 후에 나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