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너스 이벤트

더는 시간여행 던전에 진입하더라도 Evergreen 업그레이드로 심은 식물들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요리로 획득하는 버프인 후추 숨결의 화염구가 시간여행 던전에서 정상적으로 조절됩니다.

직업 전당의 6세트와 8세트 보너스 효과가 시간여행 던전에서 정상적으로 조절됩니다.

 

직업

드루이드

무쇠가죽이 다른 일시적인 버프로부터 추가 방어도를 비정상적으로 높게 적용받지 않게 됩니다.

(조화) 초승달, 반달, 보름달이 비전 계열 주문에 포함됩니다.

 

아이템

Spirit Cauldron’s no longer have collision.

 

PvP

주의: 이 변경사항은 오직 PvP 상황에서만 영향을 받으며 PvE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파괴 흑마법사, 풍운 수도사, 죽음의 기사, 조화 드루이드와 회복 드루이드의 변경을 포함한 더욱 많은 명예 특성 변경이 7.1 패치에 있을 예정입니다.

마법사

냉기

얼음 형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얼음 형상을 기절 중에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얼음 형상이 마비같은 의도하지 않았던 군중제어기가 아닌 오직 기절에만 면역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얼음 화살이 더는 PvP에서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10% 추가 피해 있었음).

개발자 노트: 냉기 마법사는 산산조각과 혹한의 쐐기를 통하여 폭딜을 넣을 수 있는 타이밍을 잡도록 의도되었지만, 이로 인하여 의도치 않은 수준의 피해를 입히는 지경에 도달하였습니다. 얼음 화살의 피해를 감소시켜서 고드름과 혹한의 쐐기의 잠재적인 폭딜의 규모를 낮추려고 합니다. 얼음 형상의 변경은 너무 길었던 활성화 시간을 조금 낮추고자 함입니다.

 

사냥꾼

야수

야수 사냥꾼의 민첩이 PvP에서 10% 감소합니다.

개발자 노트: 야수의 피해가 너무 강력하다는 것을 알아냈지만 특정한 능력이나 매커니즘 때문이 아니라고 판단하였고, 그렇기에 전체적인 능력치를 낮췄습니다.

 

수도사

운무

안개걸음을 침묵인 동안에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위안의 안개의 PvP에서의 치유량이 10% 감소합니다(고대의 운무 기술을 찍은 위안의 안개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옥룡 조각상이 시전하는 위안의 안개 역시 PvP상황에서는 10% 감소합니다.

개발자 노트: 운무는 강력한 힐러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는 위안의 안개가 그 자체만으로도 초당 치유량이 너무 높아, 운무 수도사가 다른 치유 전문화와는 달리 대상이 강력한 피해를 받고 있더라도 딱히 시전 시간을 가진 치유 주문을 시전하지 않고도 강력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조절하기 위해 위안의 안개의 치유량을 약간 낮추려고 합니다. 안개걸음은 애초 침묵 상태이거나 자연 계열 주문을 잠금당했을 때 사용할 수 없도록 의도했기에, 버그로 판단하고 수정하였습니다.

 

성기사

정화의 심장이 더는 독이나 질병을 정화하였을 때 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게 만들지 않습니다.

정화의 심장이 더는 주기적인 치유 효과에 의해서는 발동하지 않지만, 회복과 같은 주문의 첫 틱에는 발동합니다.

개발자 노트: 징벌 성기사는 강력한 데미지 딜러인 동시에 보호적이고, 아군을 위한 반격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화의 심장은 독과 질병의 소프트 카운터로 설계되었지만, 성기사가 도트를 가진 힐러와 짝을 이뤘을 때 너무 강력해진다고 느꼈습니다. 정화의 심장은 오직 치유 주문이 처음 적용되었을 때만 발동하고, 주기적으로 그 주문이 치유할 때마다는 발동하지 않게 됩니다.

징벌

성역의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개발자 노트: 성역의 축복은 강력하고 상징적인 명예 특성이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간 짧다고 판단했습니다.

 

도적

암살

신경계 충격이 5점 이상을 소모하는 독살을 정상적으로 필요로 하게 됩니다.

신경계 충격의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암살 전문화의 민첩이 PvP에서 5% 감소합니다.

개발자 노트: 암살 도적은 강력하고 꾸준한 피해를 입혀 대상을 압박하지만 무법과 같은 유틸리티가 부족하고 잠행과 같은 기동력이 부족한 전문화로 설계되었습니다. 저희는 피해량을 모니터링 해왔고 의도했던 것보다 높다고 판단했고, 추가로 신경계 충격의 버그같이 이에 기여하는 버그들을 찾았습니다. 또한 효율적으로 피해량을 줄이기 위해 민첩을 감소시켰습니다.

무법

제어의 기세가 아드레날린 촉진 효과를 3초 이상 주지 않습니다.

개발자 노트: 제어의 기세는 컨트롤 기반의 팀 조합에서 매력적인 선택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너무 잘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제어의 기세는 지속시간을 추가시키지 않고 단지 초기화만 될 것입니다.

 

주술사

고양

폭풍의 일격의 피해량이 PvP에선 15% 감소합니다.

주술의 힘의 적용을 받는 영웅심과 피의 욕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개발자 노트: 고양 주술사는 강력한 데미지 딜러면서 동시에 토템이나 버프같은 공격적인 집단 유틸기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술의 힘은 고양 주술사들의 많은 선택을 받아, 피의 욕망이나 영웅심을 투기장에서 빈번하게 사용하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이 능력이 주술사에게 주는 효용은 맘에 들지만, 유지 시간이 너무 길다고 판단했습니다. 추가로, 고양 주술사가 폭풍의 일격으로 입히는 폭딜이 의도하지 않았던 수준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