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wowhead.com/news=257423/blizzcon-2016-legion-whats-next-panel

 

원문은 와우헤드의 군단 : What's next 라이브 블로그입니다.

7.1.5패치와 7.2패치 신규 컨텐츠에 대한 내용은 아래 두 글과 중복되므로 옮기지 않겠습니다

 

전조


저희는 굴단의 이야기를 더 하고 싶어서 '전조 - 굴단'을 만들었습니다. 그가 언제나 사악하지는 않았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비록 그가 믿음직한 서술자는 아니었지만 말입니다. "악마 같은 놈에 대한 sympathy(*연민, 동조, 공감 등으로 해석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제한된 애니메이션 속에서 굴단의 감정의 미묘한 변화를 그려내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패치 방침


가장 중요한 것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컨텐츠가 풍족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적절한 페이스를 유지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해야 할 게 너무 많아서 어쩔 줄을 모르겠다'고 느끼거나 '뒤쳐진다'고 느끼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균형을 잡으면서 계속 나아가고자 합니다.

 

저희는 생동감 있는 세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날마다 무슨 일이 일어날 지 정확하게 알 수 없는 곳 말입니다. 여러 일들이 패치에 의해서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역동적으로 살아숨쉬는 세계에서 서서히 변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예전의 패치들은 모든 것을 레이드 티어와 결부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해서 대형 패치와 소형 패치들을 실험해봤고, 중형 패치도 실험해보고 싶었습니다. 7.1패치는 중형 패치의 좋은 예입니다!

컨텐츠에 대한, 패치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자세히 해보겠습니다!

7.1.5 패치는 군단의 첫번째 소형 패치입니다. 이건 어떤 의미일까요? 새로운 시스템, 새로운 보상, "상록수 같은 컨텐츠" - WOW의 미래에도 계속 남아있을 것들입니다. 저희가 여러분을 자주 기다리게 했다는 걸 압니다. 이제 저희는 질과 양이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을 기다리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만약 저희가 소형 패치에 네 가지의 내용을 담고 싶은데 세 가지의 내용만 준비되었다면, 준비되지 않은 것을 빼고 패치를 하겠습니다. 예전의 저희는 (준비되지 않은) 네 번째 내용이 준비될 때까지 패치를 미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