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2 12:34
조회: 80
추천: 1
사령술사 벨가르딘은 어떻게 성자가 되었을까?신의 뜻을 기리고 전해야할 루페온 교단에서 죽은 자를 되살리는 사령술 연구에 공헌한 자를 이단으로 몰아 처단해도 모자랄판에 성자에 봉하고 추앙했다? 이건 교단측에서 '사령술'을 필요로했다는 반증이 되는데 왜 사령술이 필요했을까? 1. 신의 기적을 보여야 하는데 그게 안되니까 사령술로 되살려냈다. 신들이 지상에 대한 간섭을 줄이고 신계로 떠날무렵부터 소위 '기적'이라고 불리던 것들은 하나둘씩 사그라들었을 것이라고 가정 바실리오의 대사에서도 나오듯 기적이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비상식적인 일들이 이루어져왔는가라는걸 보면 신들이 떠난 후 사그라든 기적은 교단에 대한 의심으로 발전했을 것이고 교단은 이것으로부터 자신들의 입지를 지키고 여론을 통제하기 위해 그럴듯한 유사 기적을 보일 필요가 있었지 않나 싶음 그래서 선택한게 아크에 대한 탐욕과 사령술이지 않을까하는 가설 2 교단의 악행이 절정에 달했던 테르메르 시대에 세이크리아의 군세를 강화하기 위해 사령술을 적극적으로 기용했을거라는 가설 가디언들의 폭주로 수도 라사모아는 불타고 당시 테르메르와 교단은 궤멸에 가까운 피해를 입음 이때 주류 교단에서 떨어져 나와 독자적인 교리와 테르메르의 유지를 이어나가기로 한게 현재의 황혼 교단 벨가르딘도 이때쯤 사망했을 것이다라고 가정해본다면 사령술 연구에 평생을 바쳤다기엔 뭔가 의심스러운 젊은 외모랑 벨가르딘의 시신을 굳이 성당에 안치한 이유와 고위 사제까지 달아 감시하듯 지키던 이유가 설명이 됨 사령술에 조예가 깊은 인물이니 뭔짓을 할지 두려웠겠지 과연 사령술사 벨가르딘은 어떻게 교단의 성자가 되었을까? 전조퀘 넘모 기대된당 - 2023 7 27 검날 득 카양겔 날개 졸업 ![]() - 2025 7 20 로생 최초 유효 상상악세 득 ![]() - 2025 10 10 로생 첫 에스더 기운 득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