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템 모션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방해가 되는 rpg는 검은사막이 유일했던 거 같음.

콤보 중에 만세 하더니 쿨타임 긴 메인 스킬이 캔슬되고 콤보 끊기고 이러는거 ㄹㅇ 거슬렸거든.

그래서 만세 모션 삭제 됐을 때 환영 했음.

지금 득템 이펙트가 심심하다면,

모션 말고 플레이에 방해되지 않게 빛 기둥이나 뭐 다른 걸로 좀 더 개선하는 건 찬성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