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앉아서 싸는 글이니 그정도로만 봐

제목관련글에 앞서

시즌서버 시즌제로 다시 돌리자
다같이 처음부터 시작하는 시즌서버
이게 큰건데 왜 상시로 돌린건지 아직도 모르겠음

걍 대놓고 말하면 메이플의 챌섭만큼
뉴비 복귀 유입하기에 좋은 환경이 없는듯

상시 시즌서버대신 아카데미 만들어 놓은건 의미가 없어보인다


이제 본문
어차피 사람도 없는데 요즘 그런거 안하는데 이런소린 논외로 하고
이건 전제가 유입이 생겨서 사람이 많아졌을때 이야기를 하고 싶음

유저끼리 부딪히는 스트레스 없애자
뭐가 스트레스냐 다들 알다시피
사냥터 분쟁 그리고 막피

분쟁유도하는 시스템이 검은사막 기반 시스템이라 생각하지만
지금에선 가치가 하나도 없다고 본다

시간제한 밀실같은거 말고 위상 분리해서 제한없이
사냥터 분쟁에서 오는 스트레스 없애자
어차피 시스템은 다 있으니 어려운것도 아니고

시즌섭 새로열고 몇자리 안되는 사냥터 자리에
스트레스 받고 분쟁이 생긴다? 안하고 만다는거임

이제 검은사막에 이러저러한 제한이 생기게한 이유중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는

필드 피케이 흔하게 막피라 부르는거 뭐 이제 쟁은 없다쳐도 되고
나도 항상 거점전은 즐기면서도 성향은 초식이라
필드에선 당하는 쪽이었지만
피빕겜에서 최소한의 시스템이라 생각하고
괴롭힘이 아닌
컨텐츠로서의 막피는 막아선 안된다 옹호하는쪽이었지만
옛날에나 자유도 따졌지 이거저거 제한된
지금의 검은사막에서 pk시스템?
불안 스트레스만 크지 쓸모가 없다고봄

상호합의하에 이뤄지는 거점전이나 붉전같은걸로 충분하다
단순 괴롭힘 이외의 막피의 수요는
사냥터 분쟁에서 나오기때문에 사냥터 분리하면 필요 없어보임

그럼에도 근간은 피빔겜이기에
피케이 채널 따로 열어서 보상줘봤자
보상보고 사냥하러왔는데 왜 괴롭히냐 소리듣지말고
본섭에 퍼지데이 잡고 주 한시간쯤
익명에 패널티 없는 필드 pk푸는식으로 컨텐츠로 돌리는게 맞는듯
싫은사람은 알아서 마을에 박히라고


최근 쇼케 이슈타고 방송하는 사람들
특정게임 하는거보면

검은사막이 극악의 확률로 연회 성공하고 갓패치만 한다해도
맘놓고 유입 할 수 있는 환경일까 생각해보면 아니다 싶음
검은사막의 부정적 이미지 대부분을 차지하는
괴롭힘을 위한 콩고기 시스템은 그대로임

인지도 있는 스머 한명 오면 대부분 눈치껏 간섭안하겠지만
그 눈치없는 한두명이 쫒아다니면서 비비고 몹 어그로 무너뜨리고
장난이랍시고 말박 하고 결국엔 피케이까지 박는거보면
할만한겜 이미지는 절대 못가져감
너무 유치하고 추찹함
이득에 의한게 아니라 걍 괴롭히기 위해서?
요즘시대에 안맞아

팬으로서 우리겜도 해줬으면 좋겠다 싶다가도
그 스트레스받을게 너무 당연하고 뻔해서
팬으로서 추천해 주고 싶지가 않음

스트리머 수호하자고 바꾸자는거냐 할수도 있는데
가장 크게 영향받는게 스트리머지 일반 유저에 해당하는 말임
정말 잘되고 이슈생기고 유입 많다치면
그 본능 못잊은 사람들 슬금슬금 일어난다

예전 로아터짐 유입전에 요즘에도 그러냐 소리에
요즘 막피같은건 다 죽어서 없다 한번 해봐라
그런건 옛말임 이랬는데
유입터지니깐 개판나는꼴 분명히 봤다

지나가다 개미집 발로찰정도의 악의만 있어도
누구나 할 수 있다고봄
그럼에 걍 원천차단하는게 답이 아닐까 생각한거임


게임 본연의 재미도 문제인데
이외의 환경까지 ㅈ같으면 유입될 사람도 다 빠져나감
스트레스만 주고 지금와선 거의 쓸모없다시피 한
분쟁유도 시스템정돈 과감하게 날려서
맘놓고 해볼 환경을 만들어야한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