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5 17:51
조회: 323
추천: 4
광기 111->333 6고대 플레이 후기이번에 고코선 2개로 111 / 333 중 6고대 선택이 가능하여 밸패보고 당일에
333 6고대 뽑고 오늘까지 플레이를 한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저는 전투력 6350에 9겁작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333 자체 체급이 확실히 쌔진게 체감이 됩니다. 다만, 333 빌드가 몇가지 장단점이 있습니다. 333 특성상 레더를 붉파가 아닌 붉충을 쓰고, 휠윈드 홀딩으로 스킬쿨 배열이 111 만큼 자연스럽지 못합니다. (이건 숙련도 문제가 아니라 구조적으로 해결이 불가한 영역입니다.) 참고로 저는 333 6유물세팅에서 111 6유물로 옮겨가고 이번에 다시 333 6고대로 넘어와서 333 빌드에 숙련도가 부족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우선, 레더 붉파로 계속 쿨이 오기때문에 마나소모가 심합니다. 이건 금주2+트라이포드+집중룬을 적절히 배합하면 충분히 해결가능합니다. 문제는 휠윈드 홀딩시간인데, 로아에서 가장 베스트는 모든 스킬이 쿨이 올때마다 쿨로스 없이 바로바로 써주는건데, 휠윈드는 다른 서브주력기(옵드, 피니시, 소드스톰)와 계속 쿨이 겹치고 순간순간 판단에 따라 휠윈드를 먼저 쓰던지 다른 서브주력기를 먼저 털고 휠윈드를 쓸지 매순간 판단을 해야합니다. (그만큼 쿨누수가 발생되는거죠..) 장점은 111광기에 비해 스킬을 계속 굴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레더(붉충)+2홀딩기로 인해서 111광기 플레이시 2사이클/3사이클 정도에 오는 산책시간이 확실히 줄어서 스킬을 계속 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다른 장점은 다크러쉬가 사실상 거의 노딜이기때문에 사용 우선순위가 재일 낮아서 그때그때 피면기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111광기에 비해 스킬쿨도 짧구요.. 또한 헬블도 피면기이기 때문에 회피무빙 없어 맞딜하는 상황이 엄청 많이생겨서 나름 레이드에서 편한점이 많습니다. 실전 레이드에서는 위의 장단점으로 명확하게 111과 333의 객관적인 비교는 어려웠으나, 체감상 실전 레이드 딜은 또이또이 한 것 같습니다. 스킬을 심플하게 쓰는건 111이고 333은 스킬을 계속 난사하는 느낌입니다. 갠적으로 111 6고대 분들은 굳이 333 6고대로 넘어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일단 333 6고대라 쓰기는 하겠지만, 111 6고대가 완성되면 다시 111 할 것 같기는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