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9-19 18:58
조회: 3,438
추천: 0
형태적 불완전성_part.2(비대칭 외형)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97/1733
part.1(군단장들의 뿔) 링크입니다. ‘뿔이 안보인다’는
가 되겠고 반대로 ‘뿔이 있다'는
가 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카멘과 카마인은 두가지로 볼 수 있죠.
--------------------------------------------------------------------------------------------------------------------------------------------------------------------- 이를 바탕으로 카멘에 대해서 다시 볼게요. 카멘은 우선 아직까지도 그 정체가 제대로 드러나지 않았어요. 다른 군단장들은 적어도 어떻게 변했는지는 알 수 있는 반면, 풀플레이트로 중무장하고 있어서 도무지 진짜 모습을 알 수가 없죠. 투구도 마치 뿔이 달린것 처럼 생긴 투구를 쓰고 있어서 아리송하죠. 대신, 이 외에도 가장 눈에 띄는 외형적인 특징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뒤에 달린 짝날개입니다. 카멘에게는 한짝이 없는 검은 날개가 있죠. 외형적 비대칭이 큰 특징입니다. 근데 이러한 외형적 비대칭, 정확하게 말하자면 '불완전한 형태'는 캐릭터의 불완전성을 보여주는데 로아에서 자주 연출했던 방식입니다. 몇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보았을 때, 카멘은 악마인지 아닌지도 모를 그 어떤 존재입니다. 그리고 불완전한 존재죠. 그렇다면 완전해지기 위해서는 무엇이 있어야 할까요? 분명 카멘은 결핍된 것을 찾기 위해, 페이튼에 왔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카마인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이죠. 이후 내용은 part.3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