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오픈한 AOS게임 '카오스온라인'

 

 

 카오스온라인은 파티 or 솔로랭크로

 

 1인랭크와 2~5인 팀랭이 함께 랭을돌리는 시스템이었음.

 

 

 이 시스템은 2012~2014년까지 시행되었는데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발생

 

 현재는 LOL과 동일한 솔,듀오랭크로 수정됨.

 

 

 

 

 카오스온라인에서 나타났던 다인큐의 문제점

 

 

 - 솔로 랭크 게이머가 고통받았음.  4팟, 3팟사이에 끼어들어간 솔랭러들은 정치의 중심이됨

 

 

 - 4팟, 3팟이 매칭되었을때 파티간의 실력차이가 발생하여 솔로랭커들에게 발암을 안겨줌.

 

   ([마스터 + 골1 +브2] +솔랭2명 vs  [다3 + 플 2 + 다5] +솔랭2명 식의 매칭이 일어남) 

 

 

 - 고랭크 어뷰징이 만연함.  시즌말미 다이아 (LOL로치면 첼린저)에 들어가기위해 4팟+1인으로 돌린뒤

 

   같은팀이면 빡겜, 다른팀이면 어뷰징.  

 

 

 - 솔로랭커는 아무리 날고기어도 한계가 있었음.  상위 1~60위까지는 모두 5인파티유저들 

 

   상위 100명안에 솔로랭커는 5명내외.  

 

 

 - 기존상위랭커들간의 좆목질, 랭킹밀어주기 때문에 새로운 고수들의 랭킹진입이 극히 어려웠음.

 

   솔로랭커들 의욕상실 -> 랭킹게임 유저수 감소 -> 게임돌리면 그놈이 그놈 -> 악순환 반복

 

 

 

 

 

 

 라이엇은 타 AOS게임의 다인큐 실패사례들을 잘 보고

 

 문제점들을 보완한 다인큐 시스템을 도입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