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과 5월 2연속 너프를 먹고 난 뒤인데도
당시 무기풀초 1645버스트가 5분에 허수 7000만 나올때
타직업들은 낮으면 4000만 높으면 5000만 언저리에서 놀고 있었음
저당시 엔드레이드인 베히모스는 레이드 특성상 버스트가 다 씹어먹긴했으나
직전 레이드인 에키드나에서는 뎀감기믹레이드 특성상 저 허수배율로도 점화나 수라한테 개같이 닦이던 상황이었음

근데 지금 버스트는 저때 버스트랑 비교해서 아츠무한지속 + 잔여스택이월 제외하면 딜사이클적으로 크게 달라진게 없음
111버스트가 허수배율 1.08정도 나오는데 타직업들이랑 어떻게 비빔 잔재보다 덜할뿐이지 버스트도 허수대비 실전누수율 큰 직업인데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이건 그냥 스마게가 검기압축이 2스택인걸 인지하지 못했다고밖에는 생각이 들지않음
족쇄 삭제했다고 버스트 데미지를 19% 깎는 미친 패치가 어딨음 애초에 족쇄가 달린거부터가 문제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