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7 15:32
조회: 681
추천: 1
버알못의 개인적인 버스트 111 vs 222 비교CPM 111≒222
111은 브문으로 순간 사이클을 가속하는 방식이고, 222는 일부 스킬을 스킵해서 한 사이클 자체를 빠르게 가져가는 방식이라 허수 CPM 자체는 비슷하게 나옵니다. 다만 실전에선 레이드 구조에 따라 CPM 차이가 좀 날 것 같습니다. 현 레이드 구조에선 111이 좀 더 좋아보입니다. 아드 효율 111>222 브문 때문에 111은 여유롭게 1아드 3버스트 가능 222는 스택 이월로 1아드 3버스트 상당히 빡빡하게 가능, 보통은 2버스트, 2~3데슬 아드 효율은 무조건 111이 더 좋습니다. 쾌적함 222>111 일단 222가 스핀, 닼셀 모두 챙기는 세팅이 다수로 보이기도 하고, 저도 모두 채용하기 때문에 스핀, 닼셀 기준 111은 사이클에 없는 이동기가 1개인 대신에 버스트만 백에 쳐도 됨 222는 사이클에 없는 이동기가 2개인 대신에 데슬, 버스트 모두 백에 쳐야함 근데 데슬도 이동기라 자연스레 데슬로 백 잡고 버스트 날리면 되는 거라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사용감 111>222 222는 데슬 비춤을 채용하는데, 모션 마지막에 멈칫하는게 확실히 거슬리긴 합니다. 근데 이게 매 사이클마다 이러니까 사용감 측면에선 111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차이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결론 버스트 입문하시는 뉴비분들은 222로 사이클 연습하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사이클 자체는 둘이 비슷합니다. 블댄 쓰고 데슬 쓰냐, 블리츠 쓰냐의 차이밖에 없어서요. 대신 222는 블리츠를 빼고 스핀, 닼셀을 모두 채용하다 보니, 백 잡는게 쉬워 백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동기 2개로 백 잡는 연습 하시다 1개로도 충분하다 느끼시면 111 할 지 222 할 지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버스트 원래부터 하시던 분들은 111 하시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저는 잔재 버그 터져서 이번주까지만 버스트 하다가 다음주부터 다시 슈잔 퍼먹으러 가봅니다. 버스트 구조개선 축하드리며, 구조에 걸맞은 AS 패치까지 받으시길 바랍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