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wowhead.com/news=250733/what-to-do-before-the-legion-pre-patch#newcm-ranged

군단은 8월 30일(북미)에 나옵니다. 한국은 9월 1일이 될 것입니다.

소군단이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소군단이 나오면 와우의 모든 기준은 군단으로 변합니다. 
(*레벨, 신규 지역, 필드 통합 등 제외.)

그러면서, 이 글에 나오는 일부는 못하거나 매우 어려워지게 됩니다.





군단 나오기 전에 하면 좋은 것들.



멋쟁이(Fabulous) 칭호 준비하기.


소군단때 옷장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멋쟁이(Fabulous)라는 칭호도 추가됩니다. 

이 칭호를 얻기 위해서는 각 부위별 25개 이상의 아이템을 옷장에 추가시켜야합니다. 

이 업적은 머리, 어깨, 가슴, 등, 휘장, 속옷, 손목, 무기와 보조장비, 장갑, 허리, 다리, 신발 12부위의 룩변템을 각각 25개씩 모아야 달성됩니다.

속옷을 못 구하신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 거의 재봉술로 제작이 되고, 싸움꾼 조합에서 주는 셔츠들이 다 속옷입니다.

현재 와우 헤드를 통해서 퀘스트 보상 장비의 경우 자신이 얼마나 모았는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옷장에 추가되는 퀘스트 보상 템 확인하기.


군단에서 추가되는 옷장에는 퀘스트를 통해 얻은 모든 보상템이 포함된다고 하였습니다. 심지어 버리거나 팔거나 부순것 도요.

와우헤드에서 자신이 얼마만큼의 퀘스트 보상 템을 얻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케릭터가 낄 수 있는 템만 표시됩니다.


1. http://legion.wowhead.com/wardrobe 에 들어가세요.

2. 자신 케릭의 지역과 서버, 케릭명을 입력하세요. 와우헤드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하셔도 됩니다.


3. 자신이 모은 퀘스트 보상 템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보상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얻는 템과 마법부여 룩변 같은 것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4. Missing를 클릭하면, 아직 못 얻은 퀘스트 보상 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템 위에 마우스르 올리거나 아래 있는 퀘스트 목록에 마우스를 올리면, 어떤 퀘스트의 보상인지 볼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물론 와우 헤드도 와우 팬사이트 중 하나라서, 다소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집품과 업적.



와켓몬.


대정예몹결전병기로 쓰이던 판물 크로가 대폭 너프되면서, 군단에서 이들을 잡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을 모색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판물 크로로 이들을 잡으면 군단에서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 천신의 시합 - 일반적으로 막판 4마리를 잡을 때, 판물 크로를 자주 사용합니다. 천신 펫을 다 사는데는 10주가 걸립니다. 

  • 타나안의 깜찍한 공포 - 일반적으로 에메랄드 새끼 원시용 판물 크로가 가장 유명한 방법입니다. 처음 몹이 상당히 짜증나기 때문에, 지금 이들을 잡아서 마에 깃든 전투 훈련석과 펫 4종을 모아두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드레노어에서 얻을 수 있는 애완동물 부적의 드랍 갯수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현재 이를 통해 주둔지에서 펫 4종과 장난감 3종을 살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을 파는 NPC가 군단에서 달라란으로 이사를 가면서, 이 아이템과 펫을 더 이상 팔지 않습니다.




장난감과 탈것.


군단의 필드 드랍 장난감은 드랍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지만, 군단이 나오면 드군 필드가 통합되어서, 젠시간을 공개창에 물어보아야 합니다. 지금같이 사람이 없을때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것도 이와 비슷합니다. 물론 태양의 첨탑매는 매주 트라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 희귀.


포식자 업적은 젠탐이 거의 24시간이라서, 군단이 나와서 타나안이 통합되면 난이도가 매우 올라갈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검은 별의 공허 발톱도 난이도가 매우 올라갈 것입니다.





드레노어에 특화된 업적.



피프.


피프는 군단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때가 되면 공찾도 안열리고 사람도 따로 모아야 하니 지금 끝내는게 낫습니다.




아쉬란 그리고 숙적, 원형 경기장.


현재 드군에서 톨바라드, 겨울 손아귀 업적이 거의 진행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군단에서 이 업적들의 난이도가 엄청 오른다는 것은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드군이 끝나면 영영 못 얻는 것들.



드군 도전모드 보상.


군단이 나오면 더 이상 드레노어 도전모드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다음의 보상을 더 이상 얻을 수 없습니다.

  • 드레노어 던전 도전자의 길 (클리어) - 순간 이동.

  • 불굴의 용사 (동메달) - 칭호.

  • 도전자의 전투 설인 (은메달) - 탈것.

  • 룩변용 무기 (금메달) - 무기.

  • 검은색 죽음 발톱 (길드 클리어) - 펫.

  • 서버 1등 - 칭호. (*안개지기같은 칭호로 통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 케릭으로 도전모드 금메달을 따면, 군단에서 계정 내 모든 케릭이 룩변할 수 있는 룩변용 무기 모음 토큰을 살 수 있습니다.




계귀 장신구.


현재 신화 던전에서 주는 계정 귀속 장신구는 군단이 나오면 더 이상 얻을 수 없습니다.

이 장신구는 무려 110레벨까지 레벨업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숲 감시자 (아키몬드 영웅 이상 처치시 100%확률로 얻을 수 있는 퀘스트 보상.) - 더 이상 구할 수 없습니다.

강철발굽 파괴자 (블랙핸드 신화에서 100%확률로 1개만 드랍 ) - 드랍률이 매우 낮아집니다.

지옥강철 파괴자 (아키몬드 신화에서 100%확률로 1개만 드랍 ) - 드랍률이 매우 낮아집니다.




PvP.


군단이 나오면 자연스럽게 PvP 3시즌이 끝나면서, 이와 관련된 고평 아이템은 더 이상 구할 수 없게됩니다. 




싸움꾼 조합.


드군이 끝나면, 싸움꾼 조합 2시즌이 끝납니다. 

지금 딜로 밀면 어지간해서 밀리니, 빨리 끝내놓는게 낫습니다.
 



전설 반지.


전설 반지 관련 퀘스트는 군단에서 삭제됩니다.




기타.


주둔지 임무 중 현재 골드 보상을 주는 모든 임무는 군단에서 더 이상 보상으로 골드를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