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us.battle.net/wow/en/forum/topic/20743706264?page=4#72

 

리드 디자이너 "이언 헤지코스타스"

 

지난 2주간 이 문제에 대해서 정말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개발진 내부에서 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후의 빌드에서는 전문화 변경 비용이 삭제되고, 전투 중이 아니라면 캐스팅만 잠시 동안 해서 자유롭게 전문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빌드이기를 바랍니다만, 그 다음 빌드로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전문화 변경 비용을 설정했던 의도는 여러분이 언제든지 무료로 변경할 수 있는 "주 전문화"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전문화 정체성을 보다 강화하는 동시에 소량의 골드 회수 효과를 얻는 것이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컨셉은 아니었습니다. 2004년의 직업 상급자 시스템 이래로 변경되어 온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적용해보니 전문화 변경은 기술 바, 유물, 어떤 직업들은 장비까지도 바꿔야 하므로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고, 가볍게 생각할 만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특성 변경에는 약간의 제한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아무런 제한도 없기 때문에, 다수의 몹이 나오면 광역 공격용 특성으로 바꾸고 우두머리를 잡을 때는 단일 공격용 특성으로 바꾸는 일이 반복됩니다. 돌아다닐 때는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지속효과 특성을 선택했다가, 전투에 돌입할 때만 전투용 특성으로 바꿉니다. 이런 상황에서 특성 변경은 의미있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특정 특성을 사용하기 위해서 UI에서 버튼을 누르는 것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다음 빌드에서는 전문화 변경 비용이 삭제되는 한편으로, (캐릭터가 휴식 상태가 되는) 안전 지역 외에서는 특성 변경에 제한이 생깁니다. 주문각인사들이 소모성 주문서를 만들 수 있게 하고, 그 주문서를 사용하면 주변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잠시 동안 특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게 만들 예정입니다. 그룹 플레이에서 유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