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홈에서 공식 번역이 떠서 그걸로 갈음합니다.

베타 당첨좀 ㅠ.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베타 테스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래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의 초기 패치 노트를 공개합니다.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베타 테스트 참여 정보 설정 페이지에서 향후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은 제품군을 선택하십시오. 관심 있는 제품 옆에 있는 체크 박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베타 유의 사항: 군단 베타 테스트 콘텐츠는 아직 개발 중이며, 게임이 정식 출시되기 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콘텐츠를 모두 테스트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일부 콘텐츠는 베타 테스트 기간 중 제한적으로만 테스트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별 테스트 일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추후 공개될 예정이오니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목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베타 패치 노트

2016년 5월 12일 업데이트

새로운 영웅 직업: 악마사냥꾼

악마사냥꾼이 되어 적을 압도하십시오. 악마사냥꾼은 엘프 중에서 군단에 맞서기 위해 악마의 끔찍한 힘을 손에 넣은 탓에 소외되고 추방된 자들입니다. 우월한 기동성과 탁월한 육체적 능력, 악마를 감지하는 초자연적인 능력이 여러분의 무기입니다. 악마사냥꾼은 위급할 때면 금지된 힘을 사용하여 끔찍한 악마 형상으로 탈태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전문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파멸: 공격 전담 전문화로 불타는 악마의 힘으로 앞을 가로막는 모든 적을 파괴하며, 빠른 근접 공격과 전장을 누비는 기동성을 강조합니다.
  • 복수: 방어 전담 전문화로 가장 강력한 악마와도 정면으로 맞서고, 전투의 고통과 적의 영혼을 흡수하며 막대한 피해를 한 몸에 받아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악마사냥꾼 전용 시작 지역

  • 일리단의 최정예 심복인 일리다리의 일원으로 모험을 시작하십시오. 아제로스의 영웅들이 검은 사원과 일리단에 대한 공격을 감행하는 상황에서, 여러분은 검은 사원을 떠나 군단의 세계인 마르둠을 직접 공격하여 군단을 물리칠 열쇠를 찾아내야 합니다.

최고 레벨 110으로 상승

  •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110 레벨로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대륙: 부서진 섬

악마 침공의 진원지로 용감하게 진격하십시오. 고대의 경이로 가득한 부서진 섬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푸르게 우거진 숲과 거대한 산맥, 폭풍이 깎아낸 벼랑, 인간 문명보다 더 오랫동안 지속된 나이트 엘프의 도시를 품은 이곳에는 끔찍한 위험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뒤틀린 사티로스, 야만적인 드로그바, 저주받은 크발디르는 돌아온 불타는 군단이 깨워 놓은 위험의 일부일 뿐입니다.

부서진 섬의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십시오.

  • 아즈스나
  • 발샤라
  • 높은산
  • 스톰하임
  • 수라마르

막강한 유물 무기

불타는 군단에 맞서 전설 속 무기를 들어올리십시오. 신화 속에서 벼려진 각 직업별 유물 무기를 찾아내고, 직접 그 전설을 이어가며 무기의 힘을 키우십시오.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무기의 능력과 외형이 변경되며, 새로운 힘의 경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유물을 다듬어 완벽한 전투 병기로 만들어 내고, 당신의 진영이 위기의 순간을 헤쳐나갈 수 있게 이끄십시오.

  • 야외 전역 퀘스트부터 플레이어 간 전투까지, 원하는 유형의 콘텐츠를 무엇이든 완료하면 유물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유물력을 사용하여 강력한 속성을 잠금 해제하고, 무기의 능력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 고대의 성물을 찾아내 유물 무기에 삽입하면, 유물을 더욱 강화하고 속성을 추가로 조율할 수 있습니다.

직업 전당 및 용사

각 직업별 전당을 창설하십시오. 용사와 병력을 연맹에 채용하면, 이들을 임무에 파견하거나 부서진 섬에서 모험을 하는 동안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임무와 용사

  • 직업별 대장정: 자신의 캐릭터와 함께 새 확장팩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장엄한 직업별 이야기를 잠금 해제하고, 새로운 용사들을 연맹에 합류시키면서 군단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
  • 전투 동료: 강대한 용사들을 불러내 함께 전투에 임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경호원으로 활동하거나, 강력한 능력을 사용합니다.
  • 연맹 발전: 병력과 용사를 강화할 기술과 직업별 혜택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십시오.

새로운 던전

열 개의 새로운 던전을 일반, 영웅, 신화 난이도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 보랏빛 요새 공격
  • 검은 떼까마귀 요새
  • 별의 궁정
  • 어둠심장 숲
  • 아즈샤라의 눈
  • 용맹의 전당
  • 영혼의 아귀
  • 넬타리온의 둥지
  • 비전로
  • 감시관의 금고

새로운 공격대

두 가지 새로운 공격대에서 아제로스 최강의 용사들은 군단의 침공을 막고 악마들이 부서진 섬의 토착민에게 끼친 악영향을 제거하기 위한 전쟁을 펼칩니다.

  • 에메랄드의 악몽
  • 밤의 요새

새로운 야외 우두머리

  • 부서진 섬 전역에 출몰하는 무시무시한 야외 우두머리 열 마리에게 도전해 보십시오.

세계 조정

  • 부서진 섬을 탐험하는 여정은 자신의 취향에 맞춰 선택하십시오. 레벨 성장 지역에서 레벨 범위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제 적과 야외 생물, 보상이 자신의 캐릭터 레벨에 따라 조정되어 원하는 지역과 해당 지역 내의 던전을 아무 레벨에서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과 던전 콘텐츠는 어떤 레벨에서든 적절한 도전이 되고 보상을 수여하며, 레벨 격차가 큰 친구와도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 레벨 지역 수라마르가 모든 모험가들의 성장이 끝나기만을 기다립니다.

전역 퀘스트

  • 야외 우두머리를 처치하거나, 야외 플레이어나 특정 던전 활동에 참여하거나, 전문 기술로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이야기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경험하는 등 다양한 전역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110 레벨이 되면 전역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지도에는 각 지역 내에 어떤 전역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지가 표시됩니다.
  • 전역 퀘스트는 하루 중에도 지속적으로 순환되며, 더 긴 주기로 순환되기도 합니다.
  • 또한, 110 레벨이 되면 새로운 사절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절 퀘스트에서는 군단의 특정 진영이 도움을 요청해 옵니다.
  • 이런 진영을 지원하여 임무를 완료하면 상당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및 명예 시스템 개편

  • 명예 점수 및 용맹 점수가 화폐에서 제거되었습니다. 110 레벨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간 전투 목표를 완료하거나 명예 승수를 올리면 '명예'를 획득합니다. 추가로 플레이어 간 전투 전장에 참여하는 모든 레벨의 플레이어들은 각자의 레벨에 적합한 장비, 골드, 형상변환 징표가 포함된 보상 상자를 획득하며, 유물 무기를 획득한 후에는 유물 경험치도 얻습니다.
  • 명예를 얻으면 명예 레벨이 상승합니다. 명예 레벨이 상승하면 명예 특성이 잠금 해제되고, 이는 플레이어 간 전투(야외 전투 포함)에 참여하면 활성화되는 지속 강화 효과와 새로운 능력을 제공합니다.
  • 명예 50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특별한 보상(탈것이나 칭호, 애완동물, 장난감)을 받으며 명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명성을 이용하면 명성 레벨이 1만큼 상승하고, 특별한 플레이어 간 전투 휘장이 잠금 해제되며, 명성 레벨은 초기화됩니다.
  • 명예 또는 정복 점수로 구매하던 아이템은 이제 전장,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정복의 징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의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군단에서의 PvP 미리보기에서 확인하십시오.

균등화된 플레이어 간 전투 장비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장비가 균등화되었습니다. 연습 전투나 전장, 평점제 투기장, 평점제 전장, 아쉬란에 입장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전쟁의 원칙' 오라가 부여됩니다.
  • 전쟁의 원칙은 장비로부터 받는 모든 능력치(힘, 체력, 가속 등)와 장비 관련 효과(장신구의 효과 및 세트 장비 보너스)를 제거하고, 각 캐릭터의 전문화와 아이템 레벨에 기반하여 능력치를 부여합니다. 이번 변경의 목표는 더욱 세밀하게 조율되고 균형 잡힌 플레이어 간 전투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투기장

  • 각 투기장 종목에서 해당 플레이어의 최고 평점에 따라 캐릭터의 등에 부착되는 깃발 외형이 바뀝니다.

전장

  • 110 레벨 미만 캐릭터가 전장에서 승리하면 '전장 물품이 담긴 상자'를 받습니다. 이 상자에는 캐릭터의 레벨과 전문화에 적합한 방어구가 담겨 있고, 일정 확률로 무기와 성물 등의 추가 보상이 담겨 있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형상변환 수집 시스템

  • 새로운 수집품 탭: 형상
  • 자신의 캐릭터가 장착할 수 있는 귀속 무기와 방어구를 수집하면 새로운 형상이 잠금 해제됩니다.
  • 잠금 해제된 형상은 계정 공통으로 적용되며, 해당 장비를 착용할 수 있는 다른 캐릭터도 형상변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0 패치 이후 처음 해당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가방, 은행, 공허 보관소에 있는 착용 가능 아이템의 외형을 자동으로 배웁니다. 기존에 완료한 퀘스트에서 얻는 형상도 추가로 잠금 해제됩니다.
  • 대도시에 있는 형상변환사들도 추가 기능을 습득했습니다.
    • 마음에 드는 외형이 있으신가요? 변환된 형상 전체를 하나의 의상으로 저장하십시오. 형상변환사를 찾아가시면 의상을 생성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추가로, 형상변환이 현재의 전문화와 연계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전문화를 변경할 때 의상이 자동으로 변경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어깨보호구를 숨길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투구, 망토, 어깨보호구를 숨기는 설정이 형상변환 시스템으로 이동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 업그레이드 경험

  •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캐릭터는 부서진 섬으로 향하는 비행선 안에서 각 직업을 어떻게 플레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직업 체험

  • 새로운 직업 체험을 통해,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사용하기 전에 100 레벨 캐릭터를 경험해 보십시오! 직업 체험을 이용하면 새로운 100 레벨 캐릭터를 생성하고, 해당 직업을 플레이하는 방법을 배우고, 해당 직업과 유물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미리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체험이 끝나면 해당 캐릭터는 저장되지만 잠긴 상태가 됩니다. 이때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사용하면 해당 캐릭터를 잠금 해제하고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와 던전

신화 던전과 쐐기돌

  • 모든 군단 던전을 신화 난이도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신화 던전을 완료하면 무작위 군단 던전에 연결되는 신화 쐐기돌을 얻을 수도 있으며, 이를 이용하면 점점 더 높은 난이도의 던전에 도전하여 난이도에 비례하는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제한된 시간 내에 신화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새로운 무작위 군단 던전에 연결된, 상위 레벨의 쐐기돌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쐐기돌의 소유자는 더욱 높은 난이도와 좋은 보상을 주는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신화 레벨이 증가하면, 무작위 수정치가 추가되어, 던전의 규칙과 플레이 방식을 변경하여 더욱 역동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 매주 인스턴스 초기화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전 주에 완료한 최고 신화 레벨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받습니다.

기존 공격대

  • 안퀴라즈 폐허는 이제 3일에 한 번이 아니라 매일 초기화됩니다.

아이템 및 아이템 능력치

아이템 능력치

  • 전문화를 전환할 때 장비를 변경해야 할 필요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변경이 적용되었습니다.
    • 군단 망토, 반지, 목걸이에는 주 능력치가 부여되지 않으며, 계속해서 각 전문화별로 구분됩니다.
    • 정신력 및 추가 방어도가 제거되었습니다.
  • 연속타격이 제거되었습니다. 아이템의 연속타격 능력치는 다른 보조 능력치로 대체되었습니다.
  • 공격대, 플레이어 간 전투, 무작위 획득으로 획득하는 장신구를 조정하여 의도한 대로의 효과를 발휘하게 되돌렸습니다.
  •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이전 확장팩 내 세트 아이템의 세트 효과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의 툴팁이 표시되더라도 발동하지는 않습니다.

전설 아이템

  • 군단 확장팩 내 모든 장소에서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능력치와 더불어 이들 아이템은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고 능력을 조정해 줍니다. 한 번에 착용할 수 있는 전설 아이템의 수는 제한됩니다.
  • 새로워진 던전 도감의 전리품 탭을 클릭하셔서 어떤 전설 아이템이 기다리고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캐릭터 변경 사항

전문화 시스템 변경

  • 이제 거의 아무 때나 골드를 지불하고 전문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비용은 점차 증가합니다. 행동 단축바 설정은 각 전문화별로 저장됩니다. 그 결과 이중 전문화가 제거되었습니다.
  • 던전, 공격대, 전장, 투기장 대기열에 등록할 때는 해당 직업으로 수행할 수 있는 모든 역할에 지원할 수 있으며, 입장 시 골드 소모 없이 해당 전문화로 자동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성기사는 징벌 전문화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방어 전담 역할로 던전 찾기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성기사가 던전에 입장할 때는, 자동으로 보호 성기사로 변경됩니다.

전투 시각 효과 및 효과음 개선

  • 여러 근접 전투 직업의 능력 중, 자동 공격을 포함한 핵심 전투 동작의 애니메이션, 시각 및 음향 효과가 개선되고 향상되었습니다.

특성 시스템 변경

  • 이제 전투 중이 아닐 때는 별도의 재료 없이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양 시스템 변경

  • 문양 창이 제거되었습니다. 특정 주문에 적용되지 않고 외형 변경에 사용되는 일부 보조 문양은 전과 동일한 효과를 부여하는 장식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주문에 적용되어 외형 변경에 사용되는 일부 보조 문양은 마법책 내에서 해당 주문 자체에 추가되었습니다.

드레노어의 선물 제거

  • 드레노어의 선물이 제거되었습니다.

방어구 변경

  • 사냥꾼과 주술사가 사슬 방어구를 처음 착용할 수 있는 레벨이 40 레벨에서 1 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사 및 성기사가 판금 방어구를 처음 착용할 수 있는 레벨이 40 레벨에서 1 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저레벨 퀘스트에 사슬 및 판금 아이템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종족 특성

인간

  • 인간의 자생력이 모든 기절 효과를 제거하며, 유사한 효과를 내는 다른 아이템 또는 능력과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직업별 변경 사항

모든 직업 및 전문화의 능력과 그 사용 방식이 변화되었습니다. 직업별 미리보기에서는 이와 같은 변화의 이면에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집품

  • 수집할 수 있는 탈것과 전투 애완동물이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장난감 상자

  • 독특한 효과를 지닌 다수의 아이템들이 장난감 상자에 추가되었습니다.
  • 교란의 보주가 변신 중 입는 방어구처럼 캐릭터의 외형이 유지되게 해 줍니다.
  • 새로운 장난감: 말랑말랑 장난감 칼 (제페토 조이버즈에게서 구입) 이 장난감은 아주 약한 적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지만, 처치하지는 않습니다.

전문 기술

  • 전문 기술 숙련도 상한선이 8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수백 가지 새로운 제조법과 도안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문 기술 콘텐츠가 게임 세계에 더 밀접하게 관련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고, 숨은 전문가를 찾아내고, 부서진 섬에서 모험을 하는 동안 여러 제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제조법이 다수의 등급으로 나뉩니다. 전문 기술 숙련도가 증가하면, 제작 및 채집을 더 효과적으로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착용할 수 있는 제작 아이템 개수의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 110 레벨 퀘스트와 함께 잠금 해제되는 소멸석 가열로를 이용하면 제작한 장비를 파괴하고 소멸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소멸석을 사용하면 제작한 장비를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문각인

  • 주 문양과 여러 보조 문양이 변환되거나 제거되었습니다.
  • 주문각인사는 매주 특정 공격대 우두머리와 더 효과적으로 전투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소모품 반투스 룬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캐릭터 이름표가 개선되어 직업별 자원이 표시됩니다. 인터페이스 설정 메뉴에서 이름표를 크게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적의 이름표에 상태 효과에 대한 추가 정보가 표시됩니다.
  • 자신의 캐릭터 밑에 직업별 자원 막대가 표시됩니다.
  • 캐릭터 정보 창이 단순하게 개편되었으며, 상세한 정보는 AP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 설정이 변경되고 더 효율적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Tab 키를 이용한 대상 지정 방식이 개편되어, 더 일관적이고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강화 효과 아이콘이 추가되어 경험치 획득이 비활성화되어 있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 한 번에 소유할 수 있는 골드의 최대량이 9,999,999골드로 증가했습니다. 길드 은행의 최대 골드 보유량도 9,999,999골드로 증가했습니다.
  • 한 서버에 생성할 수 있는 최대 캐릭터 수가 12명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래픽 엔진

  • 군단 콘텐츠에서 최대 표현 거리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그래픽 사전 설정에 기존의 '아주 높음'보다 더 높은 수준의 세 가지 단계를 포함하여, 다섯 가지 단계가 추가되었습니다.
  • 안개 표현을 위한 더 고급 렌더링 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색상 및 기타 후처리 효과 렌더링을 위한 최신 기법이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