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진으로부터의 노트 :

지난 몇주간, 저레벨(1~20) 플레이의 전체적 페이스 향상과 보다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춘 일련의 핫픽스들을 적용해왔습니다. 우선 저레벨 퀘스트에 많은 편의를 제공하는 것부터 시작하였고, 앞으로도 이전 확장팩 컨텐츠 전반적으로 이러한 향상방식을 적용시킬 것입니다. 또한 저레벨 전투의 전반적인 진행에 있어서도 몇 가지 향상방안을 적용하였습니다: 지난 수 년간 축적된 만렙에 초점을 맞춘 조정 때문에, 많은 직업들이 심지어는 계정귀속 장비나 다른 혜택 없이도 저레벨 몬스터를 거의 순삭하는 것이 일반적이였습니다. 핫픽스의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1~20레벨의 대부분의 퀘스트 보스를 파티가 아닌 여러 명이서 같이 잡을 수 있게 되고(Multitap), 그에 따라 같이 싸우고 있는 플레이어 수에 비례하여 체력이 증가합니다.
  • 대부분의 1~20 레벨 필드 지역에 동적인 리스폰 방식이 적용되어, 지역에 사람이 몰리게 되면 더 많은 몬스터가 리스폰될 것입니다.
  • 저레벨 던전에서 죽은 플레이어들은 이제 최근 확장팩들의 방식과 마찬가지로 던전의 입구로 보내지게 됩니다.
  • 1~10레벨의 적 NPC가 좀 더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 20레벨 이하에서는 플레이어가 받는 비전투 시 체력 회복 효과가 감소합니다.
  • 전체적인 전투 페이스를 조절하기 위해 저레벨에서의 플레이어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일반적으로 힘과 민첩 직업이 캐스터보다 더 많이 감소하게 됩니다. 40레벨 이상으로는 변화가 없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변화를 마무리보단 시작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 기존 필드의 레벨업 경험의 페이스와 더 나은 조절을 위한 많은 작업이 남아있고, 이러한 노력은 군단과 그 이후에도 이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