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와우 홈페이지 '군단 테스트' 포럼의 하위 항목으로 '군단 월드 퀘스트' 포럼이 개설되었습니다.

 

http://us.battle.net/wow/en/forum/topic/20743204177

 

게임 디자이너 Muffinus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테스트 빌드에서는 월드 퀘스트 시스템이 해금됩니다. 월드 퀘스트는 군단의 핵심적인 엔드게임 컨텐츠입니다.

블리즈컨에서는 월드 퀘스트에 대해서 간략히 언급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희들은 이 시스템을 추가하고 세부사항들을 조정하느라 바빴습니다. 현재 월드 퀘스트 300개의 테스트가 준비되었습니다. 테스트 서버를 이용하시기 전에 핵심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월드 퀘스트가 뭐죠?

엔드게임 퀘스트에 대한 저희들의 새로운 시도입니다. 일일 퀘스트 같은 기존 시스템과의 주요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 일일 퀘스트 허브(일퀘 담당 NPC나 전광판 등)에 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월드 퀘스트를 해금한 후에는, 그냥 간단하게 지도를 열고 둘러보시면 됩니다. 여러 가지 월드 퀘스트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받는 보상과 평판 등도 표시됩니다. 모험을 계획하고, 세계로 나아가세요.


두번째로, 월드 퀘스트는 여러 유형의 게임플레이들을 망라합니다. 월드 퀘스트의 목표는 정예 몬스터, 희귀 몬스터, 애완동물 대전, 월드 PVP, 월드 보스, 던전, 전문기술 등이며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아제로스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그냥 지도만 보시면 됩니다!

세번째로, 어쩌면 이게 가장 중요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월드 퀘스트는 일일 단위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월드 보스와 관련된 월드 퀘스트는 일주일 동안 지속됩니다. PVP 탑 같은 월드 퀘스트들은 세 시간마다 갱신됩니다. 저희의 목표는 하루종일 여러가지 흥미로운 일들이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전처럼 하루 단위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특사'는 뭔가요?

특사는 군단의 주요 세력들의 대리인입니다. 매일 새로운 특사 퀘스트가 자동으로 부서진 섬의 지도에 나타납니다.

특사 퀘스트의 목표는 해당 세력과 관련된 월드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아주 좋은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유형의 월드 퀘스트들이 이 조건을 충족시킵니다. 여러분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월드 퀘스트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특사 퀘스트는 3일 동안 지속됩니다. 어제 로그인을 못 하셨더라도, 어제의 특사 퀘스트는 아직 이틀 동안 더 남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특사 퀘스트도 새로 생성됩니다. 하루에 세 개의 특사 퀘스트를 몰아서 하실 수도있습니다.


보상에 대해 말한 적이 있잖아요?

네! 월드 퀘스트는 장난감, 탈것, 애완동물, 장비 등의 여러 가지 보상을 제공합니다. 많은 아이템들은 아직 작업 중이지만, 저희의 목표는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활동과 캐릭터를 발전시킬 보상들을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서, 월드 퀘스트를 오래도록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월드 퀘스트는 어떻게 해금하나요?


110 레벨을 달성하면 월드 퀘스트가 해금됩니다.

 


이 시스템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포럼에서 월드 퀘스트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