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A5PwOVujZU

세나리우스는 에메랄드 악몽의 6넴입니다.

모든 개요글은 두산우1승님이 쓰신 군단 레이드 보스 소개글 모음 을 참고하였습니다.





에메랄드 악몽 - 세나리우스 신화모드 테스트 영상. 





세나리우스 던전 도감.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반신 세나리우스는 아제로스 드루이드 신앙의 아버지이며, 아제로스의 오래되고 또한 가장 강력한 수호자 중 하나입니다. 발샤라에서의 그의 흐트러진 꿈은 악몽 속으로부터 커져가는 위협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가장 첫 징후였습니다. 그 어두운 힘이 이제 완전히 그를 집어삼켰고, 그에게는 구원의 희망이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개요 - 

세나리우스는 전투 중에 악몽의 군대를 소환합니다. 
악몽의 씨앗은 곧 악몽의 군대로 변하는데, 
말퓨리온의 도움으로 이 씨앗 중 하나를 제거해 아군을 돕게할 수 있습니다.


탱커 주의 - 

공포의 가시시 세나리우스의 자리를 잘 잡으세요. 
악몽의 군대가 나오면 빠르게 어글을 잡으세요. 
말퓨리온의 정화된 땅을 잘 이용하세요. 
세나리우스의 악몽의 덩쿨을 조심하세요.

힐러 주의 - 

부패한 비룡의 악몽의 울부짓음은 공대에 큰 피해를 주니 조심하세요. 
악몽의 창을 해제하세요. 
말퓨리온의 정화된 땅을 잘 이용하세요. 
세나리우스의 악몽의 덩쿨을 조심하세요.

딜러 주의 - 

경멸의 자매의 뒤틀린 치유의 손길을 차단하세요. 
부패한 비룡이 악몽의 울부짓음을 시전하기 전에 빠르게 녹이세요. 
말퓨리온의 정화된 땅을 잘 이용하세요. 
세나리우스의 악몽의 덩쿨을 조심하세요.

----------------------------

1단계 : 악몽의 힘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 정화된 땅 (주의) - 말퓨리온이 악몽의 군대가 등장할 때, 아군이 가장 많이 서 있는 곳을 정화시킵니다. 정화된 땅에서는 기어다니는 악몽 효과가 무효화됩니다.

세나리우스 -

  • 기어다니는 악몽 (치명적.) - 기어다니는 악몽이 맵 전체에 퍼져서 1초마다 29250 ~ 3075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기어다니는 악몽으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악몽의 덩쿨 - 2초마다 악몽의 덩쿨을 생성합니다. 악몽의 덩쿨은 닿는 대상의 발을 묶고, 1초마다 97500 ~ 1025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공포의 가시 (치명적. ) - 주변 n미터내 아군에게 악몽의 가시를 걸어, 받는 피해의 50%를 반사하게 합니다.

  • 악몽의 군대 소환 (중요.) - 10초 후 악몽의 군대를 소환합니다.                                                                           신화에서는 추가로 남아있는 자연의 군대가 모두 악몽의 군대로 변합니다.


악몽의 군대 (중요.) - 악몽의 씨앗은 10초 후 악몽의 군대로 변합니다. 
                        말퓨리온은 이 군대 중 하나를 정화할 수 있으며, 
                        이때 정화는 가장 많은 아군이 있는 곳에 적용됩니다.

  • 악몽의 위습 - 고통받는 영혼이 정화되지 않으면, 많은 악몽의 위습이 맵 외곽에서 젠됩니다.                 파괴적인 악몽 - 악몽의 위습이 대상 플레이어에게 닿으면,                                                                      10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292500 ~ 3075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악몽의 나무 정령 - 타락한 묘목이 정화되지 않으면, 악몽의 나무 정령 한 마리가 젠됩니다.                 생기 잃은 발구르기 - 8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3500000의 암흑 피해를 나눠입힙니다.                                         만약 아무도 맞지 않으면, 생기 잃음을 시전합니다.                                    생기 잃음 (치명적.) - 모든 공격대원에게 731250 ~ 76875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부패한 비룡 - 타락한 에메랄드 알이 정화되지 않으면, 부패한 비룡 한 마리가 젠됩니다.                  부패의 숨결 - 4초동안 정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97500 ~ 1025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악몽의 울부짓음 - 부패한 비룡의 생명력이 낮아지면, 악몽의 울부짓음을 시전해,                                               2초마다 58500 ~ 615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는 20%씩 강해집니다.

  • 경멸의 자매 - 오염된 자연이 정화되지 않으면, 경멸의 자매 한 마리가 젠됩니다.                            악몽의 창 (차단 가능.)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창으 던져서,                                                                            6초동안 1초마다 146250 ~ 15375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뒤틀린 치유의 손길 (차단 가능.) - 246750 ~ 256250의 생명력을 치유하고,                                                                     8초동안 2초마다 195000 ~ 205000의 생명력을 치유합니다.          경멸의 손길 (중요.) - 8미터내 모든 플레이어게게 731250 ~ 76875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자연의 군대 - 말퓨리온의 정화된 땅으로 정화되면 자연의 군대가 소환되어 아군을 돕습니다.

  • 위습 - 고통받는 영혼이 정화되면, 많은 숫자의 위습이 맵 끝에서 젠됩니다.                               정화의 폭발 - 주변에 있는 기어다니는 악몽을 지우고 작은 정화된 땅을 만듭니다.

  • 정화된 고대 정령 - 타락한 묘목이 정화되면, 정화된 고대정령 한 마리가 젠됩니다.                       보충의 뿌리 (힐러 주의.) - 주변 모든 플레이어의 마나를 8초동안 1초마다 8%씩 채웁니다.

  • 에메랄드 비룡 - 타락한 에메랄드 알이 정화되면, 에메랄드 비룡 한 마리가 젠됩니다.                    고대의 꿈 (탱커 주의.) - 탱커가 받는 치유량이 25% 증가하고,                                                                          한번 죽을 뻔한 피해를 입으면,                                                                                50%의 생명력을 가진채로 죽음을 피하게 합니다.                                                            이 효과가 발동되면 고대의 꿈 버프가 사라집니다.

  • 구해진 자매 - 오염된 자연이 정화되면, 구해진 자매 한 마리가 젠됩니다.                                  자유의 손길 - 4초간 대상 6미터내 모든 플레이어가 이동 불가 효과에 면역이 되게 만들고,                                이동 속도를 75% 증가시킵니다.


2단계 - 악몽의 끝.

세나리우스의 생명력이 30% 아래로 내려가거나, 마지막 악몽의 군대가 등장하면 2단계가 시작합니다.

세나리우스 -

  • 기어다니는 악몽 - 기어다니는 악몽이 맵 전체에 퍼져서 1초마다 29250 ~ 3075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기어다니는 악몽으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악몽의 야수 (치명적.) - 악몽의 야수들을 소환해서, 돌진하게 합니다. 그들 주변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0.5초마다 731250 ~ 76875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신화.)

  • 악몽의 덩쿨 -  2초마다 악몽의 덩쿨을 생성합니다. 악몽의 덩쿨을 닿는 대상의 발을 묶고, 1초마다 97500 ~ 1025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악몽의 창 (탱커 주의.) - 악몽의 창을 소환해 현 대상을 공격하여 4387500 ~ 46125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초동안 이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100% 증가시킵니다. 이때 탱이 받은 피해에 비례하여 기거아디는 악몽이 깔립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악몽의 군대를 소환합니다.

  • 악몽의 뿌리 묶기 - 세나리우스가 말퓨리온을 공격하여, 1초마다 피해를 입힙니다. 이 뿌리 묶기를 파괴해야 말퓨리온에게 피해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 정화된 땅 (주의) - 말퓨리온이 악몽의 군대가 등장할 때, 아군이 가장 많이 서 있는 곳을 정화시킵니다. 정화된 땅에서는 기어다니는 악몽 효과가 무효화됩니다.



세나리우스 신화는 직접 경험해보지 못해서,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하지만 엄청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신화에서는 자연의 군대가 악몽의 군대로 변하기 때문에, 쫄이 엄청 많이 쌓이며, 지워야 할 적을 잘 골라야 합니다. 어차피 그들도 적이 되기 때문입니다.

2단계는 악몽의 야수가 추가된다고 하는데, 이 기술을 워 3의 나엘영웅 비스트 마스터의 스템피드와 비슷한 기술입니다. 무조건 피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