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legion.wowhead.com/achievements/character-achievements

언제든 바뀔 수 있으며, 엄청 많이 추가될 것입니다.





일반.


110레벨 달성과 790이상의 파템 모든 부위에 착용하기, 840이상의 에픽템 모든 부위에 착용하기 업적이 생깁니다.

군단버전 고등학습 업적인 고차원학습(Higher Dimensional Learning) 이라는 업적이 추가됩니다.


(*고차원학습 업적의 모습.)

보상으로는 순간이동 장난감을 줍니다.


(*보상 장난감의 모습.)

이 업적은 파론디스 일족 매우 우호이상을 만들면 살 수 있는 장난감을 통해 젠 자리로 순간이동하여서 조금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론디스 일족 매우우호를 만들면 살 수 있는 장난감의 모습.)





퀘스트.


군단 퀘스트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중 현자는 군단 날탈 업적 1단계에 포함됩니다.

수라마르의 경우, 수라마르 현자를 해야지 월드 퀘스트가 개방됩니다.

각 직업의 직업전당 대장정을 완료하는 업적이 추가됩니다. 이 업적은 군단 날탈 업적 1단계에 포함됩니다.


(*직업 전당 대장정 하나 완료하기 업적의 모습.)

 
(*이 업적은 서로 다른 3개 직업, 5개 직업 대장정을 완료하는 업적까지 있습니다.)

월드 퀘스트 관련 업적이 추가되었는데, 서로 다른 100개의 월드 퀘스트를 하는 업적은 군단 날탈 업적 1단계에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월드 퀘스트관련 업적은 50 / 200 / 500 / 1000 / 2500 / 5000 / 10000개 클리어까지 있습니다. (*계정 귀속.)





탐험.


군단 지도를 다 밝히는 업적이 당연히 추가되었습니다. 이 업적은 군단 날탈 업적 1단계에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하수도의 거물 (Underbelly Tycoon) 이라는 업적이 추가됩니다. 달라란 하수도 중 일부 지역은 진영무관 PvP 지역인데, 여기서 상자를 룻하거나, 희귀를 잡거나, 다른 플레이어를 죽여서 Sightless Eyes라는 것을 모을 수 있습니다. 이를 2만개 모으면 업적이 달성됩니다. 보상은 쥐 탈것으로 달라란 하수도에서만 탈 수 있습니다.


(*쥐 탈것 영상.)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볼진 킬 업적 (얼라이언스)이 싸울팽이 죽은 척을 할때까지 피해를 입히기로 바뀌고, 바리안 린 킬 업적 (호드)이 안두린 린 킬로 바뀝니다.

시즌이 추가되면서, 각 시즌별로 3대3 100승이나 평전 40승을 하는 업적이 자연스럽게 추가됩니다.

이 외에도 명예라는 텝이 생깁니다. 이 텝은 신규 명예 시스템과 관련있는 업적으로, 명예 레벨 50만들기와, 명성 레벨 1, 2, 3, 4, 5, 9 , 13을 만드는 업적이 존재합니다. 명성 레벨 5, 9, 13은 특정 유물 무기 룩을 개방시켜줍니다. 

판다리아 향로와 관련된 업적은 모두 영원의 섬이라는 신규 텝으로 이동합니다.





던전 및 레이드.


많이 미완인 텝으로, 군단 던전, 레이드의 클리어, 신화난이도 클리어, 탈것 업적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탈것 업적 보상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전문기술.


최대 숙련이 800으로 증가하면서, 이와 관련된 업적이 추가됩니다.

요리는 노미와 관련된 업적이 추가됩니다.

낚시는 달라란에서 동전을 낚는 업적이 추가되고, 군단 버전 월척이다 업적이 추가됩니다.

(*군단 버전 달라란 분수대 낚시 업적의 모습.)


(*군단 버전 월척이다 업적의 모습.)

응급치료는 숙련도 외에 업적이 없습니다.

고고학은 온전한 업적과 군단 고고학 모든 희귀를 모으는 업적, 총 250곳의 군단 고고학 발굴지 발굴하기 업적이 추가됩니다. 총 250곳의 군단 고고학 발굴지 발굴하기 업적은 보상으로 개척자 라는 칭호를 줍니다.

고고학 업적은 이글을 참고하세요.





평판.


70개 확고 업적이 추가됩니다.

군단 6개 평판을 모두 매우우호로 만드는 업적이 추가됩니다. 이 업적은 군단 날탈 업적 1단계에 포함됩니다.

군단 6개 평판을 모두 확고로 만드는 업적도 있습니다.





와켓몬.


30개의 모든 군단 와켓몬 월드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업적이 추가됩니다. (*조련사 업적이라 보시면 됩니다.)


(*업적의 모습.)

보상으로 최대 보유 와켓몬 갯수를 1000개에서 1500개로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줍니다.


(*보상템의 모습.)





수집품.


장난감 300개를 모으는 업적 (Remember to Share)이 추가됩니다. 보상은 탈것으로, 날 수 있는 탈것입니다.

탈것의 이름은 기계화된 벌목기 (Mechanized Lumber Extractor)입니다.

(*기계화된 벌목기의 모습.)

탈것은 아직 신규 업적이 없습니다.

이 외에 옷장과 관련된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부위 (머리, 어깨, 등, 가슴, 속옷, 휘장, 손목, 무기나 보조장비, 장갑, 허리, 다리, 신발)을 각각 25개 씩 모으는 업적이 추가되었고, 이를 다 완료하면 멋쟁이 (Fabulous)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