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직업 전당의 서기관 NPC를 통해 고서 수집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고서들을 수집하면 그 고서들을 해독하도록 명령할 수 있음

· 고서를 해독하면 "유물 무기 지식"이 상승하며, 그 캐릭터가 획득하는 유물력이 영구히 증가함. 이를 통해 다른 전문화의 유물 무기나 후발 주자/부캐들도 빠르게 유물 무기 수준을 따라잡을 수 있음

· 고서를 해독하면 이전에 공개되었던 펠로멜로른의 배경 이야기 같은 유물 무기의 배경 이야기와 정보에 대해 알 수 있음
(※ 관련 글: [펠로멜로른의 역사.] (인벤 유정게 링크))

· 고서 해독 연구 속도는 확장팩이 진행될 수록 빨라짐

· (내용 추가) 레벨업 퀘스트나 보물 같이 반복불가능한 유물력 획득 방법에는 유물 무기 지식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음

관련 블루포스트

제목: 4/21 Alpha Build Design Notes
원문 링크: http://us.battle.net/wow/en/forum/topic/20743334323?page=2#25
포스터: Watcher (Game Designer)


이번 빌드에서 만레벨 플레이어들은 중요하고 새로운 유물 무기 기능에 대해 알아채셨을 것입니다. 직업 전당의 연구원/서기관 NPC는 전 세계에서 고서 세트를 회수하는 퀘스트를 줄 것입니다. 고서들을 되찾으면, 서기관에게 그 고서들의 해독 작업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연구의 각 단계는 직업 전당 자원이 요구되며 (이 자원들을 월드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증가된 "유물 무기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물 무기 지식이 증가하면 영구적으로 유물력 획득 비율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획득 보너스는 그 캐릭터가 소유한 모든 뮤울 무기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유물 무기 지식이 낮을 때 얻은 유물력 아이템들은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미래를 위해 아이템을 비축해두는 것이 이득입니다.) 이 시스템은 전체적인 유물 무기 진행의 속도에 있어서 핵심입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들이 원한다면 여러 유물 무기를 유지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어줍니다. 예를 들어, 유물 무기 지식이 7레벨이라면, 유물력 획득 비율은 기본 획득 비율의 3배가 됩니다. 따라서 아직 해 보지 않은 전문화로 전환하려고 한다면, 그 전문화의 유물 무기는 원래 전문화의 유물 무기 수준을 빠르게 따라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서기관이 고서 번역과 연구 과정을 진행하면, 직업 전장 내의 거대한 고서의 페이지들을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고서를 통해 유물 무기에 대한 더 많은 배경 이야기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일부 직업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식 출시 후에 연구원들의 작업 속도는 확장팩이 진행됨에 따라 증가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후발주자들이나 부캐들이 유물 무기 진행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경험치와 지식 곡선의 세부 조정은 계속 변경되고 있습니다.



원문

Max-level players in this build may notice an important new Artifact feature. The researcher/scribe NPC in your Class Hall will offer you a quest to retrieve a set of tomes from around the world. Once these are recovered, you can instruct your researcher to work on deciphering these tomes. Each step of research will require some Order Resources (which are primarily obtained through World Quests), and will grant increased "Artifact Knowledge."

Increasing Artifact Knowledge permanently increases your rate of Artifact Power gains, and this bonus applies to all artifact weapons your character may possess. (And no, Artifact Power items obtained at a lower Knowledge level won't automatically update, so hoarding items for future use won't benefit you.) This system is key to the pacing of overall artifact progression, and to making it easier for players to maintain multiple artifacts if they so desire. For example, at Knowledge Level 7, you would be earning Artifact Power at over triple the base rate. Thus, if you wanted to switch to a spec you hadn't yet tried at that point, you'd find yourself very quickly able to get that artifact up to par with your primary one.

As your scribes progress through their translation and research, you will fill in pages of a great tome in your Class Hall that provides more backstory and information about your artifact (this is not yet fully hooked up for some classes). Finally, in the live game, the speed at which your researchers can work will increase as the expansion progresses, allowing latecomers or alts to catch up on their artifact progress.

The tuning of the experience and Knowledge curves is still in flux.

제목: 4/21 Alpha Build Design Notes
원문 링크: http://us.battle.net/wow/en/forum/topic/20743334323?page=2#25
포스터: Watcher (Game Designer)


유물 무기 지식이 레벨업 중에 유물력을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에도 적용이 되나요. 지금 당장은 유물력을 주는 모든 퀘스트를 2~3주 동안 수행하지 않고 나중에 엄청난 양의 유물력을 획득하는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유물력을 획득하는 방법들 중 반복불가능한 것들 - 특히 레벨업 퀘스트와 보물들은 말씀하신 이유 때문에 유물 무기 지식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 시스템을 플레이하는 올바른 방법은 유물력을 축적하기 위해 여러분이 즐기는 것을 그냥 하는 것입니다.


원문

Does this apply to leveling quest artifact power gains as well as those, atm, give by far best artifact power gains. Right now I see myself avoiding every quest that gives AP tokens until like 2-3 weeks in and getting a massive amount of AP.

A number of non-repeatable sources of power will not be affected by Knowledge for this exact reason - notably level-up quests and treasures. The goal here is a system where the right way to play is to just... do stuff that you enjoy, accruing Artifact Power along the 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