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legion.wowhead.com/guides/transmogrification/legion/frequently-asked-questions

군단에서 형상 변환은 지금 같이 형상변화사를 통해 하는 것입니다.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군단 옷장 시스템 FAQ.


Q : 현재 가방이나 은행, 공허 보관소에 있는 템을 옷장에 추가 시키려면 다시 모아야하나요?
A : 아뇨. 현재 가방, 은행, 공허 보관소에 있는 템 중 착용가능한 모든 템은 자동으로 옷장에 포함됩니다.


Q : 퀘스트 아이템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 가령 군단 이전 퀘중에 여러분이 착용할 수 있는 한손검, 방패, 한손도끼 중 하나를 보상으로 주는 퀘를 깼었다면, 이 세 가지 아이템은 모두 옷장에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물론 그때 여러분은 이 세 장비 중 하나만을 골랐지만 말이죠.


Q : 내가 착용하지 못하는 아이템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A : 이는 옷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죽음의 기사를 키우고 있는데, 방패를 하나 얻었습니다. 죽음의 기사는 방패를 끼지 못하므로, 이는 옷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죽음의 기사로 천 머리를 얻었다면, 이는 착용할 수 있지만, 죽음의 기사는 판금이 제 1 방어구 타입이므로, 이를 옷장에 포함시킬 수 없습니다. 비슷하게, 죽음의 기사로 전사 1티어 가슴 방어구를 얻었다면, 이 아이템도 옷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아이템에는 '전사'라는 직업 제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Q : 내 직업이 아닌 티어 장비는 옷장에 포함안되는건가요?
A : 네, 그러나, 레이드에서는 티어와 룩이 같은 장비가 존재합니다. 이때에는 방어구 타입에 의해, 해당 아이템이 옷장에 포함되느냐 안되느냐가 결정됩니다. 또한 티어 중 현재 암시장에서만 획득 가능한 티어 3의 경우에도 방어구 타입으로 결정됩니다.


Q : 옷장은 계정 귀속인가요?
A : 기본적으로는 그렇지만, 약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죽음의 기사를 키우고 있는데, 멋있는 마법봉을 가방에 가지고 있다고 합시다. 이때 같은 계정 안에 있는 마법사는 이 멋있는 마법봉으로 룩변을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죽음의 기사는 마법봉을 끼지 못하므로, 이를 옷장에 포함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Q : '장식'으로 분류된 템을 어떻게 되나요?
A : '장식'으로 분류된 템은 어떤 케릭으로라도 옷장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Q : 드군 도전모드 아이템에 대해 알려주세요.
A : 한케릭으로라도 드군 도전모드 금메달을 모두 다 따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도전자:금메달 업적을 완료했다면, 군단에서 이 케릭으로 3000골에 형상변환 가능 무기 모음을 살 수 있습니다. 이를 산 후 우클릭하여 사용하면, 모든 계정 내 모든 케릭이 이 무기로 룩변할 수 있습니다.


Q : 우와, 그럼 판다리아 도전모드도 그런가요?
A : 아뇨. 판다리아는 다릅니다. 판다리아는 해당 직업만 옷장을 통해 룩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정내에 전사로 만 판다리아 도전자: 금메달 업적을 완료했다면, 계정내 모든 전사만 판다리아 도전모드 방어구 룩변 아이템으로 룩변할 수 있습니다. 군단에서 이와 비슷하게 생긴 장비가 직업 전당 세트라는 이름으로 등장합니다. 이 아이템은 색과 모양이 약간 다르며, 그 어떤 시각 효과도 보이지 않습니다.


Q : 정예룩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A : 판다리아 도전모드 방어구와 같습니다.


Q : 군단에서는 망토 가리기와 투구 가리기를 하려면 형상변화사를 찾아가야하나요?
A : 네, 뿐만 아니라 어깨 가리기도 작동합니다. 더 이상 인터페이스 옵션에서 이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맨 왼쪽 위에 눈알 표시가 투구 가리기 입니다.)


Q : 유물 무기 룩도 바꿀 수 있나요.
A : 네, 유물 무기를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른 무기 룩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Q : 웃는 해골 투구 같은 평판템은 어떻게 되는거죠?
A : 기본적으로 룩변을 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평판도 이 조건에 포함됩니다. 그러므로, 평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다른 케릭도 그 평판에 당도해야지, 룩변을 할 수 있습니다.


Q : 흰색이나 회색템도 옷장에 포함되나요?
A : 이 아이템 중 '장식'만 포함됩니다. 셔츠하고 휘장은 예외입니다. 


Q : 축제템은요?
A : '장식' 이라고 분류된 템만 포함됩니다. 추가로 최근에 겨울 축제때 얻는 양말류와 여름 축제 왕관, 순례자의 모자 등이 장식으로 분류가 변경되었습니다.


Q :그러면 셔츠하고 휘장은 어떻게 작동하는거죠?
A : 셔츠는 거의 착용시 귀속이 많습니다. 이 아이템은 착용을 하면 옷장에 포함됩니다. 휘장은 획득시 귀속이 많은데, 이는 획득시 옷장에 포함됩니다.


Q : 이제 못하는 퀘스트 보상도 옷장에 추가되나요?
A : 네, 이 아이템도 추가됩니다.


Q : 옷장은 소군단때 나오나요?
A : 옷장과 기본적인 UI 변경점은 소군단때 나옵니다.


Q : 2~3개의 색이 있는 아이템은 하나만 얻어도 나머지가 옷장에 포함되나요?
A : 아뇨, 예를 들어 빨강, 파랑, 녹색을 가진 템 중 여러분이 빨강색 템만 가지고 있으면 빨강색 템만 옷장에 포함됩니다.


Q : 현재 흑마법사는 지옥 수호병의 양손 무기 룩을 바꿀 수 있는데, 그러면 흑마법사의 경우 양손무기 옷장이 열리는 건가요?
A : 아뇨, 이는 현재와 같습니다.


Q : 아이템이 옷장에 추가된지는 어떻게 알죠?
A : 채팅창에 표시됩니다.


(*채팅장에 옷장에 아이템이 표시되었음이 표시되는 모습.)


Q : 옷장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의 획득처를 찾을 수 있나요?
A : 네, 뿐만 아니라, 같은 룩의 아이템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옷장을 통해서 아이템의 다양한 획득처를 확인하는 모습,)


Q : 착렙이 안되면 룩변이 불가능하죠?
A : 네, 그것도 룩변의 조건 중 하나입니다.


(*조건에 안맞으면, 빨갛게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