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 보이지 않는 길(Unseen path)은 고대의 전쟁 이후 설립된 사냥꾼 조직입니다. 이들의 목표는 아제로스를 수호하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길은 흐르는 모래의 전쟁에서 괴멸되었고, 이후 소규모의 비밀조직으로 존재해 왔습니다. 이들은 불타는 군단에 맞서기 위해서 세계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고, 유물 무기를 획득하며 자신의 능력을 증명한 플레이어를 지도자로 추대합니다.

 

 

1. 일어서라. 영웅들이여.

 

성소 수호자 블렌 : 다른 사냥꾼들은 그대가 우리 조직의 지도자로서 자신들을 이끌어주기를 바라고 있소. 많은 이들이 기꺼이 그대와 보이지 않는 길을 위하여 헌신할 것이오. 우리의 고위 간부 두 명은 그대의 행동에 감동했고, 자신들이 도울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하고 싶어하오. 그들을 만나, 그대가 짊어진 지도자의 짐을 나누시오.

 

에머렐 셰이드워든 : 비록 동료 사냥꾼들의 도움을 받는다고 해도, 불타는 군단을 상대로 성전을 벌이려면 많은 시간과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 전쟁에서 당신 혼자서 싸울 수는 없습니다. 저는 보이지 않는 길의 설립자인 나뮤리아 글레이드송을 따르며 그녀의 눈과 귀가 되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당신을 섬기고 싶습니다. 보이지 않는 길과 당신께 영원히 충성을 바치겠습니다.

 

로렌 스톰후프 : 그대를 기다리고 있었소. Ohn'ara'의 영혼이 내게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고 말해주었소. 높은산 부족은 오래 전부터 보이지 않는 길의 동맹이었소. 우리 선조들은 나뮤리아와 사냥꾼들을 환영했고, 오늘 우리가 발을 딛고 있는 이 산장을 함께 만들었다오. 선조들을 본받아, 나도 보이지 않는 길과 그대에게 봉사하겠소.

 

보이지 않는 길은 수년간 여러 사냥꾼들을 관찰하며, 영입할 만한 자들을 파악해 놓았습니다. 플레이어는 에머렐과 로렌을 보내서(직업 전당 임무) 사냥꾼들과 접선합니다. 신병 모집가 레나라(병력 생산 담당 NPC), 생존주의자 반(사냥꾼 전당 특성 담당 NPC)등이 합류합니다.

 

 

2. 브라덴스브루크 전투

 

에머렐 셰이드워든 : 정찰병들의 보고에 따르면 발샤라에 있는 마을이 언데드 무리에게 공격받고 있다고 합니다. 위험에 빠진 이들을 돕겠다는 우리의 목적을 달성할 기회입니다. 브라덴스브루크를 도와주십시오.

 

발샤라에 있는 마을, 브라덴스브루크로 이동합니다.

 

허드슨 크로포드 : 죽음에서 다시 일어난 괴물들이 우리 마을로 몰려들고 있소! 이 괴물들은 쉬지도 않고 밤낮으로 공격해 오고 있소. 놈들을 막으려고 최선을 다 하고 있지만, 마을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숫자가 아니오. 다들 지쳐가며 싸울 의지를 잃고 있소. 제발 어떻게든 우리의 짐을 덜어주시오.

 

브라덴스브루크를 공격하는 언데드들은 굴단에 의해 되살아난 검은 까마귀 요새 병력들입니다. 플레이어는 언데드 암살자들의 지휘관, 대위 토리아스를 처치합니다. 허드슨에게 토리아스를 처치했다고 알려주면 에머렐 셰이드워든의 매, 눈깃털이 서신을 가져옵니다.

 

에머렐 셰이드워든의 서신 : 아제로스 전역으로 파견했던 정찰병들이 귀환했습니다. 상황이 점점 더 악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빨리 정조준 산장으로 돌아와주십시오.

 

 

 

3. 힐레르

 

에머렐 셰이드워든 : 아제로스 전역에서 보고가 밀려들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에 대응하기에는 인원이 부족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도우려면 정찰병 일부를 전장에 배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힐레르는 이 임무에 적격인 여사냥꾼입니다. 그녀는 우리 조직에 합류하기 위해서 오래 전에 자기 일족을 떠나왔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그들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자신을 멀리하는 자들을 지켜주려는 그녀의 헌신은 존경스럽지만, 그녀가 있어야 할 곳은 여기입니다. 스톰하임에서 그녀를 찾아서, 집으로 돌아올 때가 되었다고 말해주십시오.

 

스톰하임에서 브리쿨 야수사냥꾼 힐레르를 만납니다. 자신의 친구인 표범 코라를 마법사들이 끌고 가버렸고, 코라를 되찾기 전에는 돌아갈 생각이 없다고 말합니다.

 

힐레르 : 코라를 두고 이 곳을 떠날 생각은 없소. 한 무리의 마법사들이 그녀를 짐승마냥 우리에 가두고 고통을 주고 있소. 그들은 코라가 자신들의 동료를 해쳤다고 주장하지만, 나는 믿을 수 없소. 코라는 충성스럽고 순종적인 동료요. 내 명령 없이는 절대로 누군가를 공격하지 않소. 나를 정조준 산장으로 데려가고 싶다면, 진범인 짐승을 찾고 코라를 풀어주시오.

 

악마들이 있는 동굴에서 지옥사냥개 조아그를 처치하고, 대마법사 랜던에게 머리를 가져갑니다. 랜던은 자신들의 실수를 사과하고 코라를 풀어줍니다.

 

힐레르 : 코라를 구해줘서 고맙소. 그녀는 아직 조금 겁먹은 상태지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요. 

 

힐레르 : 우리 정찰병들이 조만간 귀환하게 될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소. 지난 몇 년간 이 곳은 별다른 일이 일어나지 않았었소. 하지만 최근 들어서 여러 일족들이 전통을 버리고, 군단의 편에 선 왕의 밑으로 들어갔다오. 내가 지키려 했던 사람들은 우리의 적과 손을 잡았소. 다른 이들도 같은 운명에 휩쓸리도록 내버려두지는 않을 것이오. 당신이 우리 조직을 이끌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겠다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해서 당신을 돕겠소. 

 

힐레르 : 코라, 가자. 집에 돌아갈 시간이야.

 


 

4. 렉사르

 

에머렐 셰이드워든 : 최대한 성과를 내려면 최고의 사냥꾼들을 우리 조직에 영입해야 합니다. 당신께서 우리를 이끄는 것은 분명히 좋은 출발이지만, 경험과 기술을 당신과 나눌 수 있는 사냥꾼들이 필요합니다. 렉사르는 오늘날 가장 위대한 사냥꾼으로 추앙받고 있지만, 아직 보이지 않는 길에 합류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가까운 남쪽에 그와 미샤의 야영지가 있습니다. 어쩌면 그를 설득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스톰하임에서 렉사르를 만납니다. 미샤는 자고 있네요.

 

렉사르 : 언덕 위의 산장에서 왔나? 자네의 조직에 대해서는 들은 바가 있네. 분명히 존중할 만한 조직이지. 하지만 내가 보기에는 영 따분하군. 사냥꾼의 삶은 따분해서는 안 돼. 야생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지만, 기술과 직감에 기대서 살아남아야 하네. 자네의 기본적인 생존 기술을 내게 보여주게.

 

멧돼지를 잡아서 고기를 얻고, 나무를 벌목해서 장작을 모으고, 모닥불을 만들어서 고기를 굽습니다.

 

렉사르 : 자네는 모닥불을 손쉽게 만들었고, 고기도 아주 잘 구웠군. 인상적이네... 그리고 배고프군.

 

렉사르 : 이제 자네의 기술을 시험해볼 시간이 되었네. 자네의 조직은 행동은 하지 않고 가만히 지켜보기만 하는 것 같아. 내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해보게. 내가 보이지 않는 길과 통할 만한 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 자네가 야생에서 하룻밤을 살아남는다면 자네의 조직에 합류하는 것을 고려해보겠네. 

 

렉사르의 규칙에 따라서 하룻밤을 버텨야 합니다. 화면이 심하게 어두워지고, 굶주림 수치가 생성되며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처음에 고기를 구웠던 방식대로, 계속해서 식량을 확보하고 섭취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날이 밝습니다.

 

렉사르 : 음, 자네에게 흥미가 생기는군. 이 가혹한 산에서 하룻밤을 버틸 수 있는 사냥꾼들은 얼마 없다네.

 

렉사르 : 자네는 생존에 필요한 자연의 본능을 지니고 있어. 오직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만 기를 수 있는 능력이지. 오래된 위협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해져서 돌아왔네. 아제로스에는 자네처럼 어떤 상황에서라도 살아남을 사냥꾼들이 필요해. 자네가 보이지 않는 길의 지도자인 이상, 많은 이들이 자네의 지도를 바랄 걸세. 그들에게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지 알려주게. 내가 자네 옆에 설 테니, 불타는 군단처럼 강력한 적을 마주하더라도 견뎌낼 수 있다는 교훈을 알려주세.

 

 

 

5. 긴급 신호

 

정조준 산장에서 에머렐의 보고를 받던 와중에, 신호탄이 발사되고 보초병의 외침이 들려옵니다.

 

보초병 피어스의 외침 : 사령관님, 에머렐님! 방금 신호탄 보셨습니까?

 

에머렐 셰이드워든 : 오래 전에, 우리는 선택된 지도자들에게 중요한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쓸 특수한 신호탄을 주었습니다. 신호탄이 발사되면, 보이지 않는 길의 지도자는 반드시 남쪽 감시탑으로 가서 신호탄을 쏜 자를 만나야 합니다. 감시탑에서 누구를 만나게 될 지는 알 수 없지만 서둘러야 합니다.

 

감시탑 정상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은 대마법사 카드가입니다.

 

에머렐 셰이드워든 : 대마법사님. 신호탄을 보았습니다. 저희 도움이 필요한 일을 알려주십시오.

 

카드가 : 당신들의 전당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해줘서 고맙소. 더 좋은 상황에서 만날 수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카드가 : 불타는 군단이 달라란 침공을 계획하고 있소. 놈들의 침공 전략을 조금이라도 알아내기 위해서, 악마 요새 여러 곳에 마법사들을 파견했소. 달라란은 보이지 않는 길의 보호를 필요로 하고 있소. 보이지 않는 길이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소. 

 

에머렐 셰이드워든 : 보이지 않는 길이 어떻게든 도와드리겠습니다.

 

카드가 : 감사하오.

 

카드가는 까마귀로 변신해서 날아갑니다.

 

에머렐 셰이드워든 : 달라란이 무너지게 둘 수는 없습니다. 군단이 공격을 계획하고 있다면, 보이지 않는 길이 시민들을 지킬 것입니다. 정찰병들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할 만한 곳들을 파악해 놓았습니다. 그들이 깨닫든, 깨닫지 못 하든 말입니다. 사냥꾼들을 보내서 위험 요소들을 제거하십시오.

 

캠페인 임무에 추종자들과 병력을 파견합니다.

 

영상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최종 캠페인은 아직 안 나온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