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기 KT Bullets-Blue(이하 KT) vs SKT T1 K-Purple(이하 SKT 또는 T1)

0. 밴픽 - 푸만두, KT의 표적이 되다
KT 밴 - Thresh(쓰레쉬)/Kassadin(카사딘)/Lulu(룰루)
SKT 밴 - Leona(레오나)/Dr. Mundo(문도 박사)/Annie(애니)

- KT에서 푸만두를 저격하기 위한 밴을 시작했습니다. 윈터에서 푸만두가 픽한 챔프는 룰루, 애니, 쓰레쉬, 나미, 타릭의 다섯 가지. 여기에 KT는 지난 경기 흥했던 쓰레쉬를 밴하고, 마지막 밴으로 룰루까지 밴합니다. 마치 푸만두에게 이것 없으면 어떻게 할것이냐는 질문을 하듯이 말이죠.
- 이에 SKT는 쓰레쉬 이후에 레오나를, 룰루 이후에 애니를 밴하며 마파를 압박합니다. 쓰레쉬랑 룰루를 밴했어? 그럼 난 레오나랑 애니 밴할테니 마파는 뭐할건데?


- 마파는 스코어의 시비르 선픽과 함께 알리스타를 꺼내들며 준비한 카드를 선보입니다. 이에 막픽에서 고민한 푸만두는 자이라를 보여주다, 이내 나미를 선택하며 픽을 완료합니다. 현재로써는 T1의 바텀 픽을 꼬이게 한 KT가 기분좋게 출발하는 듯 보이네요. (리신, 르블랑이 놀라운 건 아니잖습니까 흐흐)

1. 임팩트, 2:1상황의 최강자임을 증명하다
- 1분 35초경에 용 앞에 와딩을 한 후, T1의 바텀듀오가 탑으로 올라가며 라인스왑을 시전합니다. 임팩트가 자연스럽게 2:1 구도를 몸으로 받아들이게 되죠.


- 3:24.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한 시비르, 알리스타, 그리고 카직스까지 쉬바나를 압박합니다. 강민해설의 외침[알리스타는 다이브에 좋은 챔프거든요!]


- 박치기로 임팩트를 벽에 잘 밀어넣은 마파! 이제 분쇄만 쓰면!!


- 절묘한 타이밍에 위쪽으로 점멸을 쓰며 분쇄를 피한 임팩트!! 3인갱을 피하며 KT의 시간을 빼앗아옵니다.


- 6분경. 임팩트가 3인갱도 피하고 2대1싸움도 잘해주는 동안 인섹은 탑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CS차이는 대략 15개를 넘나드네요.

2. 인섹, 동물적인 감각으로 퍼블을 만들어내다

- 6분 58초. KT의 탑타워가 먼저 파괴됩니다. 이에 인섹은 준비해 온 작전을 실행합니다.


- 와드방호 후 이크! 인섹의 동물같은 감각과 스킬시전!!


- 이 작전은 결국 페이커를 잡아내는 데 성공합니다.


- 하지만 탑라인이 밀렸고, 라이너간의 CS격차를 좁히지 못한 것은 SKT에게 용을 헌납하는 결과로 되돌아왔습니다. 플레이는 화려했지만, 실속은 T1이 챙긴 것이죠.

3. 용의 눈이 호강한 대치. 팽팽하던 경기에 균열을 만들다

- 약 14분경부터 손에 땀을 쥐는 용앞 대치를 시작했던 두 팀. 2분간의 대치가 끝나갈 시점, 마파가 벵기의 고치에 잡히며 첫 전투가 시작됩니다.


- 마파의 알리스타가 모든 스킬딜을 막아내고 역점멸 후 분쇄!


- 이에 페이커가 쏜살같이 달려들어 카카오의 간담을 서늘케합니다! 이를 막아내는 건 인섹의 방호! 페이커의 사슬을 대신 맞아주며 카카오를 세이브하네요.


- 보이십니까!! (인섹이)보이십니까!! 나미의 궁과함께 밀고 내려오는 T1을 역공한 것은 류의 술통폭발!! 그리고 그에 발맞춰 음파로 베인에게 날아가는 인섹!!! 용전투의 첫 킬은 KT가 가져갑니다. [인섹→피글렛]


- 하지만 팀원의 전사에 아랑곳하지않는 SKT 선수들! 임팩트가 적진을 파고들며 스코어를 잡아내며 균형을 맞춥니다. [임팩트 → 스코어]
연이은 강민해설의 외침 "모든 것은 기초 작업입니다. 이건 드래곤을 잡기 위한 기초 작업일 뿐이에요". 드래곤은 자기를 먹기위한 기초작업이 몇분간 지속되는 걸 보며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 연이은 대치상황. 인섹에게 정확히 들어가는 푸만두의 물의감옥을 시작으로 페이커의 폭딜, 그리고 벵기의 고치 작렬! 여기서 인섹이 잡힌다면 용싸움은 SKT가 가져가는 상황!


- 그러자 마파의 슈퍼꿍꽝! 쉬바나와 엘리스를 띄워내며 인섹을 살리는데 성공합니다! [장군멍군잼!]


- 하지만 인섹이 집에간 틈을 타 SKT가 용을 먹는데 성공합니다. 거기에 용을 주지 않기위해 노력했던 마파를 잡아내며 셀프 1+1행사를 시전!
[결국 이 대치로 인해 SKT가 승기를 잡기 시작합니다.]

4. 피글렛의 솔킬&썩소. SKT, 기세 싸움에서 승리하다

- 용 대치의 여운이 가시기도 전에, 피글렛이 봇라인에서 대어를 낚아냅니다. 킬각 나오자마자 몰왕검을 쓰며 전진!


- 균열이 벌어지는 순간입니다. 일기토의 승리는 전장에서 많은 것을 의미해주죠.[피글렛→스코어]
+ "베인은 컨트롤만 잘하면 시비르의 하아드 카운터가 되거든요!!"(김동준)


- 스코어의 복수를 하기 위한 류의 술통!! 하지만 베인은 유유히 걸어나갑니다.. 푸만두의 탈진은 보너스, "꼴키파가 페널티킥인데 상대의 움직임을 보고 움직였어요~"하는 전캐스터의 멘트는 더 뽀나쓰!


- 피글렛의 썩소로 용의 눈을 찍어주는 마무리!

5. KT의 반격.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은 팀임을 증명하다
- 23분 45초. 인섹이 미드 위쪽 와드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 23분 47초. SKT가 용을 먹습니다. 그리고 위로 걸어올라가는데..


- 내가 인섹이고!


- 내가 리신인데!! 피글렛을 차냅니다!!


- 마파가 앞점멸로 거리좁힌 후 분쇄로 띄우고!! 류가 술통폭발로 날리니!!!


- 베인의 기묘한 모험!! 카카오가 피글렛을 잡아내며 KT가 힘을 냅니다[카카오→피글렛]


- 이후 미드 1,2 차 타워를 다 밀어내며 이득을 보는 KT. 글로벌골드는 약 2000골드차이로 좁혀집니다. KT가 기세를 다시 잡네요!

6. T1의 절묘한 오더, 경기의 흐름을 다시 한 번 뒤바꾸다

- 스코어가 봇타워를 파괴했습니다. 그 순간, SKT는 바론을 향해 달려듭니다. 시비르도, 카직스도, 알리스타도 멀리 있는 상황. 하지만 바론이 아직 강한 타이밍이기에 T1의 승부는 위태해 보입니다.


- 마파가 점멸 분쇄로 엘리스-르블랑-베인을 띄웠고, 카카오는 도약으로 바론에게 달려들었습니다!!


- 하지만 바론은 벵기가 먹었고! 카카오는 점멸로 후퇴, 마파와 리신은 고군분투 중! 시비르는 설상가상 아직 전투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또 하나의 점은, [류가 임팩트에게 쫓겨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 류가 임팩트에게 쫓겨난 틈을 타 피글렛이 인섹을 잡아냅니다! [피글렛→인섹]
- 이윽고 용까지 먹고, 미드 1차 타워를 밀어내며 글로벌 골드를 약 5000골까지 벌립니다 [피글렛→드래곤]

7. 마파의 두번의 토스가 KT를 다시금 살려내다

- KT의 미드 2차타워가 파괴되었고, SKT의 다섯 전사가 돌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막아내는 건 마파! 마파의 분쇄가 엘리스와 르블랑을 띄워냅니다!


- 마파가 연이은 박치기로 페이커를 아군 타워로 몰아넣습니다. 페이커 전사! [스코어→페이커]


- 이은 추격에 다시 한 번 꿍꽝!! 벵기와 임팩트를 띄워냅니다!! [스코어→벵기]


- 하지만 여기서 임팩트가 뒤돌아서서 돌진!! 적진의 한가운데로 뛰어드는 패기를 보여줍니다!!


- 임팩트의 패기는 전진하던 KT를 후퇴하게 만들었네요 [임팩트→스코어]

8. 갑작스런 전투는 모두를 놀라게 합니다

- 이전 전투의 리플레이를 보고 나니 KT에서는 류가, SKT에서는 푸만두가 각각 전장을 이탈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4:4 대치상황, 마파가 꿍꽝으로 전투의 시작을 알립니다.


- 하지만 먼저 녹아버린 건 마파! 전투가 기울기 시작하나요!! [임팩트→마파]


- 그런 거 없다!! 급 등장한 카카오가 페이커를 순!삭! [카카오→페이커]


- 그러자 임팩트가 카카오를 끝까지 따라가서 잡아낸 후, 용의 강림으로 살아나갑니다! [임팩트→카카오]


- 그렇다면 나도!! 인섹이 임팩트를 잡으러 쫓아가 보지만, 그에게 되돌아오는 것은 죽음 뿐이었습니다. [푸만두→인섹]
또한번 전투에서 승리하는 SKT!

9. 피글렛의 자신감, 팀을 캐리하다
현재시각 12시 55분. 본격적으로 글쓰기 시작한 지 두시간 째. 티빙 다시보기가 말썽을 부리는 바람에 네이버로 옮겼습니다. 화질과 해상도에서 차이가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고싶어요.. 1시 46분에 그림 업로드중이네요 헤헤

- 글로벌골드는 약 7000골드 차이. 체급의 우세를 직감한 SKT는 바론을 먹기 시작하고, 급해진 KT는 달려들기 시작합니다.


- 양 서포터의 활약! 마파는 뛰어들어 네 명을 띄웠고 푸만두는 네명에게 해일을 선사했습니다. 이런 구도는 마파에게 좋지 않아 보이죠?!


- 결국 페이커의 2단점프로 마파 전사! 한타가 기울기 시작합니다!! [페이커→마파]


- 지속된 전투는 베인에게 날개를 달아주었습니다. 피글렛의 더블킬!! [피글렛→카카오][피글렛→인섹]


- 바론을 지키러 온 스코어를 잡는 피글렛! 도저히 막을 수 없습니다!! [피글렛→스코어][SKT→바론]


- 소강상태 이후 미드의 대치. 페이커가 들어오는 틈을 놓치지 않고 마파가 분쇄로 띄워냅니다!


- 그 후 류가 마무리! [류→페이커] / 하지만 푸만두의 해일이 KT를 덮치며 다시 전세가 역전됩니다.


- 적절한 방어막 사용으로 살아주며 [피글렛→마파]


- 전장의 화신!! [피글렛→스코어]


- 더블킬! [피글렛→카직스]

10. SKT, 체급차이를 드러내며 1경기를 잡아내다

- 이대로 질 순 없다! 인섹이 민병대+텔포+방호 조합으로 적의 뒤를 파고듭니다


- 인섹 킥!! 피글렛을 아군 진영으로 차넣습니다!! 그 결과는!!!!


- ...


- 페이커의 깨알같은 막판 트리플킬과 피글렛의 타워 철거, 푸만두의 메자이잼을 더하며 1경기를 SKT가 잡아내는 데 성공합니다.

총평 - 푸만두와 페이커를 견제했던 KT, 피글렛과 임팩트에게 당하다
- KT의 밴과 초반 전략은 심플했습니다. [푸만두의 픽을 밴으로써 제한하고, 페이커를 이른 시간내에 따내여 성장을 저해하자].
그들의 전략은 푸만두에게 자이라와 나미의 2지선다를, 페이커에게는 퍼블을 선사함으로써 성공하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전략은 [SKT의 라인스왑후 임팩트의 2대 1, 피글렛의 성장]으로 산산조각나고 말았습니다.


- 이 경기의 결과로 인해 KT는 적지 않은 내상을 입게 되고, 2경기 밴픽에서 꼬이며 푸만두에게 선픽으로 애니를 내주게 됩니다.
- [1세트의 푸만두를 밴픽으로 막아냈던 전략시도]가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임팩트와 피글렛의 캐리로]게임을 내주었고, 2세트는 [푸만두에게 애니를 내어줌]으로 인해서 [임팩트의 단단함 + 벵기의 전 맵 장악 + 피글렛의 극한 생존력 + 푸만두의 애니] 라는 무시무시한 공식을 만들어주었고, 2경기를 허무하게 내어주고 말죠. 한타 때 집에가는 페이커도 추가 
^오^
- 결국 1경기에서 던졌던 KT의 전략실패가, SKT 팀원 전원의 봉인을 풀어주게 되는 역효과가 나타났다는 것이죠.  

- 그리고 대망의 3경기. "끝판 대장"페이커가 기지개를 켜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