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굉장히 주관적이며 모든것이 작성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것을 감안하고 봐주셨으면 합니다 너무 바라는것이 많아 죄송하고 만약 이상한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제라스 장인이 되고싶은 마음에 제라스만 파며 항상 높은곳을 바라보던 다이아 3 제라스 유저입니다 

주변사람들이 롤얘기를하다 제라스 라는 말만나오면 왠지모르게 어깨에 벽돌한장씩 얹고 내가 제라스좀 해봤는데 하며 제라스에 대한 자신감과 자부심이 하늘을 찔렀었죠 그러다 제라스가 리메이크 된다는 소식을 듣었을때는 그냥 나둬도 좋고 이대로 내곁에 있어주며 다른챔프로 점수를 깎을때 최종병기처럼 나서서 mmr과 레이팅을 올려주는 그런존재로 계속 남아주길 바랬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리메이크가 되버렸고 아직 제라스는 제라스라며 몇판 해봤지만 더이상 이건 제라스가 아니었습니다 제라스라고 써있기는 하지만 제가알던 제라스가 아니었고 지금은 제라스의 탈을쓴 단점투성이가 되어있었죠

리메이크된 제라스의 단점은 제생각은 이렇습니다 스킬들의 비효율성 이한마디로 정리가 가능하죠

 

한번 스킬들을 봅시다

 

패시브: 마나 쇄도 (Mana Surge)
제라스의 기본 공격이 주기적으로 마나를 회복해 줍니다.
 
나아진점 1. 라인전 단계에서 조건부가 붙기는 하지만 마나를 채워준다는것은 사실이다
             2. (전) 패시브를 과신해서 존야를 안가는 제라스초보들이 존야를 빨리가도록 강요해준다
 
안좋은점 1. 평타를 쳐야한다는것 그자체로도 제라스에게는 어울리지않는다
             2. 라인전에서 상대가 원리만 알면 간파하기 쉽고 르블랑같은 상대를 만나면 패시브를 쓰기 상당히 어려워진다
 
패시브는 제라스의 마나를 주기적으로 회복시켜주는 기술입니다 마나를 회복시켜준다는것은 기술들로 포킹을 끊임없이 해야하는 제라스의 특성상 상당히 매력적이고 효율적인 패시브입니다 근데 여기서 주목할건 기본 공격 이라는겁니다
여기엔 고질적인 문제들이 존재하죠.. 첫번째로 라인전부터 말하자면 초반 (신)제라스의 기술들은 qw가 주를 이룹니다 (e는...후..)그래서 상대를 견제하거나 파밍을 하다 평타로는 부족할때 필연적으로 제라스의 기술들은 미니언들을 공격하게되죠 그러면 라인은 당연하게 밀립니다 (여기서 나는 딸피 미니언을 제거하면서 상대를 동시에 견제하기때문에 다른 미니언들에게 피해가 가지않으면서 동시에 상대를 견제할수있는데요? 라고 하시는분들도 봤는데 예 가능합니다 리메이크 전 제라스는 가능했죠 리메이크된 제라스는 q를 안모으고쓰면 이게 평타인지 뭔지 모르겠는 사거리를 보여주는데 그렇다고 견제하겠답시고 q를 모으면 모으는동안 상대는 미니언쪽으로 움직입니다 그러면 각도를 비틀수밖에 없고 쏘려면 미니언까지 맞게되죠)그렇게 라인이 밀리게되면 자연스럽게 패시브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앞으로 가서 평타를 쳐야해요 그런데  라인이 밀렸을때 그것도 회피기가 전무한 제라스로 (와드도없죠) 평타치러 앞으로 가보셨나요? 미친듯한 스릴을 보여줍니다 평타치러갔다 정글러라도 오면 후.. 그렇게 되면 패시브를 발동시키는 방법은 하나밖에없는데 유령에 와드를 박고 거기에 평타를 쳐서 패시브를 키는거에요 신나죠? 우리정글이 유령이라도 먹으면 제 패시브는 없는겁니다 덧붙여 말하자면 리산드라 패시브가 오히려 제라스에게 오면 어땠을까라고 생각합니다
 
Q: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나아진점 :1. 1렙에 긴사거리인 q를 쏠수있다
              2. 스킬 자체 데미지가 상향되어서 미니언을 잡기 수월해졌다 (= 라인을 더잘민다)
 
안좋은점: 1. 예전 w의 이속증가와 마관의 혜택을 받을수 없어 공허의 지팡이를 요구한다
              2. 캐스팅중 상대가 다가오면 쏴버리거나 다모아서 없애는 방법밖엔 없는데 두방법 다 생존을 기대할순 없다
              3. 마나요구량이 증가되었고 후반에 못발동시키게 되면 마나가 부족해져 마젠템을 강요받는다
 
제라스의 전매특허인 q 이건 너프가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너프에요 다른 미친듯한 너프에 가려져서 그나마 쓸만한 스킬처럼 보이는거죠 예전 제라스는 상대와 캉캉춤을 추듯 무빙싸움을 겨루다가 빈틈이 생겼을때 빈틈사이로 바로 갈겨서 상대의 피를 깎는방식이었죠 근데 지금은 모아서 쏴야되요 모아서 안쏘면 예전 q보다 현저하게 짧습니다 그러면 모으고 쏴야되는데 그러면 상대는 무빙에 좀더 신경쓰게되죠 생각해보세요 어쌔신크리드에서 히든블레이드로 푹하고 찌르는게 더 좋은지 3번 누르고 긴칼을꺼내서 각재다가 찌르는게 더효율적인지 말이죠 아무튼 내가 공격한다는것을 보여주는것은 상대가 방심할 틈을 주지않는다는말과 같습니다 내가 쏠테니 너는 피해보아라 라는식이죠 한타때는 더짜증납니다 예전에는 w를 박고 q를 쏘는방식이어서 w를 박았을때 상대가 포킹기술이나 cc를 던지면 w의 이속증가 버프를 받으며 피하고 다시 포지셔닝을 바꾸면 됬으니까요 그런데 지금은 그 시간이 더 길어졌습니다 예전에는 w를 박는시간으로 헛점은 끝이었지만 리메이크 q는 모으다가 바로 도망칠수도없어요 왜냐? 모으느라 내 이속은 점점 느려지는데 튀려면 우선 쏴야되니까요 캐스팅을 하다가 상대가 승천의부적이나 시비르의 궁을 키고 들어오면 제라스는 장애같이 q를 모으고있습니다 점점 느려지기까지해요 그렇다고 쏘자니 그자리에 멈춰있는시간이 최소점멸 최대 데스까지 만들어내니까요 근데 여기서 더웃긴건 q를 모으다가 상대가 들어올것을 눈치채고 빨리 써버렸다 칩시다 그다음은 어떻게되죠? 예전에는 w의 이속증가로 빠르게 튀어서 상대의 추격의지를 좀 덜하게했다면 지금은 기껏해봐야 2티어 신발 이속으로 도망칠뿐이에요 예전보다 회피하기 힘들어졌다는거죠 이러한 리스크를 주고 왠지 너무 구려보이니까 준것이 자체 데미지 상향인데 이것도 마음에 썩 들지는 않습니다 미니언을 잘 제거하기도 하고  마방이 적은 상대를 견제할때는 좋은 효율을 내는것은 맞지만 그러한 상대는 왠만하면 후방에 있고 그러한 상대를 맞추자고 앞으로가면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탱커나 치게되는데 마관 40퍼센트를 잃은 제라스는 탱커에게는 오히려 안좋은 효율을 보여주죠 q에 대해 하고싶은말이 너무나도 많지만 너무길어질것같아 여기서 접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 차례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w :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0%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90/135/180/225/270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나아진점 1. 라인전단계에서 공격 스킬이라고는 eq 밖에 없었지만 슬로우가 있는 범위기술을 하나 증가시켜줬다
             2. 중앙을 정확하게 맞출시 좋은 딜량을 보증한다
             3. 올드유저에게는 예전 너프당한 제라스궁을 느끼게 해주어 과거의 힘들었을적 향수를 느끼게 해준다
             4. 쓰다보면 잘맞추게 될텐데 그러면 레오나의 궁도 똑같이 잘쓰게 되서 챔프 하나만으로 두개를 연습할수있다
             5. 미드 근접 ad들에게는 쓰기 편하다
 
안좋은점 1. 1000의 사거리 진짜 사거리는 8~900 그 이하다 제대로 맞추려면 좀더 접근해야한다
             2. 중앙에 맞추지 못할시 딜이 겨우 저딜밖에 안들어가나 라는생각을 갖게한다
             3. 후반에 포킹페이즈때 쓰려고 욕심부리면 제라스가 파멸의 눈의 중심이 된다
             
처음에는 듣기만했을때는 좋다고 생각했지만 써보니 이게뭔가 라는생각만 드는 스킬입니다 우선 하나 짚고 넘어갈건 처음에는 2스택 쌓고 두개 한꺼번에 쓸수 있다고 했으면서 왜 이번 리메이크때는 그걸 왜 반영하지 않는지 의문입니다 
아무튼 이미 패치됬으니 어쩔수 없죠 우선 좋은점부터 말하면 eq밖에 없던 딜량기를 하나더 줌으로써 제라스의 모든스킬이 딜기술로 갖춰졌고 초반 라인전때 좀더 힘을 실을수 있게됬습니다 거기다 중앙에 맞출시 좋은 cc가 되고 밀리고있는 상황에서 라인을 밀기도 더 수월해졌죠 여기까지 들으면 참 좋아보여요 근데 그걸 상회하는 단점들이 너무 많습니다 우선 첫번째 단점으로 꼽은것이 무슨소리냐면 애초에 제라스가 접근을 하면 적챔피언들은 뒤로 잠깐 빠져요 그게 갱을 위한것인지 아니면 포킹을 위한것인지 트롤하려고 미드를 달리는것인지 확신이 없고 우선 잠시 동태를 살피기 위함이죠 근데 그 뒤로 빠지는 적에게 중앙에 정확하게 맞추려면 그 챔피언의 좀더 뒤에 써서 상대에게 써야하죠 그러면 더 접근해야되는데 이게 사거리가 8~900 그 이하라는 이유입니다 물론 ad 챔피언들에게는 쓰기 편합니다 허나 이스킬로 인해서 미드ad캐릭을 잡기 편해졌다고 해도 이상한게 바뀐 패시브덕에 ad캐릭들을 상대하기에 이전보다 편해진것 같지도 않거든요 아무튼 w를 썼어요 여기까진 좋은데 만약 중앙에 맞지 않는다고 칩시다 바깥쪽에 맞는것이 중앙에 맞추는것보다 빈도수로 보나 확률로 보나 더 크기때문이죠 그럼 딜은 말할것도 없고 슬로우도 정말 형편없게 됩니다 중앙보다 6분의 1 ~ 8분의 1의 슬로우 효율을 자랑하게 되고 전 처음에 바깥쪽에 맞췄을때 슬로우 걸린지도 몰랐습니다 그저 상대 발에 나타나는 노란색 슬로우 이펙트를 보고 아 슬로우가 묻었구나 싶었죠 w자체만 보면 호불호가 갈리기때문에 더이상 말하지 않는것이 좋을것 같아 이만 각설합니다
 
e :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에서 2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나아진점 1. 기절이 예전 eq보다 빨라서 달라붙는 챔피언들에게서 살아남기 쉬워졌다
             2. 하다가 실력이 늘어 잘맞추게되고 그상태로 애니비아를하면 토익풀다 외국어 모의고사 푸는 느낌을 받는다
 
안좋은점 1. 미니언에 막힌다
             2. 느리다
             2. 올 논타겟이었던 제라스에게 한줄기 빛과같던 유일한 e 스킬이 논타겟이 되서 확실한 마무리가 안된다
             3. 멀리 날아갈수록 기절시간이 늘어난다는데 이 느린스킬이 날아가서 최대 사거리에서 맞아줄까 의문이다
             4. 막히는것도 거지같은데 계수, 순수딜만봐도 예전 e가 훨씬좋다 넘사벽으로 좋다
             5. 범위는 또 이상하게 넓어서 라인전단계에서 미니언 사이에있는 적을 맞추는건 기대조차 못한다
             6. 예전에는 e 평 q 평 평 으로 평타를 끼워가며 제라스의 부족한 초반딜을 메꿨지만 지금은 불가능하다
             7. 예전 e 는 먼저 e를 걸어두고 심리전을 유도하면서 상대로하여금 불안하게 만들었는데 그재미도 앗아갔다
             8. e만 걸어두면 제라스는 스턴을 걸 기회가 4번이나 있었지만 지금은 e 한번밖에 기회가 없다
             9. 단점을 너무 많이 적어서 글이 루즈해진다
 
단점 더적고싶은게 너무많은데 최대한 줄여본다고 줄여봤는데 제 마음속에서 살아숨쉬고있는 (구) 제라스가 하나만.. 하나만 더 적자..! 라고 말하고 있어 더줄이기가 힘드네요 그냥 단점 설명만할게요 장점은 저기 써있는게 끝이니까요 우선 미니언에 막혀요 아리 매혹이 왜 쓰기 힘든기술인데요 미니언에 막혀섭니다 아리 매혹이 미니언을 관통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생각만으로도 아리밴하고싶은 욕구가 솟구치게 합니다 아무튼 아리는 그 매혹이 미니언에 막힌다는 단점을 상대에게 달라붙는 기술인 궁으로 커버를 칩니다 미니언에 막히는게 무슨상관이에요 그냥 상대한테 붙어서 갖다대면 되는데 허나 제라스는 아리와는 정반대의 성격이죠 최후방에서 기술이나 쏘는 시즈탱크란 말입니다 아리같은 벌쳐가 아니에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매혹과 제라스의 충격 구체는 같은원리의 기술이에요 무슨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런생각을 한게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뭐가됬건 창의적인 생각이거든요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지녔지 않습니까 그리고 두번째 단점으로는 느려요 그냥 다른말 필요없이 느려요 예전 패치들을 더듬어보자면 (구) 제라스였을적에 eq에서 e가 느려 q가 먼저들어가는 바람에 기절이 안걸리는것을 안타깝게 여긴 라이엇님이 e의 투사체의 속도를 높여준적이 있었습니다 진짜 전 그때 라이엇에 대한 존경심이 들었어요 정말로 제라스를 아는구나! 제라스를 해봤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동적이었죠 그런데 이번 패치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속도를 늦췄습니다 그냥 써보고 느꼈어요 아! 제라스의 회피기구나 이건 회피기였습니다 절대 딜링기가 아니에요 그냥 다른캐릭들처럼 제대로된 회피기 하나 넣어주지 왜 이런짓을 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세번째 단점으로는 멀리 날아갈수록 기절시간이 늘어난대요 그냥 제라스 유저들을 놀리는 것 같습니다 최대사거리에서 누가맞아주나요 최대 사거리는 고사하고 1.5초 이상이라도 스턴이 걸리면 기적이겠네요 네번째 단점이 진짜 짜증나는건데 아니 이따구로 느리게 만들어놓은데다 미니언에 막히게까지 했으면 됬지 거기서 하나더 추가해서 딜까지 줄였어요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후반 제라스는 eq가 괴랄하게 강력했습니다 왠만한 탱커들도 eq만 맞으면 1000이상의 피가 까이며 와 이게 무슨딜이죠? 하면 꼬우면 제라스는 원래 이렇게 쓰는겁니다 고객님하면서 흐뭇해 했죠 그건 q가 강력한것도 있지만 e가 진짜 쌨던거에요 e 하나만 맞아도 700이상은 딜이 들어가니 그럴수밖에요 근데 이젠 그런모습도 볼수없어 참 아쉽습니다 정말 아쉬워요.. 다섯번째 단점이 첫번째 단점과 비슷한데 이건 더빡칩니다 범위가 진짜 애매하게 넓어요 그래서 한타는 모르겠지만 라인전에서는 맞추기가 더어려워 졌습니다 이런식으로 범위가 넓고 미니언에 막히는기술들은 왠만하면 내 챔피언이 적미니언을 등뒤에 두고 쓰는경우가 많은데 제라스가 미니언을 등뒤에 둔다는것자체가 자살행위이기 때문에 작정하고 쓰려해도 쓰기가 어렵습니다 여섯번째 단점이 제가 예전에 쓰다만 공략에서도 (쓰다 리메이크 되서 짜증납니다) 진짜 강추했던것인데 제라스의 e는 평타딜레이를 없애주는 역할을 해서 e평 q 평평 으로 평타가 깨알같이 들어가서 초반에 약한 제라스의 딜량을 메꿔줬죠 근데 이젠 평캔은 고사하고 e나 제대로 쓸지가 의문입니다 일곱번째 단점은 제라스를 약간 많이 해보신분들이 아실텐데 e를 쓰면 상대는 다음 스킬을 맞을시 스턴에 맞고 그것이 킬로 이어질수 있다는것을 잘알기때문에 심리전을 유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그 불안함에 별거아닌 스킬에도 점멸을 빼곤했죠 이것은 효율과는 상관없는 심리전이지만 이러한 재미도 쏠쏠했기때문에 이러한 재미가 없어진것이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거기다 저의 필살기이자 주력기였던 (고수들 사이에선 당연한거지만요) 점멸 e 후 w 이어지는 심리전은 저의 승리에 많은 공헌들을 했지만 다시는 볼수 없게 되었죠 여덟번째 단점으로는 예전에는 e 를 걸어두면 스턴을 꽂을 시간이 충분했습니다 e를 꽂고 나서 궁을 일단 한방 갈기면 상대의 회피기가 빠지고 다음기술은 더이상 피하기가 힘들었으니까요 그런데 이제는 e가 빗나가면 그다음의 심리전이든 뭐든 다없어집니다 e가 없어지는순간 제라스의 스턴은 거기서 끝이니까요 그럼 마지막으로 9번째 단점으로 넘어가서 e는 이만 끝내겠습니다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제 자리에 고정되고, 3번의 비전 폭격이 생깁니다. 이 마법 공격은 적중한 적 모두에게 190/245/300 (+0.4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정 효과는 비전 폭격을 모두 발사하거나 이동 입력을 통해 스킬이 취소되면 10초 후에 끝납니다.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한 발도 발사하지 않으면 비전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3200/4400/5600) 
 
나아진점 1. 괴랄한 사거리로 딸피들을 정리하기가 쉽다
             2. 좋은 사거리로 버프몹및 오브젝트를 스틸하기 쉽다
             3. 괜찮은 사거리로 다른라인을 돕기 쉽다
 
안좋은점 1. 예전 궁보다 범위가 너무나도 작아졌다
             2. 사거리가 넓으면 뭐하는가 적들이 맞아주질 않는다
             3. 딜이 나오기 위한 조건이 너무나도 많이 필요하다
             4. 적들에게 사거리와 범위를 보여줘 더잘 피하라고 도와준다 라이엇은 이게 op스킬이라고 생각하나보다
 
e라는 거대한 산을 넘으니 e의 산에 가려져 보이지않던 산이 나타났습니다 근데 이게 의외로 호불호가 갈리더라고요 전정말 좋지않다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우선 좋다고 하는분들이 말하는걸로는 사거리를 예로 가장 많이 드시더라고요 예 사거리 좋죠 사거리 좋습니다 근데 이 사거리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제약이 너무 많이 붙는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우선 예전에 리메이크한다고 설레발칠때 궁을 쓰면 주변시야를 모두 보여줘서 정말 좋아보였어요 (물론 그 오줌궁은 답도 없어보였지만요) 왜냐면 시야확보도 되고 어딜가든간에 결국에는 손안에서 날뛰는 송충이들을 잡는것 같은 느낌을 줬으니까요 근데 지금 리메이크된 궁은 시야를 안보여줘요 시야가 보이지 않는다면 감에 의지할수밖에없고 그마저도 범위가 굉장히 작기때문에 맞기를 바라는건 카이지가 손가락을 잘리기전 제비를 뽑는것과 같은 기분이죠 이와 같은 제약들이 너무많습니다 우선 상대가 딸수있는 피인가? 부터 시작해서 상대가 범위 안에 있는가? 상대의 이동속도가 내가 궁을썼을때 안정적으로 맞출수 있을정도인가? 상대의 회피기가 빠졌는가?등등이고 주변에 그상대를 지켜줄수있는 스킬을 가진자가 있는가? 로 끝납니다 그렇게 모든 제약들을 만족시키고 나서 이제야 겨우 궁을쓰는데 내가 샷발이 좀 안된다싶으면 그게 또 딜이 안들어가요  그래서 정말 완벽하게도 조건도 다 갖추어졌고 내가 빗나가지않게 궁을 맞췄다고 칩시다 이러한 노력을 필요로 하는데도 예전궁보다 못해요 왜냐면 첫 조건부터가 예전 궁보다 딸리거든요 지금 궁은 딸피 한두명을 마무리하지만 예전궁은 적들을 딸피로 만들기는 커녕 그냥 삭제시켰습니다 물론 지금궁도 적들에게 딜을 넣어서 적들의 피를 깎을수야는 있습니다 허나 범위자체가 차이가 나서 한타의 기여도 자체가 딸리죠 뭐가됬건 지금의 제라스궁은 예전의 제라스궁보다 딸리는것에는 다들 동감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래봤자 개인적인 생각이죠) 한타의 기여도도 안좋은데 라인전에서의 그 폭딜을 감안하면 지금궁은 그냥.. 찌질한 궁에 불과하죠 예전에도 제라스를 뉴커가 아닌 포킹캐릭으로 굳히려는 라이엇의 의도가 있었지만 완전히 잘못 건드린것이 되어 바로 고쳐졌었습니다 (궁너프) 이번에도 빨리 그것을 느끼고 다시 고쳐주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을 가져봅니다
 
마치며
제라스가 이번 리메이크로 op가 되었다고 하는분들이 몇분 있으신것같아서 억울한 마음에 글을 쓰느라 글이 조잡한 느낌이 나는데 제가 하고싶은 말은 딱 한가지입니다 지금의 제라스, 좋은 챔프에요 쓸만한 챔프입니다 허나 예전 제라스에 비하면 이건 굉장한 너프라는것이지요 제라스의 특성과 제라스의 특징등을 무시하고 만든 이 (신) 제라스는 더이상 제가 알던 제라스도 아니고 제가 바라던 제라스가 아닙니다 가까운 시일내에건 먼 훗날이건 이 리메이크 제라스는 여타 신챔프들 처럼 다시 조명을 받고 다시 뜨게 되겠죠 허나 그건 저와 2년이라는 시간을 같이 보낸 그 제라스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저는 이만 제라스를 제 가슴안에 품고 다른 챔프나 하려합니다 리메이크 됬다고 바로 버리냐며 매정하다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이것을 챔피언 폭을 넓혀줄수있는 좋은 기회로 삼고 다른 챔프들을 연습하여 굳이 제라스가 아니어도 다른 챔프만으로도 캐리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그럼 이글을 마치며 제 길었다면 길고 짧았다면 짧은 제라스 인생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