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게만 가끔 보는 수준이라 인장 없어서 죄송하지만
L6700 창술 입니다

창술 하면 안되나요?
> 해도 됩니다 모든 알피지는 성능보단 내가 맘에 드는거 하는게 맞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창술을 말리냐 물어본다면
알피지의 특성상 내가 누군가 보다 돈과 시간을 더 많이 쓰고 레이드에서 그 기회비용들이 증명이 됐을 때 나오는 도파민이 알피지를 하는 이유라고 생각하는데
창술 현 상황은 그게 부정당하는 느낌이라 그렇습니다
연격 출시부터 연구해주시는 분들 세팅보면서
수많은 연격세팅을 만지고 해왔지만 정작 중요한 문제들이 개선이 안되는 패치를 받으면서 다들 꺾인 분위기입니다

연격이 아니더라도 뭉가 채용을 하는 순간 박탈감은 더 심해집니다
내가 같이 시작한 친구보다 돈을 오십만원 더 썼는데 20프로 확률로 질 수도 있어요
딜지분 합 50이 넘어가는 두개의 주력스킬이 단타+고치피라 500점도 우습고 1000점 차이 전투력에도 밀리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이런 상황이 정말 자주나오는건 절대 아니지만 창술 유저들은 적어도 한 두번은 경험이 있으실거라 확신합니다

나름 창술세팅 중 최고점이라는 특치연격도 사실 블레이드가 없으면 힘들고 세팅비용도 팔찌와 아드유각이 필수라
순수 창술체급으로 고점 뽑기가 힘든게 사실입니다

절제요?
절제는 그냥 모르겠습니다
같은 창술이지만 모코코가 절제는 어떠냐고 물어보면
뭐라고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컨셉이 명확한가?
딜이 상위권인가?
구조나 스킬에 불쾌감은 없는가?
전 대깨절정 유저지만 절제는 왜 저렇게 냅두는지
모르겠습니다
기공마냥 몇년 더 방치하고 개편하려고 하나 싶네요

이러나 저러나 본인 하고 싶은걸 하는게 맞습니다만
아크그리드 이후 4-5번의 밸패를 지켜본 결과 얼마나 더 기다려야 저희 순번이 올지는 미지수라는 답이 나왔고 매몰된 비용과 당장 한달 뒤 최상위레이드가 나오게 되는데 취업문제나 클래스 순수약함 여론 등으로 꺾인 유저분들이 너무 많다고 봅니다 작성자 포함

애초에 유입시즌에 밸패를 이따구로 하는것도 배짱장사 같아요 ㅋㅋ
창술사 하고 싶으면 해도 됩니다만
돈은 다른캐릭에 쓰시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