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동안 쌓여있던 스트레스 방출 글 이기 때문에 화법이 매우 거치니 주의 요망














달소 꼬접에 결정적인 쐐기를 박았던 계기가

같은 달소 유저한테 통수 맞기 <

언제는 개선안 영상 올려달라, 어디가서 달소 힘들다고 하소연이라도 해달라 등등

그 당시에 본캐 갈증 / 부캐 달소라서 그래도 상황이 착잡한 건 사실이고

혹시나 달소가 떡상하면 나도 다시 달소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고

목소리 내고 영상 올리고 별 노력을 다 했음

약 1년 전 달소 잠행 삭제 때 분명 당시에 그랬음

달소는 이런 개선을 받으면 안된다, 이러면 미래가 없다. 이건 개선이 아니라 롤백이다.

하지만 그 당시 잠행 삭제 후 시즌2 회귀에 좋아하던 사람이 하필 다수가 존재했고 이 여론에 게시판 분위기가 반반이 가버림

거기에 당시에 딜이 나름 준수하게 나오고 북미 지표에도 달소가 상위권을 살살 두들기니까

오히려 나를 또 리퍼로 약코를 하면서 징징거린다고 역으로 

'여기 게시판에서' 살인 스텝이 들어갔음

심지어 잠행 삭제하고 만족한다, 딜이 올라서 좋다 식으로 

잠깐의 상황에만 만족하던 사람이 꽤 있었단 말임?


그 상황에서 이건 개선이 아니라 롤백이며 이런 개선을 받으면 안된다는 얘기를 했었음


1. 약 1년 전, 전재학이 예고한 구조 개선에 달소가 해당되어 있었다

2. 하지만 구조 개선 항목에서 잠행 삭제와 시즌2 롤백 패치를 받았다

3. 유저의 입장에서는 롤백이지만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구조 개선일 것 이다.

결론 = 달소의 구조 개선 패치는 2~3년 이상 없을 가능성이 있다
-> 즉, 미래가 없다.

결과론적인 얘기긴 하지만 이번 달소 구조개선 꼬라지를 보셈 

억장이 그냥 무너지는데 위 상황에 들어 맞아버림


이랬다가 같은 달소 유저들이 '여기 게시판에서' 살인 스텝이 들어갔음


이 얘기를 왜 하냐?

이제 와서 다시 또 리퍼에 대해서 영상을 만들어주면 안되냐 이런 요청이 많이 들어왔음


방송중에서 뉴비 가이드나 패키지 효율 구하고 기공사 키우는데
방송 채팅으로 개선 영상을 만들어달라 요구가 많았단 말임?







근데 위 상황을 겪은 내가 왜요?

솔직히 달소 패악질에 너무 지쳤고 더 이상 개선안 영상을 굳이 올렸다가 욕 쳐먹기 싫음

뭐 끽해야 주관적인 내용? 돌대 달소로 개선을 해주면 안되겠냐? 에서

쌀먹이니 뭐니 선쌀필승 갈긴 쌰갈 직게에서 뭘 말하겠음?



달소 개선되고 패치받으면 연구해보고 가이드 영상 까지는 올리겠으나

뒤에서 칼 꼽아 놓고 이제 와서 또 개선안 영상 올려 달라 같은 소리 하지 마셈


난 이제 리퍼 관련 개선안 영상을 올릴 생각이 전혀 없고

방송왔는데 다른 컨텐츠 중에도 

눈치도 없이 부탁부터 갈기면 활동 정지 갈길테니까 그리 알아두셈




야, 상식적으로 달소 개선안 영상 올려봤자 같은 달소 유저가 지랄하는데 너 같으면 올리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