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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6 18:12
조회: 1,111
추천: 3
업화 아크그리드 빌드 테스트이로 인해 수급이 긴 222는 dps 손실이 있음 ALL 8겁작 기준으로, 빌드별 쿨 걸리는 곳 테스트 ( 고정사이클인 111은 속행없어서 초각스 타이밍에 초각스 안오면 대기 ) ![]() 원저안타단+정흡 / 8겁작 / 97돌
기본적으론 dps 겠지만 요 단위가 길수록 속행효율↑이라, 속행채용시 dps 상승폭에서 유리 ------
076A3C22C46F0288CB4BF051A30D0D6F475CF9FE2A283D501EA99245A33417C17E685938A36EEDD833C9752C888DFAE515CAC7BD508C8CE55D657F79E166C0A4 사실 화신화때 뭔가 딜레이가 생기면 무조건 어퍼눌러서 속행 노리면서 아드 유지하거나 오브 수급해야하는데 쓰러스트 우선쓰는 버릇이 안빠져서 좀 손실이 있음 쿨걸리는 포인트는 역시 렌딩계열, 초각스 딥임팩트도 다소 속행의존 실전에선 수급뻑으로 인한 딜레이나, 불씨 다 못쌓고 컷신 본다던가... 하므로 무난하게 2사이클당 1초각스는 성립함. 그럴경우 선초각스 후피니시 역순될때가 있어서 오브 카운트에 주의 속행이 유의미하게 터지면(초각스~인버사이구간의 어퍼&윙래시로 최대 효율로 터지면) 2번째 사이클때 인버스트로 불씨 소모시 딥임팩트 사용각이 나옴. 인버 사용시 화신화가 강제종료되는 222대비 111이 갖는 강점 그래서 아바돈 211에 희귀속행 하나 더 박을까 고민중 윙스 222 대신 211 하면 수급구간에서 임페일이후 렌딩쿨 대기해야하는 경우가 생겨서, 211 메리트는 크지 않은편이라고 생각 (222가 211보다 9.1% 강하기도 하므로) 이 빌드의 치적은, 기본적으로 예감1 4%+혼강2 24%+깨힘 20%+아드20%+달인7%+반지중2 1.9%=76.9%임 23.1% = 치명 645에서 23.08% 이므로, 진화 500과 스탯내실73을 제외하면 팔찌에서 치명 73만 챙겨도 예1기준 만치적이됨. 아드레벨이 낮다면 예2찍고 치명 좀더 붙이면 좋은정도 그래서 어떤 단계의 유저던 최소 치적컷 맞추기가 쉽다는것도 장점중의 하나 (치명 시너지1들어오면 달인 예감빼고 분쇄 한돌쓴다던가) 리벤지 보석 바꿔서 4임페일 각 잡는것도 있긴하던데 안해봄. 여기서 딜 더 올릴거면 아래의 길로틴 3/5 권장 종합 : 사이클 여유에서 오는 안정감, 개개인의 세팅을 거의 안타는 무난함, 렌딩 작열 체감 있음 ![]() D62BF294FAED2BE88C24A02ED4FEBF9EFE6C08B29705E27BB6F19A9806F04B3F4A5D3BE41A852049B0372CB897153E00F73407ED113A21630A03D4884A482F3E 안절면 쓰러스트 1회 추가되는만큼 수급사이클 딜레이. 대충 매 수급사이클마다 0.5초 추 화신화 사이클은 의외로, 길로틴 도는새에 자연 오브회복 더되는거빨로 2연화신박거나 하는일이 생겨서 렌딩 쿨걸리는한 로스 없는듯. 반대로 속행터져도 압축이 덜되는거고, 이를 길로틴 깡계수로 커버함 원본에서 변경점 1. 보석 기본적으론 임페일/어퍼 작열 → 길로틴 겁/작 으로 바꾸고, 리벤지 11 길로틴 14 쓰면됨 근데 어차피 11렙 준순간 리벤지 딜비중이 매우 떨어져서, 취향대로 유틸 챙기려고 어퍼 작열 그대로 쓰고 리벤지 겁화를 길로틴으로 돌렸음 2. 사이클 수급 2쓰러스트 마무리 확정 =패치후 아덴수급이 몇틱떨어져서, (1쓰 2리벤 1스피닝 2어퍼 1윙스 1블스 1길 1렌)으로 딱수급하려면, 쓰러스트 희풍 넣고 특화 극으로 땡겨야됨. 자기특화로 안된다 싶으면 영상대로 2쓰러스트 사용. 쓰러스트 추가투입한만큼 사이클이 정직하게 딜레이되지만, 길로틴 들간시점에 수급사이클이 좀 느릿느릿해서 2쓰러스트가 타이밍 맞게 돌아서 덜거슬리는듯 이거때메 어퍼작열 대신 쓰러스트 작열도 고민중. 4/4로 쓰러스트 작열 써보니까 이동기 역할이 체감 되는거 같아서 선렌딩 후블스 =기존과 동일한 사이클을 굴려도 좋지만, 그럴경우 렌딩을 기운 5개로 쓰는 손해를 감수해야해서, 정면승부 찍고 영상처럼 선렌딩 후블스로 갔음 X사용 직후 길로틴+4화신을 굴려야 길로틴 쿨이 도니까, 만약 3화신만 굴릴경우 쿨걸려서 기존 정석루트로 렌딩 손해 감수해야됨 (3번째 수급 사이클) <5오브 렌딩+5오브 스윕 vs 6오브 렌딩+4오브 스윕>은 동겁화 기준, 정면승부로 헤드에 박으면 후자가 / 재빠손이면 전자가 계수우위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469/3002) 3. 트포 렌딩322로 추가고점 (언제 고쳐질지 모름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469/3003) 늘어난 딜레이 맞추려고 윙스211 썼음 (길로틴도 임페일보다 모션 길어서 윙스211 의미가 있음) 길로틴 느릿느릿해서 질풍 더있으면 좋겠다 싶은 빌드.. 체감되는거 같아서 아바돈도 211로 쓸까 고민중 종합 : 아덴수급이 약간 부족하고, 피면도 더적고, 2쓰러스트(or길로틴모션만큼) 사이클 딜레이되지만, 딜레이된만큼 렌딩작열 체감이 덜해지고 14길로틴의 추가계수 체감은 확실한편 ![]() 임퀘 4/4 (눈가루 유튜브 기반) 약64초 영상은 늦게껐음 5792F7289ABF6F90B8AFB8067A2DBE8D3161B3BCC8AF51F9530F12B205734D43D6D081ECE03F9180C48EA864485CDA9FE0433B112B5ABF8C868D00ADF330654D 원본에서 변경점 1. 트포 리연님 연구대로 블플을 111 쓸이유가 전혀없다 생각해서 222 준것 위와 동일한 이유로 정면 렌딩322 2. 최적대신 신속투자 원본 빌드는 최적을 1 줬는데, 공이속이 맥스가 안나오고 빌드 특성상 속행이 우선이라 광분 자리가 없어서 최적보다 신속주는게 좀 더 밸류높다고 봤음 (신속227=재감 4.87% / 신속 77+최적1 재감=0.9835*0.96=0.9441=5.58% 정도차이) =3/5와 달리 예2로 치적을 맞추고 신속에 투자 (예2 기준 만치적 스탯 19.1%=534이상, 스탯내실73 제외하고 팔찌 61+치명8p or 팔찌 111+치명7p) =예1 한2> 예2 한1로 진피 5% 감소 3. 4속행 채용 후술하겠지만 수급삑이 안날때 속행이 다다익선인 빌드임. 균등작열이면 2번째이후 화신화에 피니셔 쿨대기하니라 선 아바돈 어퍼 피니셔로 가는경우가 굉장히 자주나와서, 아바돈 질풍이 덜중요하다 느껴서 아바돈&윙래시 모두 속행 4/4의 강점은 쓰러스트+윙스 쌍작열에서 오는, 다맞출시 딱코 빠른 수급 & 쓰러스트 돌진 자주 활용 가능한점 절제 일섬각 느낌으로 쓰러스트를 운용하면 작열체감이 유의미하게 됨(이래서 3/5와 달리 전설속행이 쓰러스트) 쿨정렬이 차징으로도 딱되서 윙스211 메리트는 적어보임 화신스킬이 하나 적은만큼, 도약을 대강하 쓸때 별로 문제가 없음 문제점은 역시 아덴사이클이 압축될때 생기는 렌딩 계열 쿨걸림. 아덴을 빠르게 모아봤자, 렌딩 피니셔에서 쿨이 걸려서 압축하기가 어려움. 그래서 속행 최대한 도배하는게 무조건 좋음 그리고 딱코 수급이라, 2윙스 이후 보험이 어퍼1 스피닝1 뿐이고 그거로도 부족하면 3윙스까지 딜레이가 걸림. 그래서 블스와 렌딩은 무조건 맞춰야됨 위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선 스피닝수급으로 <초각스 쓴 화신화사이클 x이후 퀘이크를털고 퀘이크 없이 2스피닝으로 느리게 수급-초각스 없는 화신화-퀘이크로 빠르게수급-초각스 화신화> 이런식으로 교차 사이클 구성하기도 하던데 퀘이크 없는 타이밍 수급때 보험이 아예 없어져서 좋은지는 잘 모르겠음. 그냥 퀘이크는 매번 수급에쓰고 속행각 잡는게 좋지 않나 함 종합 : 가장 아덴 수급이 빠른만큼 렌딩 쿨걸림 체감 극대화, 화신 스킬이 하나 빠진만큼 깡계수가 부족한만큼, 딜타임 압축해서 dps 올려야됨. 그래서 111로 써야하나가 의문 ![]() 길퀘 4/4 약 68초 3D63B456306AC41168E6DFA6F6FEC0D6A06E93C2AD2F9CCFE4F352A912DA5BFBA72F654CF9FD4673B008F40948F748BD1273AAFB41282F7AB7A716A76885F670 위를 3/5와 같은개념으로 변형. 쓰임 작작 > 길로틴 겁작 유틸 작열빠진 만큼, 풀히트 dps가 오름 이래도 작열들간 2윙스 딱수급이라 수급사이클은 딜레이없음 =피니셔 쿨 똑같이 걸림, 그래서 그냥 222윙스. 아덴적으로 322도 소화 가능은 할듯? 근데 코어가 111이니까 의미없다 봐서 222 대신 길로틴 느릿느릿하게 박는덕분에 블플 전투달인 필요없어져서 122 신속 재감도 필요없어져서 예1한2 치10 세팅 =결론적으로 화신화 사이클만 길로틴 도는만큼 길어져서, 사이클 길이 증가 길로틴이 풀힛이면 딜 고점이 맞긴한데, 0신속에 쓰러스트 작열 빠진 리스크도 체감됨 약간 쿨밀려도 예2한1 치7 신3이 나은거 아닌가? 싶기도함 화신화가 좀 길어졌으니까, 대강하 포기하고 궤충넣고 피니시-딥임팩트-블플 연속으로 써서 사이클 압축하는것도 할만한듯? 오브 딱될테니 종합 : 4/4치고 화신화 길게 쓸수있음, 사이클 안밀리면 버스트직후 길로틴 돌려서 블플 쿨체감 안됨, 수급속도가 동일해서 피니셔의 속행의존은 벗어나지 못함
![]() 임페일 3/5 특치신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469/2820 기반) 약 65초 C7640D0437FE735A1895FDEBFE2FCD3B98D669BCA7E1F4F144D399146F9F4251D9551279CFBDD4268AEC03602846402634F8836051CF1992679F36E28F9B3BD6 조우 레조넌스 6스택을 스윙블렌+리벤지 2스택으로 빠르게 쌓을수있는게 3/5의 장점이긴한데 어차피 정비소에서 리윙스 던져놓고 들가면 2스택 쌓고 사이클 시작이라 큰장점은 아닌듯 (리+윙+스-입장-쓰윙스리임 렌딩, 레조+아드 5+5스택쌓고 아드켜서 렌딩박고 화신화진입, 나오자마자 블스 사용) =광사부 3스택 쌓아두는 느낌과 유사 원본에서 변경점 1. 만 치적맞춤 111 4/4랑 같은이유로 예2최1 신속227 투자로 변형해서 썼음 (원본과 달리 비교를 위해 자체 만치적) 111 3/5 세팅대비 진피 -10%인 셈 2. 보석 윙스 작열+어퍼 작열 > 임페일 겁+작 윙스 노작열로 211윙스 스피닝 하는게 횟수손해 없이 딱맞지않나? 싶던거랑 이 빌드는 임페일이 강한게 장점이라고 봐서 교체 이로인해 얻을수 있는 효과는, 화신화 임페일+10오브 소모시 즉시 임페일 쿨초 되는것 2. 룬,트포 임페일 겁화준 만큼 122>121로 변경. 어차피 수급에서 임페일의 역할은 거의 없음. 그러므로 속행배치 222라서 화신화는 결국 오래쓸수록 손해라고 보고 빨리 20스택쓰고 치울수있게 질풍위주 배치 이때 피니셔+딥임팩트 16오브 소모후 화신화 한개 던져서 4오브 소모후 20스택 불씨 터트려야 하므로, 모션 제일 짧은 윙래시를 1순위로 삼고 희귀 속행배치 렌딩 수급이 박살난 222 특성상, 2윙스>2스피닝>1블스>1윙스>1스피닝>1렌딩>1리벤지>1갈취 임페일... 순이지만 (윙스 스피닝 모두 화조 기준) 렌딩 시전속도 옵션이 없는만큼 렌딩은 질풍배치+나머지 수급순 풍요배치 3. 사이클 이렇게 하고보니 굳이 선블스 후렌딩해서 쿨맞출 필요가 없는거같음 (이러면 피니셔 하나만보고 렌딩 작열을 쓰는거니까) 선렌딩 후블스해서, 풀수급하면 1렌딩 / 수급말리면 1수급 2렌딩박고 화신화 키는각 보는게 안정적임 기본적인 원칙은 1. 1렌딩으로 진입했으면 화신화 최대한 빠르게 탈출하고 오브수급후 렌딩부터 / 2렌딩박고 진입이면 화신화 20스택조합에 최대한 임페일 껴넣고 나와서 조우사이클 굴리기 << 3/5특성상 1렌딩으로도 화신화 진입이 가능해서, 이걸해야 dps가 오름. 1렌딩 진입하고 화신화 길게쓰면 렌딩쿨 놀고있어서 dps 하락 2. 리벤지 오브는 신경쓰지 않음 3. 10스택 소모 즉시쿨초를 이용해 임페일 껴넣기 이 빌드 역시 피니셔 쿨걸림이 생기긴 하는데, 기쿨 8초기 속행 배치라 실전 체감은 거의 안되는듯 오히려 리벤지/어퍼 작열없어서 스택 아쉬운 순간이 꽤 있음 윙스 스피닝 기운강화 찍고 2렌딩 반복하면 단순해지긴하는데, 수급늘어져서 오히려 더 낮게 나오는듯 이런 이유로 확실히 치적시너지 1명껴서 신속or최적 더투자 가능하면 맛있는 빌드인거 같음 (예1한1최1 신5p 회심분쇄 만치적 같은형태?) 종합 : 222가 3/5를 하기엔 역시 작열 갯수(어퍼,리벤지 스택기)가 부족한 느낌. 그래서 1분dps를보면 체급이 살짝 부족하긴한데.. 평타칠시간이 거의 안나오게 딱딱맞는 단순한 사이클이 장점이자 단점 ![]() 임퀘 44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469/836 기반) 약81초 D71DC04B133262D688251E89E50519E34980D8DA2C0438E066FA705412A2AE37D6A0518A9EC4E5C5374747F6B32D0255E68CE21C9C1C75DC33CA07D681213488 약간 바꾼건 매수급 2렌딩 확정이라고 생각하고 윙스 기운강화 / 블스 질풍 줬고, 상태이상룬이 풀유지해도 0.6% 언저리라서 희귀속행 미만 효율이라 희귀속행으로 바꿈 111 3/5와 동일하게 노신속 예1한2 만치명 나오는 진화트리였는데 돌대 쓸거면 예2 한1 신속3p 하면됨. 원예돌아저 쓰면 각인효율이 좋긴함 다만, 굴려보면 재감 효율 자체는 잘안나오는 세팅 같긴함. 평타치는 구간이 길긴한데, 8+7+4+4 구조가 질풍 기역마냥 병목나서 막상 재감올렸을때 소화 쉽지않음 속행 없이 피니시-딥임팩트 쿨간격 만들기 쉽지않은게 제일 문제 (2렌딩 단위와 정확하게 병목일어남) 이래서 잠해4 안찍고 초힘4 찍는게 기본이긴 한듯. 근데 결국 장기레이드에선 잠해가 우위라고 생각해서, 잠해기준 최적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됨 첫수급 이후 초각스-초각스 사이의 1분 dps는 어느정도 나오는데, 깡수급이 2렌딩 단위라 너무길어서 누적 dps는 깎아먹음 그래서 각물스타트후 딜탐 짧을수록 유리하고 길어질수록 불리한거 같음. 컷신 이득을 111보다 오히려 잘보는거 아닌가? 생각중 렌딩 모션중에 윙스or스피닝 쿨이 온다면, 버블없이 던지고(윙스는 노차지로) 바로 화신 진입하는게 이득 퀘이크 킵하려면 수급 사이클 막판까지도 킵이 가능함 (어퍼스택이 남아돌아서) 각물스타트시 정비소에서 블스 렌딩 스피닝 윙스 써놓고(레조3) 렌딩 8초남기고 들어가지게 입장하면 컷신지나고 렌딩 5초남고 윙스 쿨도니까 들어가서 쓰러-윙스-어퍼-스피닝-임페일-랜딩-(화신화 피임딥임버)- 블스부터 수급 시작 하면되는데, 상당히 귀찮음 에센스 켜질때 레조 1스택 같이 안쌓임 << 아무리봐도 겜안분이 기획한거 같음 종합 : 222에 좀 더 맞는옷 같긴한데 오프닝 레조가 너무 귀찮음.. 8작도 일반스킬만 남는 현타구간이 꽤있어서, 실전에서 쿨밀림에 의한 딜로스가 덜나는 빌드인거 같음. 그래서 속행효율도 좋고. 반대로 속행빨 없으면 쿨병목이 심화되서 체급이 밀림 퀘이크 킵하려고 마음먹으면 킵되는것도 장점 222 특성상 어떤빌드던 아덴수급이 너무 길어서 각물 스타트 강제되는게 아쉽긴한듯? 가토 각물쓰기 싫으면 백래시 들고가야할듯
스피닝 빼고 4/4 쓰는게 강제되는 빌드 ※추후 최적화해서 추가. 솔직히 지금은 최적화도 덜되서 딜도 살짝 밀리고, 리벤지 블로는 괜찮은데 스피어 강점이 미묘해서 소개하기 애매함 달코어로 리벤지 스피어에 피면 추가하는 기능이라도 붙어있어야 컨셉이 확실해질거 같은데.. 그럴경우 피니셔 52초+스피어 49초 기쿨로 패턴 무시하면서 매끄럽게 쓸수 있지 않을까함. 이번 기공사 진혼섬포 코어 느낌으로 -------- 다른직업이면 사이클이 압축되는 222나, 허공수급이 가능해지는 333이 정배 아니였을까 하는데 딜레이 as 되기도했고, 컷신으로 아덴 온존되서 111이 정배긴한듯. 단점이 많이 가려짐 다만 222의 짧은 화신화, 잦은 임페일에서 오는 강점도 레이드 구조따라선 포텐있는듯 333은 상향 좀 해주고...
------ 계산기 ver S3 아크패시브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100350 공용 설명서 -- 직업별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17496 기공사 블레이드 버스트 스택별 뎀증% 추론 (시즌2 매커니즘 변경 完) 블레이드 스킬 계수표 (24-08-24 업데이트 지원 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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