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NLB직관후느꼈습니다. 나진소드선수들은 프로라는것을요.

우선 오늘 최고의 경기를 보여준 나진 소드 선수분들에게 매우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나그네 선수와 리미트 선수의 이적이 확정되고 멤버 방출이 정해진 상태에서 치루는 결승이였기 때문에 소드 선수들이 대충대충 해서 게임이 노잼이 되지는 않을까 매우 걱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소드 선수분들은 성숙한 프로의식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줬습니다. 그 결과 게임도 매우 재밌었습니다. 정말 매우매우 감사합니다. 그리고 매우 아쉬웠습니다. 조금만 더 열심히 팀웍을 맞추고 노력하면 충분히 강팀이 될 수 있는데 또 팀원을 갈아치우다니요.

 

오랜만에 프로스트와 나진소드의 멋진 경기 이후에 선수들의 소감 발표가 있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샤이 선수의 말에 행복함을 느끼면서 좀 더 많은 선수들이 샤이 선수 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샤이 선수가 말하길 "올스타 투표를 통해 아직도 나를 사랑해주시는 팬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꼇고 저를 욕하는 것은 소수의 사람들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팬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하며 팬분들의 응원으로 다시 힘을 찾았고 더 잘해질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샤이 선수의 말을 들으며 지금껏 헛응원을 한게 아니구나 선수들은 팬들의 응원으로 힘일 날수도 있고 추락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꼇습니다. 그리고 프로스트가 다시 일어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최근에 뉴스에서도 선수들이 소수 악성 키보드 워리어들에 의해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며 선수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선수분들 이것을 알아주세요. 그들은 자신의 못난점을 남을 욕함으로써 감추고 싶어하는 겁쟁이들이며 진정으로 선수분들을 생각하고 아끼는 팬들이 많다는 것을요. 정말 당신들을 아끼는 팬들은 항상 곁에 있으며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요. 물론 수 많은 달콤한 사과가 있더라도 치명적인 독사과가 있다며 괴롭겠지요. 하지만 여러분이 아무리 똥을 싸고 망가저도 여러분을 응원하는 팬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선수들에게 못한다며 악성 메세지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당신들은 롤을 할때 아군 팀이나 상대팀이 당신이 못한다며 노골적인 비꼼이나 부모욕을 한다면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다 때려 죽이고 싶다고 생각들지 않습니까? 그런데 선수들은 어떻겠습니까. 그들은 자신의 청춘의 꿈을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을 선택하여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잠도 설처가며 노력하며 때때로 패배의 절망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그렇게도 욕이 하고 싶습니까? 그들은 당신들이 그저 까기위해 이용하는 프로의식이라는 것을 제대로 지닌 프로들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소드팬분들과 소드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휼룡한 팬들과 선수들이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드 선수분들이 매우 좋았고 다들 다른 팀으로 가시거나 소식을 모르니 정말 아쉽습니다.